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이수경 나 혼자 산다, 한채아 떠올랐던 이유

이수경 나 혼자 산다 출연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수경은 MBC 주말 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에서 한정은이라는 여자 주인공으로 출연중입니다. 주말 드라마에서 볼 수 있는 그녀를 MBC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이수경 나 혼자 산다 출연은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를 알리는 목적이 없지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그녀의 이름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있어서 예능 출연은 플러스가 될 듯합니다.

 

 

[사진 = 2016년 MBC 주말 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에서 한정은 역으로 출연중인 이수경 (C) MBC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imbc.com/broad/tv/drama/azmo)]

 

이수경 나 혼자 산다 더 무지개 라이브 코너에 출연 확정됐습니다. 최근 나 혼자 산다에서는 더 무지개 라이브를 통해 모델 이소라를 포함하여 배우 박진주, 프리랜서 MC 조우종, 가수 박정현 출연이 성사됐습니다. 이번에는 이수경 나 혼자 산다 출연이 성사되면서 또 다른 연예인이 더 무지개 라이브에 나오게 됐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고정 멤버보다는 단발적으로 출연하는 연예인을 더 밀어주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아마도 시청률 때문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어요.

 

 

나 혼자 산다가 지속적으로 더 무지개 라이브를 방영하는 것은 대중들에게 화제성을 키우기 위한 목적이 있어 보입니다. 기존에 나 혼자 산다 출연하지 않았던 연예인의 등장을 통해 시청자들을 유입시키기 위해서죠. 최근에는 이소라, 박진주, 조우종(프리랜서 MC), 박정현 출연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이들의 일상이 대중들에게 알려지면서 나 혼자 산다에 대한 인지도가 널리 퍼졌습니다.

 

이수경 나 혼자 산다 출연은 그녀의 이름을 더욱 알리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드라마에서 주연을 많이 맡았으나 대중적인 인지도를 더 높일 필요가 있어 보였습니다. 영화에 마지막으로 출연했던 것이 2011년인 것, 과거에 CF 출연이 많았던 것과 달리 근래에 드물었던 것을 보면 그녀의 인지도는 최근에 드라마에서만 알려졌습니다. 근래에 드라마를 잘 시청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이수경에 대하여 익숙하지 않을지 모를 일입니다. 그런 점에서 이수경 나 혼자 산다 출연은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이 있어 보입니다.

 

 

[사진 = 2016년 MBC 드라마 <마이 리틀 베이비>에서 한예슬 역으로 출연했던 이수경 (C) MBC 마이 리틀 베이비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imbc.com/broad/tv/drama/malibe)]

 

이수경 나 혼자 산다 출연이 많은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지 여부는 방송을 통해 봐야 합니다. 그동안 이수경이 예능 프로그램(진행 프로 제외)에 오랫동안 꽤 출연했던 인물이 아니었기 때문에(BUT SBS 썸남썸녀 출연했던 것을 보면 예능 경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녀가 과연 예능 기질이 있는 인물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물론 나 혼자 산다는 개인기나 말빨 같은 예능 기질보다는 출연자의 인간적인 일상이 시청자들에게 더 많은 공감을 얻기 쉬웠습니다. 나 혼자 산다 이수경 일상이 드러나기 때문에 그녀가 어떤 삶을 보내는 배우인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싶을 겁니다. 과연 그녀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줄지 주목됩니다.

 

 

나 혼자 산다 이수경 출연을 통해 떠오르는 인물이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나 혼자 산다 정회원으로 활동했던 배우 한채아입니다. 한채아는 나 혼자 산다 더 무지개 라이브를 통해서 정회원이 되었던 케이스입니다. 30대 중반의 여배우 한채아 일상이 방송을 통해 전해지면서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특히 한채아가 나 혼자 산다 더 무지개 라이브 출연했을 때는 프로그램의 시청률이 높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는 한채아 출연에 대한 시청률 효과가 꽤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출연하는 배우의 일상이 공개되는 것은 흔치 않습니다. 자칫 배우가 드라마 출연할 때의 캐릭터가 몰입이 안 될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잦은 예능 출연 또한 마찬가지죠. 하지만 일시적으로 출연하는 형태라면 이야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 배우의 일상 공개를 통해서 사람들의 주목을 받으며 자신의 인지도를 끌어올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채아가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그 효과를 누렸다면 이수경도 그 전례를 이어갈지 기대됩니다.

 

 

[사진 =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inglelife]

 

 

[사진 = 이수경 나 혼자 산다 출연분이 12월 2일 MBC에서 방영 예정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12월 2일을 가리킵니다.]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이수경 프로필 간단 정리]

 

이수경 나 혼자 산다 출연은 아마도 단발성에 무게감이 실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주말 드라마에 출연중이기 때문에 드라마와 예능을 함께 소화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만약 그녀의 출연이 단발성 맞다고 가정하면 이수경 나 혼자 산다 출연은 정회원 발탁에 대한 부담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주말 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에서 빼어난 연기력을 과시하는 것이 예능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에 연기에 무게감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이수경 나 혼자 산다 출연은 MBC 주말 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에 출연중인 여자 주인공의 일상을 볼 수 있는 관심거리가 있습니다. 과연 이수경 일상이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키며 그녀의 인지도가 높아질지 주목됩니다. 나 혼자 산다는 매주 금요일 저녁 11시 10분 MBC에서 방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