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택배박스 구입 안해도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어요

택배박스 구입 어디서 해야 하는지 알고 싶은 사람이 있을지 모르나 GS25와 CU에서 보낼 수 있는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라면 이야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굳이 택배박스 구입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택배 보낼 때는 택배박스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박스를 구입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적어도 편의점택배 만큼은 박스 재활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그렇게 편의점택배를 보내봤기 때문입니다.

 

 

저는 편의점택배 보내기 위해서 택배박스 활용할 수 있는 박스들을 모으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박스들을 많이 모았었는데 지금은 방정리를 하느라 어쩔 수 없이 박스가 별로 없네요. 저의 좁은 방에서 택배박스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박스를 많이 모으기에는 역부족이었나 봅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박스를 모으는 것은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습니다.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는 택배박스 모으기 위해서입니다.

 

 

택배박스 모으는 간단한 방법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 구입하면서 주문했던 박스를 모으는 것입니다. 그 박스를 편의점택배 보낼 때 활용하면 되니까요. 택배박스 구입 할 필요 없어서 좋습니다. 아마도 누군가는 택배박스가 지저분할 것 같아서 편의점택배 보내는 용도로 활용하기가 적절치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를 일입니다. 하지만 박스 상태가 지저분하면 굳이 편의점택배 보내는 용도로 재활용을 할 필요는 없을 겁니다. 저의 경험상으로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박스를 받으면서 지저분할 정도까지의 박스는 별로 못봤습니다. 박스에 붙어있는 운송장과 테이프만 잘 뜯으면 그만입니다.

 

아마도 편의점택배를 활발히 보내는 사람들 중에서는 저 같이 온라인 쇼핑몰 물건 구입을 통해 받았던 박스를 택배 보내는 용도로 재활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편의점택배 박스 확보하기 가장 좋은 방법이 집에 있는 박스를 이용하면 되니까요. 박스 구입을 하는데 있어서 굳이 돈을 쓸 필요 없습니다. 제가 기존에 이용했던 방법이 괜찮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편의점택배로 보낼 수 있는 택배박스 포장 방법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택배를 보내려면 에어캡(뽁뽁이 / 다이소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테이프, 가위, 그리고 택배박스 활용하게 될 박스가 필요합니다.

 

 

박스 뒷 부분을 테이프로 포장했습니다.

 

 

박스 뒤집은 모습.

 

만약 옷을 택배로 보낸다면 에어캡으로 옷을 포장하면 됩니다. 에어캡이 필요한 이유는 옷이 물에 젖거나 또는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렇게 택배박스 포장 완료했습니다.

 

 

편의점택배를 이용할 때는 되도록이면 CVSnet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택배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CVSnet 홈페이지는 PC 및 스마트폰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택배예약 시 GS25, CU 매장에서 보다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원으로 택배예약하면 1일 1건에 대하여 200마일리지(운임비 200원 할인) 적립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택배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옷을 택배예약 할 때 품목선택에서는 의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 화면에서는 의류 우려상품 선택 동의 여부에 대한 이미지가 뜹니다. 편의점택배 이용불가상품을 참고하여 택배를 보내시면 됩니다. 만약 우려 상품이 없다면 '우려 상품 없음' 누르면 됩니다. 그 이후 택배예약을 하면서 보내는 분, 받는 분에 대한 정보를 입력한 뒤 배송정보등록을 누르면서 택배예약을 마치면 됩니다. 회원으로 택배 예약했다면 200마일리지 발급되었다는 창이 뜹니다. 마일리지는 매장에서 포스트박스 단말기 다루면서 택배접수하는 과정에서 쓸 수 있습니다.

 

편의점택배는 매달마다 문화충전을 진행합니다. 편의점택배 보냈던 분들 중에서 문화충전 당첨된 분들이 뮤지컬과 연극 등을 관람할 수 있는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GS25와 CU에서 편의점택배 이용한 뒤 운송장 번호를 소지한 분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나 본인 운송장만 해당됩니다. 문화충전은 CVSnet 홈페이지 회원 뿐만 아니라 비회원도 응모 가능합니다. 이 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문화충전을 응모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2016년 11월 문화충전 신청 기간은 11월 한달 동안이며 당첨자는 2016년 12월 5일 발표됩니다. 문화충전 혜택으로는 대형뮤지컬티켓 (15명) 공연 티켓 1인 2매 (450명) 문화상품권 (600명) CJ외식상품권 5만원권 (40명)이 있습니다. 당첨 인원은 총 1,105명입니다. 많은 분들이 당첨될 수 있는 것을 놓고 보면 최근에 편의점택배 보냈던 분이라면 문화충전 향한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