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나혼자산다 박진주, 한동근처럼 성공할까?

나혼자산다 박진주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얼마 전 MBC 일밤 복면가왕 화제의 인물로 주목을 끌었던 그녀의 출연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MBC 나혼자산다 박진주 무지개 라이브 코너에 등장합니다. 오는 11월 11일 방영분을 통해서 말입니다. 그동안 무지개 라이브 코너에 출연했던 인물이 여론의 뜨거운 주목을 끌었다는 점에서 박진주 나혼자산다 출연은 그녀의 인지도가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그녀의 새로운 모습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진 = 지난 10월 16일과 10월 23일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방영된 41대 복면가왕 결정전 화제의 인물은 복면가왕 우비소녀 박진주였습니다. 사진은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나혼자산다 박진주 출연이 가능했던 이유는 복면가왕 영향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수가 아닌 배우임에도 복면가왕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과시하며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배우가 3라운드까지 진출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입니다. 그런데 박진주는 그것을 해냈습니다. 지금까지 박진주 가수 활동을 하지 않았던 것이 의외로 느껴질 정도로 배우 활동만 하기에는 아까운 인물이었습니다. 그 정도로 노래 실력이 뛰어났습니다. 이렇다 보니 복면가왕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이제는 박진주 나혼자산다 출연이 성사됐습니다.

 

 

박진주 복면가왕 출연하기 이전까지는 그녀가 누구인지 아는 사람이 지금처럼 많지 않았습니다. 2011년 영화 써니 욕쟁이 캐릭터로 눈길을 끌었으나 유명 배우 이미지와는 거리감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는 무명에 가까웠다고 볼 수 있죠. 그런데 박진주 복면가왕 출연하면서 뛰어난 가창력을 발휘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습니다. 최근에는 SBS 드라마 질투의 화신에서 간호사 역으로 눈길을 끌면서 그녀의 연기가 더욱 눈에 띄게 됐습니다. 이제는 박진주 아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러한 화제성 때문에 나혼자산다 박진주 출연이 신선하게 느껴집니다. 복면가왕을 빛냈던 그녀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으니까요. 박진주가 과연 어떤 일상생활을 보내는 인물인지 나혼자산다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복면가왕이 박진주라는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면 나혼자산다는 박진주를 더욱 자세히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진 = 박진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복면가왕 우비소녀 닉네임으로 출연했던 소감을 올렸습니다. (C) 박진주 인스타그램(instagram.com/jinjoo1224)]

 

나혼자산다 박진주 출연은 복면가왕을 통해 드러났던 그녀의 화제성을 계속 이어가는 의미가 있습니다. 나혼자산다와 복면가왕이 같은 MBC 예능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박진주 복면가왕 출연했을 때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겁니다. 박진주가 MBC 예능 프로그램들을 계기로 스타로 떠오르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동안 나혼자산다에 출연했던 여러 인물들이 누리꾼들의 높은 주목을 끌었다는 점에서 박진주 인지도가 더욱 높아질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나혼자산다 박진주 등장은 2016년 MBC 예능 프로그램들을 계기로 유명 스타가 된 한동근을 떠올리게 합니다. 한동근이 음원 1위에 오를 정도로 가수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복면가왕 같은 MBC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 매우 컸습니다. 그는 MBC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시즌3 우승자입니다만 그 이후로 활동이 두드러지지 않으면서 가수로서의 인지도가 약해졌습니다. 그랬더니 지난 봄에 펼쳐졌던 27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가왕전에 진출할 정도로 놀라운 가창력을 과시하며 가수로서의 실력이 뛰어남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렸습니다.

 

그 이후 한동근은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듀엣가요제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더니 음원 1위를 달성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MBC 예능 프로그램들을 통해 스타로 떠올랐던 대표적인 케이스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의 실력이 뒷받침되었기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이러한 한동근의 성공 패턴을 보면 박진주도 뜨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나혼자산다 박진주 출연은 어쩌면 한동근처럼 성공하지 않을까 싶은 잠재성을 띄게 됐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41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정리]

[박진주 프로필 간단 정리]

 

공교롭게도 나혼자산다는 황치열이라는 무명 가수가 대세 가수로 떠올랐던 발판이 된 전례가 있습니다. 황치열이 나혼자산다 출연만으로 성공했던 것은 아닙니다만 그가 나혼자산다를 통해 예능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는 인물임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됐습니다. 그런 점에서 박진주 나혼자산다 출연은 그때의 황치열처럼 자신의 인지도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있습니다.

 

나혼자산다 박진주 출연이 계속 이어질지는 알 수 없습니다. 1회성이 될지 아니면 고정 멤버 개념의 정회원으로 발탁이 될지 여부는 무지개 라이브 코너에 대한 여론 반응을 통해 가려지니까요. 만약 여론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는다면 나혼자산다 계속 출연할 명분을 얻게 됩니다. 박진주가 복면가왕에 이어 나혼자산다에서도 화제의 인물로 떠오르며 자신의 인기를 높일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