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춘천역 동준 눈치챈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과연 제국의 아이들 동준 맞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아마도 그의 목소리와 비슷한 인물이 복면가왕 춘천역 닉네임으로 출연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동준이 유력 인물인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춘천역 동준 맞다면 2라운드 개인곡에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노래를 부르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무대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뚜렷하게 드러내려는 그의 맹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춘천역 동준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실제와 다를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제국의 아이들 동준(김동준)은 2014~2015년 MBC 예능 프로그램 <띠동갑내기 과외하기>에 출연했습니다. (C) MBC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출연자 소개(imbc.com/broad/tv/ent/tutor)]
복면가왕 춘천역 출연자는 4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역무원 박수홍과 함께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원곡 : 고 유재하)이라는 노래로 듀엣곡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감미로운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면서 젊은 아이돌 가수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발성이 20대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노래를 계속 부르면서 자신의 목소리가 드러나더군요. 그 부분에서 복면가왕 춘천역 동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1라운드에서는 동준과의 목소리와 비슷하게 느껴졌습니다.
"아침 9시에 듣기에 정말 좋고 커피 한 잔을 마시기에도 완벽한 노래인데, 춘천역분은 아까 황금거북이 분이 가왕에 오르지 않을까 싶은데 이 분 목소리를 듣고 이 분이 가왕이 되도 좋겠다고 할정도로 너무 매력적이었어요. 목소리가." (정지영)
연예인 판정단 중에 한 명으로 출연했던 정지영의 복면가왕 춘천역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소감은 이랬습니다. 정지영은 오랫동안 라디오 DJ로 활동했던 인물입니다. 수많은 음악을 접하면서 음악에 대한 식견이 남다를 것 같습니다. 정지영이 복면가왕 춘천역 노래에 대하여 가왕을 언급하면서 매력적이라고 말했던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복면가왕 춘천역 출연자의 노래 내공이 탄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래 만큼은 충분한 경쟁력이 있는 인물이에요.
또 다른 연예인 판정단으로 등장했던 트와이스 쯔위는 복면가왕 춘천역 아이돌로 예상했습니다. 방송을 시청했던 사람들도 그렇게 예상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 출연하면서 2라운드 진출했던 남자 아이돌 중에 다수는 달콤한 보이스로 노래를 부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의 기억으로는 말입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춘천역 아이돌이라는 느낌이 묻어납니다.
[사진 = 복면가왕 춘천역 (풀 닉네임은 당일치기 춘천역) 출연자는 벅스 앱에서 진행된 복면가왕으로 예상하는 후보 선택 설문에서 득표율 3%를 기록했습니다. (C) 벅스 앱]
복면가왕 춘천역 출연자가 가왕이 될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이번 4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40~41대 가왕이었던 복면가왕 팝콘소녀 (유력 인물 : 알리)와 지난달 생방송 가왕이 되었던 복면가왕 큐피드 (유력 인물 : B1A4 산들)가 3라운드에서 승리하는 가왕전 진출자 1명과 함께 3파전을 벌이기 때문에 누가 가왕이 될지 판가름하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박진주처럼 복면가왕에서 인상 깊은 활약을 펼친다면 그의 가창력에 감탄하는 사람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춘천역 출연자의 노래에 대하여 굉장히 능수능란한 기교로 노래를 불렀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과자도 우리 입으로 먹으면 입에서 싹 놓고 몇 번 씹지 않았는데 또 땡기는 그런 달콤 쌉쌀한 과자"라며 복면가왕 춘천역이 노래 부를 때의 달콤한 목소리에 대하여 과자에 비유했습니다. 유영석이 복면가왕 춘천역 출연자의 노래 스타일을 기가 막히게 표현하면서 언급하더군요.
조장혁은 복면가왕 춘천역 정체 관련하여 R&B 적인 성향이 있는 인물로 바라봤습니다. 록과는 거리감이 있다고 했죠. 복면가왕 춘천역 빠른 노래를 많이 했을 것으로 생각되는 인물이라고 밝힌 것과 더불어 아이돌일 가능성이 있다고 바라봤습니다. 조장혁이 그동안 복면가왕에서 노래 불렀던 출연자의 보이스와 호흡을 통해 그 인물의 특징을 잘 파악했던 것을 미루어보면 복면가왕 춘천역 아이돌일 가능성이 꽤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복면가왕 춘천역 동준 아닐까 싶은 확신이 들었습니다.
[사진 = 동준은 2009년 Mnet <제국의 아이들 리턴즈>에서 제국의 아이들 멤버들과 함께 출연하며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C) Mnet 제국의 아이들 리턴즈 공식 홈페이지]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10월 달력]
[4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정리]
만약 복면가왕 춘천역 동준 맞다면 최근 KBS2 불후의 명곡에서 맹활약 펼쳤던 기세를 이어갈지 주목됩니다. 동준은 불후의 명곡을 통해 자신의 가창력이 뛰어남을 입증했습니다. 제국의 아이들 멤버와는 차별화된 자신만의 장점이 있더군요. 박형식과 임시완이 연기, 황광희가 예능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쳤다면 동준은 가수답게 노래로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 실력을 복면가왕에서 보여주려는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과연 복면가왕 춘천역 출연자가 4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내가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다'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맹활약을 펼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그러면서 제국의 아이들에는 박형식, 임시완, 황광희와 더불어 김동준(동준)도 매력적인 인물이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려고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가 복면가왕 출연한 계기가 무엇인지는 알 수 없으나 복면가왕에 대한 개인적인 동기부여가 뚜렷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