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프로듀서 6기

아이폰7 매트블랙 개봉기, 나를 만족시킨 아이폰

아이폰7 매트블랙 개봉기 올립니다. 매트블랙은 제트블랙과 더불어 아이폰7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색상입니다. 아이폰5S 골드와 아이폰6s 로즈골드에서 그랬듯이 지금까지 아이폰은 새로운 색상이 출시되었을 때 많은 판매량을 나타냈습니다. 아이폰7에서는 매트블랙과 제트블랙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았습니다. 현재 아이폰7 구매를 염두하는 분이라면 어떤 색상을 구입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그렇다면 아이폰7 매트블랙 어떻게 생겼는지 저의 아이폰7 매트블랙 개봉기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7 매트블랙 색상을 지난 9월말 일본 오사카 애플스토어에서 봤습니다. 오사카 난바를 돌아다니면서 애플스토어에 갔더니 아이폰7 매트블랙이 제트블랙과 함께 있더군요. 둘 중에 어떤 색상이 나았는지 살펴봤더니 매트블랙이 더 좋았습니다. 제트블랙은 후면에 지문이 많이 묻는 단점이 있어서 살짝 실망했습니다. 반면 매트블랙 후면은 제트블랙에 비해 깨끗하게 보였어요. 인터넷 사진으로는 제트블랙이 멋있게 보였으나 정작 실물은 매트블랙이 더 나았습니다.

 

 

사실, 아이폰7 매트블랙은 제트블랙에 비하면 존재감이 밀리는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아이폰7 처음 공개되었을 때 제트블랙의 영롱한 자태가 많은 사람들을 감탄시켰기 때문입니다. 저도 제트블랙 색상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제가 오사카 애플스토어에서 매트블랙과 제트블랙 색상을 함께 봤더니 실물은 매트블랙이 더 좋았습니다. 시각적으로는 제트블랙의 영롱함이 더 좋을지 모르나 후면에 지문이 잘 묻는 것을 보면서 사용성이 떨어지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이 때는 아이폰7 후면 보호 필름의 존재를 잘 몰랐습니다. 9월말에 봤으니까요.) 그래서 아이폰7 매트블랙이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아이폰7 색상 중에서 어느 것이 가장 좋은가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겁니다. 제트블랙이 매트블랙보다 더 좋은 점이 있겠죠. 하지만 아이폰7 색상을 선택하면서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면 사용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트블랙은 영롱한 디자인과 달리 후면에 지문이 잘 묻기 때문에 호불호가 뚜렷하게 갈렸습니다. 그런 점에서 매트블랙에 만족감을 느끼기 쉬웠습니다.

 

 

[동영상 = 아이폰7 매트블랙 개봉기]

 

 

최근에는 제가 아이폰7 매트블랙을 체험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9월말 일본 여행에 많은 돈을 쓰느라 아쉽게도 아이폰7 구입할 자금이 없었는데 SK텔레콤을 통해 체험 기회가 주어져서 다행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아이폰7 매트블랙 개봉기 올릴 수 있게 됐습니다. 오사카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7 매트블랙 봤을 때에 비해서 해당 제품을 관찰할 수 있는 시간이 넉넉했습니다.

 

 

*아이폰7 스펙
-크기(세로 x 가로 x 두께, mm) : 138.3 x 67.1 x 7.1
-무게 : 138g
-OS : iOS 10.0.1
-카메라 : 후면 1,200만 화소(F/1.8, OIS 및 Live Photos 탑재) 전면 700만 화소(F/2.2)
-디스플레이 : 4.7인치 LED 백라이트 와이드스크린 차세대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해상도 : 1,334 x 750, 326ppi)
-IP67 등급의 방진방수 및 터치 ID 탑재
-배터리 : 1,960mAh
-칩셋 : 애플 A10 Fusion
-RAM : 2GB
-저장 용량 : 32GB / 128GB / 256GB(용량마다 가격이 다름)
-색상 : 매트블랙, 제트블랙, 실버, 골드, 로즈골드

 

아이폰7 박스에서 구성품을 꺼냈습니다. 아이폰7 단말기를 비롯하여 USB 전원 어댑터, 라이트닝 이어팟, 라이트닝 USB 케이블, 라이트닝 헤드폰 잭 어뎁터, 사용설명서가 있었습니다.

 

 

구성품 중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라이트닝 헤드폰 잭 어뎁터 입니다. 전작이었던 아이폰6s에 없는 존재였는데 아이폰7에서 새롭게 도입됐습니다. 아이폰7은 기존의 아이폰과 달리 이어폰 잭이 사라졌습니다. 라이트닝 이어팟을 아이폰7 단말기에 그대로 연결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7 이어폰 잭 없는 배경에 대해서는 워낙 말이 많습니다만 그렇다고 라이트닝 이어팟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폰7에 라이트닝 헤드폰 잭 어뎁터를 꽂은 뒤에 라이트닝 이어팟을 연결해야 합니다.

 

 

아이폰7에 라이트닝 헤드폰 잭 어뎁터를 꽂았는데 처음에는 어색하게 보였습니다. 하지만 아이폰7을 계속 쓰다 보면 적응되겠죠.

 

 

아이폰7 매트블랙 후면 모습입니다. 제트블랙에 비해 깨끗한 모습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존의 아이폰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보다 더 세련된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저를 만족시키기 좋은 색상이었습니다.

 

 

후면 상단에 있는 카메라 크기는 전작이었던 아이폰6s보다 더 커졌습니다. 또한 사진을 더욱 밝게 찍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6s 조리개가 F/2.2였다면 아이폰7 조리개는 F/1.8로서 더 밝아졌습니다. 아이폰7에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이 새롭게 탑재된 것까지 떠올리면 아이폰7은 아이폰6s보다 카메라가 더 좋아졌다고 봐야 합니다.

 

아이폰7의 둥근모서리는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그립감이 편안한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안드로이드폰은 후면과 테두리가 만나는 부분이 곡선으로 제작된 경향이 강합니다. 하지만 아이폰6s 및 아이폰7에서 볼 수 있었던 둥근모서리에 비하면 그립감이 떨어지더군요. 아이폰6s 및 아이폰7의 휴대성이 더 좋은 편입니다. 또한 아이폰7 둥근모서리는 시각적으로 예쁘게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제가 아이폰6s 이용했을 때 둥근모서리에 만족감을 느꼈는데 아이폰7에서도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이폰7 매트블랙 지문에 대해서는 제트블랙에 비하면 덜 묻었습니다. 웬만해선 저의 손가락 지문이 잘 안묻더군요. 애플 로고에 지문이 묻는 것 빼고는 지문에 대하여 딱히 신경쓰이지 않았습니다. 아이폰7 제트블랙과 2015~2016년 출시된 삼성전자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은 지문이 잘 묻는 단점이 있는 것과 달리 아이폰7 매트블랙은 달랐습니다. 케이스 없이 사용해도 좋더군요. 지난 2년간 아이폰6s, 갤럭시S6 엣지, 갤럭시S7 이용했던 저로서는 아이폰7 매트블랙에 만족감을 느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이폰7이 아이폰6s보다 좋은 점 하나를 꼽으라면 후면 상단과 하단에 있는 절연띠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후면 상단과 하단에 가로줄로 나열된 절연띠가 각각 위쪽으로 올라가거나 아래쪽으로 내려갔습니다. 절연띠 색상까지 블랙이라는 점에서 아이폰6s에 비해 튀지 않게 보였습니다. 아이폰6s 디자인은 절연띠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 쉬웠는데 아이폰7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아이폰7이 아이폰6s보다 디자인이 더 좋습니다.

 

 

아이폰7 테두리 밑에는 이어폰 잭이 없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게 보였으나 점차 적응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7 매트블랙 전면은 블랙입니다. 기존의 아이폰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은 전면 블랙/후면 회색이었는데 아이폰7 매트블랙과 제트블랙은 전후면이 블랙으로 통일됐습니다. 다만, 매트블랙과 제트블랙은 후면이 각각 무광과 유광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아이폰7 어느 이동통신사에서 구입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되도록이면 한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K텔레콤에서 구입 및 개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동통신사 3사 중에서 가장 많은 아이폰 전문 A/S센터를 확보했기 때문입니다. SK텔레콤이 최근 선보인 클라우드베리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36GB 추가 저장공간이 제공됩니다. iKB카드 신용카드로 최대 50만 원 할인과 6개월간 추가비용없이 분실파손 보장되며 T모아쿠폰 등 고객이 쌓아놓은 다양한 포인트를 한데 모아 아이폰7 구매에 사용 가능합니다.

 

SK텔레콤에서 아이폰7 구입 시에는 되도록이면 T아이폰 클럽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 60만원 분실·파손 보장 및 12개월 경과 후 교환 시 잔여할부금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T아이폰 클럽 월 이용료는 32GB 모델이 4,900원이며 128GB 모델은 7,900원입니다.

 

아이폰7 SK텔레콤에서 구입하실 때 어떤 요금제를 이용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7과 함께하기 좋은 SK텔레콤 요금제 2개를 꼽으라면 T시그니처 Classic 요금제와 band YT 요금제입니다.

 

T시그니처 Classic 요금제는 데이터를 20GB+매일 2GB(이후 속도제어) 쓸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T아이폰 클럽 무료(최대 1만 원 할인) 이용이 가능하며 태블릿 이용 요금제(T Tab 9) 9.9천 원 할인됩니다. 연간 로밍 이용권 6매 및 멤버십 VIP, 클라우드베리 업그레이드(108GB) 등의 다양한 T시그니처 Classic 혜택이 제공됩니다. band YT 요금제는 기존 데이터 제공되는 것과 더불어 전국 350여 개의 대학 캠퍼스에서 데이터 무료 사용 가능하거나 또는 매일 6시간 데이터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둘 다 하루 1GB 이후 속도제어) 두 혜택이 아닌 다른 혜택을 이용하고 싶다면 안심옵션(월정액 부가세 포함 5,500원 : 기본 데이터 모두 사용한 뒤 초과 요금 없이 데이터 지속 사용 -최대 400kbps로 데이터 속도 제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아이폰7 SK텔레콤에서 이용하면 여러 제휴처에서 T멤버십 할인 혜택을 받으며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T멤버십 VIP로서 2016년 현재까지 약 22만 원 할인 혜택을 받았습니다. SK텔레콤 T멤버십 덕분에 생활비 22만 원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T멤버십 VIP는 할인한도가 무제한이기 때문에 이렇게 많은 돈을 아꼈습니다. T멤버십 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을 SK텔레콤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