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회사 중에서 주말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곳이 어딘지 알고 싶은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특히 주말에 택배를 보내고 싶은 사람이라면 더욱 알고 싶겠죠. 택배회사 주말 되는 대표적인 곳을 꼽으라면 CVSnet이 운영하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라 할 수 있습니다.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GS25, CU에서 보낼 수 있습니다. 주말에 GS25, CU에서 택배 접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2016년 7월 24일 일요일과 2016년 8월 28일 일요일에 GS25에서 편의점택배 접수를 했습니다. 그것도 7월 24일과 8월 28일 모두 새벽에 접수했습니다. 편의점택배는 24시간 내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요일 새벽에 편의점택배 접수를 하게 되었죠. 더욱이 GS25는 저의 집 가까이에 있었습니다. 제가 택배 보내고 싶었던 시간에 그것도 집에서 도보 3분 이내 거리에 있는 곳에서 택배를 보냈습니다. 편의점택배가 얼마나 편리한지 실감하게 됩니다.
사실, 평일 오전과 오후에 택배 보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학생이나 직장인이라면 더욱 그럴 겁니다. 평일 오전과 오후에 학교에서 공부하거나 또는 직장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택배 접수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기 쉽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업무적인 목적으로 평일 오전과 오후에 택배를 보낼 수 있겠으나 사적인 경우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잠깐 시간을 내면서 택배를 보내기가 쉽지 않죠.(아마도 회사마다 상황이 다르겠지만요.)
그렇기 때문에 주말 택배 보낼 수 있는 택배회사 어딘지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을 겁니다. 주말 택배 향한 수요가 어느 정도 존재한다고 볼 수 있죠. 알고보면 주말 택배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보낼 수 있습니다. 전국 13,000곳에 있는 GS25와 CU 매장에 설치된 포스트박스 단말기를 통해서 택배회사 CVSnet이 운영하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를 접수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비록 편의점택배는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택배 배송이 진행되지 않으나 GS25, CU 매장에서는 택배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일요일 및 공휴일에 택배 접수된 물건은 다음날에 택배 배송이 됩니다. 그럼에도 일요일 및 공휴일에 매장에서 택배 접수를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만족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평일에 택배 보낼 타이밍이 시간적으로 빠듯하거나 또는 그럴 여유가 없을 때 주말이나 공휴일에 매장에서 택배를 미리 접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합니다.
만약 평일이나 토요일에 택배를 빨리 보내고 싶다면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의 수거시간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택배집화 마감 시간 이전에 매장에서 택배를 접수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접수된 택배 수거되는 시간이 매장마다 다르기 때문에 서울 기준으로는 오후 4~5시 정도에 택배집화 마감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거되는 시간 이전에 택배 접수하면 배송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택배집화 마감 시간
-서울 및 6대 광역시 : 평일 17시 및 토요일 12시
-시/군/구지역 : 평일 15시 및 토요일 12시
-제주시내 동지역 : 평일 및 토요일 10시
-제주시 나머지 지역 및 서귀포 : 평일 15시 및 토요일 10시
택배회사 CVSnet이 운영하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장점은 24시간 및 주말 이용이 가능한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무게별 합리적 가격 책정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만족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택배 접수되는 물건의 무게가 g단위까지 측정 가능하기 때문에 최저 2,600원부터 중량별로 운임산정됩니다. 특히 0g부터 1kg까지는 운임비가 총 9구간으로 세분화됐습니다. 작은 물건을 택배 보내는 사람이라면 경제적인 운임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의 운임비를 아끼는 방법이 있다면 마일리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편의점택배는 CVSnet 홈페이지 PC 버전 또는 모바일 버전에 접속하여 택배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택배 예약시 매장에서 더욱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특히 CVSnet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여 회원 예약을 하면 1일 1건에 대하여 200마일리지(운임비 200원 할인) 적립됩니다. 신규 가입하면 500마일리지(운임비 500원 할인) 적립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의점택배는 되도록이면 CVSnet 홈페이지에서 회원 예약하면서 마일리지 적립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매장에서 포스트박스 단말기로 택배 접수하는 과정에서 쓸 수 있습니다. 제가 보냈던 편의점택배 중에서 운임비 3,500원 나왔던 것이 마일리지 200원 할인에 의해 3,300원이 됐습니다. 택배 예약 덕분에 200원을 아낄 수 있었죠.
저 같은 경우 동네 근처에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는 매장이 여럿 있기 때문에(GS25 매장 2곳, CU 매장 2곳) 굳이 멀리까지 나가서 택배를 보낼 필요 없는 장점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시간 관리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됐습니다. 편의점택배를 이용하면서 시간을 버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여기에 합리적인 운임비와 마일리지, 24시간 및 주말 이용이 가능한 장점을 놓고 보면 택배회사 CVSnet이 운영하는 편의점택배를 앞으로도 계속 이용하고 싶습니다.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이용하는 고객 중에서는 문화충전 응모한 고객이 꽤 있을 것 같습니다. 문화충전 당첨자가 천 명을 넘는 것을 보면 편의점택배 문화충전 응모하는 사람과 더불어 전국에서 편의점택배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편의점택배는 택배를 보냈던 운송장번호 소지한 고객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회원과 비회원 모두 응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 운송장으로만 응모 가능합니다.
편의점택배 문화충전은 고객이 연극과 뮤지컬 관람 같은 뜻깊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문화충전 응모를 통해 당첨된 분들이 이러한 혜택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2016년 11월 문화충전 신청 기간은 11월 한달 동안이며 당첨자는 2016년 12월 5일 발표됩니다. 문화충전 혜택은 대형뮤지컬티켓 (15명) 공연 티켓 1인 2매 (450명) 문화상품권 (600명) CJ외식상품권 5만원권 (40명)입니다. 총 당첨인원은 1,105명입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