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프로듀서 6기

아이폰7 개통행사 후기, 솔비 SK텔레콤 셀럽 출연

아이폰7 개통행사 후기 올립니다. SK텔레콤은 2016년 10월 21일 금요일 오전 8시 서울 강남역 T world 매장(강남 직영 shop)에서 솔비 셀럽으로 출연했던 아이폰7 개통행사를 개최했습니다. 'iPhone7도 역시 SK텔레콤에서!, iPhone을 갖는 가장 폼나는 기준'이라는 행사명을 통해 아이폰7 SK텔레콤에서 구입 및 개통하는 분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솔비 출연으로 주목을 끌었던 현장 분위기가 어땠는지 저의 아이폰7 개통행사 후기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SK텔레콤 아이폰7 개통행사가 시작되기 1시간 전인 오전 7시에 도착했습니다. SK텔레콤 강남 직영 shop 매장 앞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보며 '놀랍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폰7 한국에서 정식 출시되는 10월 21일에 해당 단말기를 SK텔레콤에서 구입 및 개통하려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제가 이곳에 도착했을 때를 기준으로 매장 앞에서 줄을 섰던 사람들 중에 상당수는 밤을 새면서 기다렸을 것입니다. 아이폰7을 이용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뜨겁게 느껴졌습니다.

 

 

아이폰7은 아이폰7 플러스와 더불어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끄는 스마트폰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단종을 떠나서 아이폰을 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기 때문에 아이폰7 시리즈 판매량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2014년 아이폰6 시리즈 및 2015년 아이폰6s 시리즈가 젊은 세대에서 많이 이용되면서 아이폰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졌습니다. 더욱이 아이폰6 시리즈 2년 약정을 채운 사람들 중에서는 아이폰7 이용하고 싶은 사람이 많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과연 아이폰7이 다른 스마트폰을 능가하는 최고의 단말기인가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겁니다. 아이폰7 선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겠죠. 하지만 사람들이 스마트폰 구입을 검토하는 기준에 있어서 이제는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이 커졌습니다. 이미 스마트폰 스펙이 상향 평준화 되었기 때문에 제조사의 브랜드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이 많습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애플하면 떠오르는 제품은 아이폰입니다. 이러한 배경을 놓고 보면 아이폰7 시리즈는 한국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동통신사는 SK텔레콤입니다. SK텔레콤은 아이폰7 한국에서 출시되는 10월 21일에 아이폰7 개통행사 진행했습니다. 아이폰7 개통행사 사전 신청했던 150명과 SK텔레콤 강남 직영 shop 매장 직접 방문했던 고객, 사전 신청을 못했으나 참석을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폰7 개통 및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여기에 최근 '로마공주'로 주목을 받는 가수 겸 화가 솔비 셀럽으로 출연하면서 SK텔레콤 아이폰7 개통행사 현장 분위기가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아이폰7 스펙
-크기(세로 x 가로 x 두께, mm) : 138.3 x 67.1 x 7.1
-무게 : 138g
-카메라 : 후면 1,200만 화소(F/1.8, OIS 및 Live Photos 탑재) 전면 700만 화소(F/2.2)
-디스플레이 : 4.7인치 LED 백라이트 와이드스크린 차세대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해상도 : 1,334 x 750, 326ppi)
-배터리 : 1,960mAh
-OS : iOS 10.0.1
-칩셋 : 애플 A10 Fusion
-RAM : 2GB
-저장 용량 : 32GB, 128GB, 256GB(용량마다 가격이 다름)
-IP67 등급의 방진방수 및 터치 ID 탑재
-색상 : 제트블랙, 매트블랙, 실버, 골드, 로즈골드

 

*아이폰7 플러스 스펙
-크기(세로 x 가로 x 두께, mm) : 158.2 x  77.9 x 7.3
-무게 : 188g
-디스플레이 : 5.5인치 LED 백라이트 와이드스크린 차세대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해상도 : 1920 x 1080, 401ppi)
-RAM : 3GB
-배터리 : 2,900mAh
-ROM 용량 및 카메라 화소, OS, 칩셋, IP67 등급의 방진방수 및 터치 ID 탑재는 아이폰7과 동일

 

 

SK텔레콤 아이폰7 시리즈 개통행사 현장에서 해당 단말기를 구입 및 개통하려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는 모습을 보니 '아이폰7 히트다 히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줄을 섰던 사람들의 연령층이 주로 젊은 세대였던 것을 보면 아이폰이 청년들에게 인기가 높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SK텔레콤 아이폰7 개통행사가 펼쳐졌던 강남 직영 shop 매장 내부는 아이폰7 개통 1호 고객 기념 촬영을 위한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저의 시야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 것은 듬직한 크기의 경품이었습니다. SK텔레콤 아이폰7 개통행사에서는 개통 대상에 속했던 분들에게 경품이 증정됐습니다. 아이폰7 1호 개통 고객에게 200만 원 상당의 미국 여행 상품권을 증정했으며 2호부터 7호 개통 고객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리모와 캐리어를 경품으로 제공했습니다. 8호부터 그 이후의 개통 고객에게는 현장 추첨을 통해 SK텔레콤 인공지능 음성인식 스피커 누구(NUGU), 닥터드레 헤드폰, 아이리버 이어폰, 스마트빔을 선사했습니다.

 

 

경품 옆에는 아이폰7 박스가 여럿 쌓여 있었습니다. 행사장 앞에서 밤을 새며 기다렸던 사람들이 가장 이용하고 싶어하는 존재가 모습을 드러냈더군요.

 

 

SK텔레콤 아이폰7 개통행사 1호 고객은 박성기씨였습니다. 박성기씨는 1호 고객이 된 소감에 대하여 "1등할 생각까지는 못했는데 1등해서 기분이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알고보니 박성기씨는 강남 직영 shop에서 이틀 동안 기다렸다고 합니다. 새로운 아이폰을 한국에서 출시하자 마자 이용하고 싶어했던 열정이 느껴졌습니다.

 

박성기씨는 임봉호 SK텔레콤 생활가치전략본부장에게 아이폰7 플러스를 증정 받은 뒤에 악수를 나누었습니다. 박성기씨가 개통한 단말기가 무엇인지 살펴봤더니 아이폰7 플러스였습니다.

 

 

박성기씨와 임봉호 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했습니다.

 

 

SK텔레콤 아이폰7 개통행사 참석한 솔비는 박성기씨에게 경품을 전달했습니다.

 

솔비와 박성기씨, 임봉호 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했습니다. 미국 여행 상품권이 경품으로 증정된다는 안내판을 보면서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솔비 아이폰7과 함께 사진 촬영을 했습니다.

 

 

솔비는 행사장 바깥에서 대기중인 아이폰7 개통 앞둔 고객 중에 두 분(남녀 한 분씩)을 베스트드레서로 선정했습니다. 아이폰7 개통행사 추천 드레스코드는 블랙이었습니다. 아이폰7 제트블랙과 매트블랙 색상이 새롭게 도입되었기 때문인지 드레스코드가 블랙입니다. 검은색 옷을 입었던 분들 중에서 솔비에게 눈에 띈 분들이 경품을 받았습니다.

 

박성기씨의 아이폰7 플러스가 개통 완료됐습니다. 색상은 제트 블랙입니다.

 

 

박성기씨가 아이폰7 플러스를 이용하는 모습입니다. 행사장에서 이틀을 기다린 끝에 마침내 아이폰7 플러스를 쓰게 되었네요. 그것도 1호 고객으로 말입니다.

 

 

박성기씨는 아이폰7 플러스 개통을 마친 뒤 언론 인터뷰에 응했습니다. 아이폰7 구매 이유에 대해서는 "이전에 아이폰6를 썼는데 이번에 디자인 색깔이 많이 바뀐 것이 포인트라 생각하여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언급했으며 SK텔레콤 아이폰7 개통행사 1호 고객이 된 것에 대해서는 "1등을 노리고 오지 않았는데 (1등을 해서) 기분이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틀 동안 행사장에서 기다렸던 것에 대하여 "죽을 것 같습니다. 너무 힘들어요"라는 솔직한 심정을 드러내면서 미국 여행 상품권 경품을 받은 보람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여행 가면 실감날 것 같아요"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렇게 SK텔레콤은 10월 21일 오전 8시가 되면서 아이폰7 개통행사를 성황리에 치렀습니다. 이미 아이폰7 시리즈를 사전예약으로 구입했던 분들도 있습니다만 이제부터는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를 한국에서 정식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아이폰보다 더욱 새로워진 아이폰7 시리즈는 다양한 제휴처에서 T멤버십 할인 받을 수 있는 SK텔레콤과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7 개통행사 후기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