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우체국택배 배송, 24시간 이용 가능할까?

우체국택배 배송 이용하면서 이러한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를 일입니다. '새벽이나 밤에 택배를 보낼 수 있을까?' 말입니다. 예를 들어 출근할 때 또는 퇴근할 때 택배를 보내야 하는데 그 시간대가 우체국 영업시간 이전이나 또는 끝나는 시간 이후라면 택배를 보낼 수 없습니다. 우체국택배 배송 24시간 이용이 쉽지 않죠. 그 이유는 영업 시간이 따로 정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체국택배는 지정된 시간에 이용해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새벽이나 오전 이른 시간, 저녁 시간대에 택배 보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아마도 저의 생각에는 직장인 분들이 그런 생각을 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체국택배가 운영되는 시간이 다름 아닌 직장인들이 일하는 시간과 겹치기 때문입니다. 점심 시간을 쪼개서 우체국택배 배송 보내는 분도 없지 않으리라 짐작됩니다만, 업무 시간 도중에 잠깐 택배를 보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주변 사람의 눈치를 보기 쉽겠죠.

 

 

우체국이 특정 시간에 운영되는 것을 놓고 보면 우체국택배 배송 24시간 이용은 어렵다고 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24시간 운영 가능한 택배를 알아봐야 합니다. 과연 어느 택배가 24시간 이용 가능할까 궁금하게 여기기 쉬운데 GS25, CU에서 가능합니다.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전국 13,000곳 GS25, CU 편의점에 설치된 포스트박스 단말기를 통해서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편의점은 24시간 운영이 가능합니다. 평일 및 주말 가릴 것 없이 운영되죠. 편의점이 항상 운영되는 특성상 편의점택배도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새벽이나 늦은 저녁, 주말에 관계없이 GS25, CU 매장에서 편의점택배 접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새벽이나 늦은 저녁 시간대에 택배를 보내야 하는 상황이라면 GS25 또는 CU 매장에서 편의점택배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시간대에는 우체국택배 배송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우체국이 운영되지 않는 시간이니까요.

 

 

이 사진은 제가 2016년 7월 24일 일요일 오전 12시 51분에 편의점택배 보냈을 때 찍었던 사진입니다. 일요일 새벽에 편의점택배를 보냈습니다. 편의점이 24시간 및 주말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요일 새벽에 마음 편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시간에 편의점택배 보내게 되어 좋았어요. 아마도 누군가는 '일요일 새벽에 택배 보내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생각할지 모를 일입니다만 그만큼 편의점택배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S25, CU 매장 중에서 포스트박스 단말기가 설치되지 않은 매장도 있습니다. 저의 경험 상으로는 매장 규모가 좁은 곳에 포스트박스 단말기가 없는 경우가 있더군요.(하지만 제가 가봤던 다수의 GS25, CU 매장에는 포스트박스 단말기가 설치됐습니다.) 만약 포스트박스 단말기 설치된 매장을 찾고 싶다면 CVSnet 홈페이지 메인에 접속하여 편의점 위치찾기(CVSnet 홈페이지 PC버전) Beta 편의점찾기 2.0(CVsnet 홈페이지 모바일버전)으로 접속하여 포스트박스 단말기 설치 매장을 찾으시면 됩니다.

 

 

편의점택배 보내면서 GS25, CU 매장 방문하기 이전에 해야 할 것이 있다면 택배 예약입니다. CVSnet 홈페이지 PC버전 또는 모바일버전을 통해 택배 예약 접수를 하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택배 접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으로 CVSnet 홈페이지 택배 예약을 하고 싶다면 로그인을 한 뒤에(회원접수에 해당) 메인 화면에 있는 배송정보등록 메뉴로 이동하면 물품정보의 품목선택, 물품가액, 배송정보등록명 입력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그 화면을 통해서 택배 예약할 수 있습니다.

 

 

CVSnet 홈페이지 회원으로 택배 예약 완료시에는 1일 1건에 대하여 마일리지 200원(운송비 200원 할인) 적립됩니다. 기존 운송비에서 2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죠.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 입니다만 웬만하면 택배 예약을 완료한 뒤 매장에서 택배 접수할 때 마일리지 쓰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자칫 마일리지 만료 기간을 까먹기 쉬울 수도 있으니까요. 물론 이 부분은 편의점택배 이용하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포스트박스 단말기 다루면서 택배 접수할 때 마일리지는 이렇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마일리지가 있다면 '마일리지 사용'이라고 되어 있는 네모칸이 있는 곳 안에 또 다른 네모칸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누르면서 마일리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운임비 3,500원 나왔던 물건을 마일리지 200원 할인받아 운임비 3,300원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편의점택배 배송 보낼 때 알아두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택배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택배사 휴무 때문에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GS25, CU 매장에서 택배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편의점택배를 주말에도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매달마다 문화충전이라는 혜택을 운영중입니다. 편의점택배 이용했던 분이라면 문화충전에 응모하여 뮤지컬 또는 연극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문화충전 응모는 편의점택배 이용했을 때의 운송장번호 소지한 고객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나 본인 운송장만 가능합니다. 다만, 비회원으로 편의점택배 보냈던 분도 문화충전 응모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문화충전 응모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는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보내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6년 9월 문화충전의 경우 당첨자가 총 785명입니다. 공연 티켓 1인 2매 (480명)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250명) CJ외식상품권 5만원권 (40명) 대형뮤지컬티켓 (15명)입니다. 9월 문화충전 신청 기간은 9월 한 달 동안이며 당첨자는 2016년 10월 6일 발표됩니다. 9월 문화충전 응모할 때의 유효기간은 2016년 8월 접수건부터이며 운송장 번호당 1회 참여 가능합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