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인어공주 솔비 예상합니다만 그렇다고 확신까지는 하지 않습니다. 다른 인물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1라운드 목소리만을 놓고 보면 솔비라고 봅니다. 심지어 체형까지 솔비와 비슷하게 보였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인어공주 솔비 떠올리기 쉬웠습니다. 그러나 복면가왕 인어공주 출연자는 더 지켜봐야 할 인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녀의 정체가 누군지 오리무중인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변수가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인어공주 (풀 닉네임은 노량진 인어공주) 출연자는 벅스 앱에서 진행된 복면가왕 예상하는 후보 선택 설문에서 득표율 4% 기록했습니다. (C) 벅스 앱]
복면가왕 인어공주 출연자는 39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첫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랍스타 신우(B1A4)와 함께 경고 (원곡 : 타샤니)라는 노래를 함께 부르며 듀엣곡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시원스럽게 랩을 하는 모습과 더불어 높은 음을 잘 내는 그녀의 모습을 보면 평소에 노래 연습을 많이 하는 인물 같았습니다. 제대로 이를 갈고 1라운드에 임한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을 정도에요. 복면가왕 랍스타 신우 노래를 잘 불렀으나 워낙 복면가왕 인어공주 출연자가 의욕적으로 무대에 임하다 보니 더 많은 표를 얻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의 생각은 그렇습니다.
"너무 잘했어요. 1라운드 때부터 이런 경우가 없었는데 너무 신났고, 일단 랍스터님은 이 대결에서 이기고자하는 욕구가 상당히 강한 것 같아요. 인어공주가 실력자인 걸 알지만 자신은 어떻게 해서든 이기고야 말겠다. 그래서 처음에 나왔을 때 자기 박자보다 조금 앞에 1절이 넘도록 앞에 갔어요. 인어공주님은 내 길을 가겠다. 처음부터 계획하에 무대를 꾸미신 분이에요" (복면가왕 김현철)
39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등장했던 작곡가 겸 가수 김현철은 복면가왕 랍스터가 나름대로 승리욕이 있었음을 언급했으나 그의 실수를 짚어냈습니다. 역시 음악 전문가 답게 무대에서 노래 불렀던 출연자를 정확히 짚어냈습니다. 김현철 소감을 들어보면 복면가왕 인어공주 노래 실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랩 또한 소질이 있는 인물이고요.
되돌아보면 복면가왕 인어공주 출연자와 복면가왕 랍스타 신우가 함께 불렀던 타샤니의 경고라는 노래는 제가 볼 때는 남자보다는 여자가 부르기 더 좋은 곡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인어공주 출연자의 경쾌한 랩과 노래가 판정단을 더욱 신나게 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9월 달력]
복면가왕 인어공주 랩을 했을 때 혹시 여자 래퍼가 출연한게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봤습니다. 혹시나 Mnet 언프리티 랩스타 출신의 래퍼가 아닐까 예상을 해봤더니 그 이후에 부르는 노래를 들어보면서 보컬 소질이 더 강한 인물로 느껴졌습니다. 그럼에도 그녀가 랩을 잘했던 것은 원래 랩에 소질이 있었거나 또는 경고 랩 파트를 많이 연습했던 인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느꼈을지 잘 모르겠으나 저는 복면가왕 인어공주 랩보다는 노래를 더 잘하는 인물로 봅니다.
"인어공주님은 지금 자신의 모습을 안드러내고 계속 숨기려다가 '이러다가 너무 밀리는거 아냐' 이러면 한 번 본색을 드러내고 또 숨기다가 그런 심정이 보였어요. 그리고 오늘 마지막 자리까지 가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복면가왕 조장혁)
또 다른 연예인 판정단 출연자였던 조장혁은 복면가왕 인어공주 출연자가 1라운드에서 자신의 노래 실력을 숨기고 무대에 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장혁 소감을 들어보면 복면가왕 인어공주 상당한 노래 실력의 소유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과연 복면가왕 인어공주 토너먼트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발휘할지는 방송보면서 지켜봐야 합니다. 하지만 1라운드에서 만만치 않은 내공을 과시했는데 그 실력이 100% 드러난 것이 아니라면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 경연에서 무엇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39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복면가왕 인어공주 목소리의 체형, 마이크를 왼손으로 노래를 부르면서 자신의 목소리를 올리는 것을 보면 솔비와 흡사합니다. 솔비는 지난 여름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 룰라의 날개잃은천사를 부르면서 뛰어난 가창력을 발휘했습니다. 그때도 마이크를 왼손으로 쥐었으며 노래 부를 때의 목소리가 시원스러웠던 것과 더불어 높은 음이 잘 올라갔습니다. 그때의 라디오스타 활약상을 떠올리면 복면가왕 인어공주 솔비 예상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예상은 예상일뿐 실제 인물이 누군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변수가 있습니다. 39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에 진출했던 다른 출연자에 비해 누군지 정체를 파악하기 힘듭니다. 오직 목소리로 출연자의 정체를 예상하기에는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더욱이 복면가왕 인어공주 출연자가 랩을 선보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노래의 비중이 줄었습니다. 이 때문에 '과연 누구일까?'라는 생각보다는 '래퍼일까? 아니면 노래 부르는 인물일까?'라는 생각이 더 앞섭니다.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 인어공주 출연자는 저를 비롯한 사람들에게 익숙한 음색의 인물은 아닐 수도 있어 보입니다. 그 음색이 2라운드에서는 어떻게 달라질지 알 수 없는데 그녀가 누굴지 참으로 흥미롭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