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상사 정형돈 출연이 그야말로 소름끼쳤습니다. 그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출연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그의 출연은 어떠한 예고도 없었습니다. 심지어 스포일러도 전해지지 않았어요. 지난 7월 29일 무한도전 정형돈 하차 소식이 알려졌으나 9월 10일 무한상사 정형돈 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정형돈 복귀 언젠가 가능하지 않겠냐는 해석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물론 정형돈 복귀 현실적으로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번 무한상사 출연으로 그 가능성의 여지가 생긴 것은 분명합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말입니다.
[사진 = 몇 개월전 무한도전 엑스포에서 봤던 정형돈 관련 자료 (C) 나이스블루]
9월 10일 방영된 무한도전 무한상사 정형돈 출연은 시청자들에게 상당한 임팩트를 안겨줬습니다. 다른 게스트 출연보다 더 눈에 띄는 인물이 바로 무한상사 정형돈 등장이었습니다. 이번 무한상사 2016-위기의 회사원 편에서는 여러 명의 유명 게스트들이 출연했는데 정형돈 깜짝 등장은 전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무한상사 정형돈 출연은 시청자들을 놀래키게 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무한상사 향한 사람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일으키게 했습니다. 이번 무한상사 정형돈 출연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을 것입니다.
무한도전 무한상사 정형돈 환자복 입고 등장했습니다. '유부장' 유재석이 불의의 사고로 병원에 입원하면서 의식불명 상태가 되었는데 그를 바깥에서 지켜봤던 사람이 다름 아닌 정형돈이었습니다. 무한상사 정형돈 첫 마디는 "부장님"으로 시작됐습니다. 그의 내레이션은 "부장님. 힘내세요. 지금은 고통스럽고 힘겨워도 이겨내셔야 합니다. 그리고 빨리 회복하셔서 다 같이 웃으면서 꼭, 꼭 다시 만나요"였습니다.
무한상사 정형돈 대사 중에서 다시 만나자는 말이 있었습니다. 그 말의 뜻은 아마도 정형돈 복귀 가능성이 결코 없지 않다는 뜻이 아닐까 싶습니다. 비록 그는 무한도전 하차를 했으나 그렇다고 무한도전에 완전히 안나온다는 뜻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한도전 정형돈 복귀를 원하니까요. 여전히 정형돈 향한 시청자들의 지지가 존재하며, 그가 이번에 무한상사 출연으로 사람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자아내면서 정형돈 복귀 전혀 부담스럽지 않게 됐다고 봅니다. 다만, 정형돈이 어떻게 받아들이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진 =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에서는 <2016 무한상사 - 위기의 회사원>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twitter.com/realmudo)]
무한상사 정형돈 출연은 그가 언젠가 무한도전에 또 나오는 것이 아니냐는 가능성을 열어뒀다고 봅니다. 비록 그는 무한도전 하차했으나 어디까지나 고정 멤버에서 물러났을 뿐입니다. 언젠가 무한도전 깜짝 출연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이번에 무한상사를 통해 드러냈습니다. 이미 깜짝 출연했지만요. 무한도전에서 완전히 하차한 것은 맞습니다만 최소한 짧은 시간 동안 출연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드러냈다고 봅니다. 더 넓게는 정형돈 복귀 가능성을 내다볼 수 있게 되었죠.
개인적으로 궁금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다면 무한상사 정형돈 촬영 시점이 과연 그의 무한도전 하차 발표 이전인지 아니면 이후인지 알 수 없습니다. 만약 무한도전 하차 발표 이전이었다면 아마도 무한상사 정형돈 출연이 그의 복귀와 연관되었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형돈이 무한상사에 깜짝 출연한 것을 기점으로 무한도전에 다시 출연하는 형식으로 말입니다. 실제로 이랬을지는 알 수 없지만요.(저의 추측일 뿐입니다.)
반대로 무한상사 정형돈 출연이 무한도전 하차 발표 이후였다면 그가 언젠가 무한도전을 사랑하는 시청자들에게 방송을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고 싶어했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가 무한도전에서 하차했다고 해당 프로그램에 완전히 안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길의 경우 음주운전으로 무한도전에서 하차했으나 2년 뒤 무한도전에 깜짝 등장했던 전례가 있습니다. 길의 사례를 떠올리면 정형돈 무한도전에서 또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다만, 그 형식이 깜짝 출연인지 고정 멤버 발탁인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단기간에 이루어질 일이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사진 = 지난 겨울 무한도전 엑스포에서 공개된 정형돈 무한도전 무한상사 책상 및 사원증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무한도전 2016년 달력 (C) 나이스블루]
[사진 = 9월 10일 무한상사 정형돈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9월 10일을 가리킵니다.]
무한상사 정형돈 출연 반응이 좋습니다. 이제는 정형돈이 무한도전 출연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필요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의 무한도전 하차 이유는 무한도전 복귀라는 적잖은 심적 부담감 때문이었으나 이제는 그것을 떨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시청자들은 정형돈을 보고 싶어하니까요. 그런 점에서 정형돈 무한도전 하차 번복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게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가 아닐까 싶어요.
현실적으로 무한도전 정형돈 복귀 쉽지 않다는 것은 잘 압니다. 정형돈이 무한도전에 다시 출연하더라도 예전의 예능 감각을 다시 재현할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정형돈 무한도전에 등장하기를 바란다는 것을 무한상사를 통한 여론의 반응을 통해 확인되면서 그의 복귀 가능성을 0%라고 단정짓기 어렵게 됐다고 봅니다. 정형돈이 앞날에 대한 자신감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무한도전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은 정형돈을 잊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