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진짜사나이 이시영, 그녀의 출연 옳았던 이유

진짜사나이 이시영 출연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마추어복싱대회 경력이 있기 때문에 MBC 일밤 진짜사나이2(이하 진짜사나이)에서 무언가 보여주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들었는데 역시나 그렇더군요. 여자로서 강인한 체력을 과시하며 성인 남자를 능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진짜사나이 이시영 새로운 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죠. 아마도 이번 남녀 합동 프로젝트의 수혜자는 이시영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정도일 줄이야'라며 놀랬을 것 같아요.

 

 

[사진 = 진짜사나이 이시영 (C) MBC 공식 홈페이지 메인(imbc.com)]

 

진짜사나이 이시영 해군부사관이 되기 위한 최초 남녀 합동 프로젝트에 임하고 있습니다. 8월 28일 방영분에서는 출연진들이 체력검정에 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팔굽혀펴기에서는 이시영 어깨 탈골로 재활치료 중이기 때문에 아쉽게도 그녀의 진가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복싱 시합 도중에 어깨가 한 번 빠지고 영화 촬영하면서도 어깨를 다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었죠. 어깨 탈골 상태에서 팔굽혀펴기 불가능했습니다. 더 이상 진행하기에는 무리다 싶었죠.

 

 

그런데 윗몸일으키기를 하면서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진짜사나이 이시영 윗몸일으키기 58개 기록하며 남녀 출연진 통틀어 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이태성 51개, 박찬호 50개, 줄리안 48개, 김정태 46개, 서지수 43개, 양상국 42개, 박재정 37개, 솔비 27개, 서인영 26개 기록했죠. 이시영 윗몸일으키기 기록이 놀라웠던 것은 많은 훈련량의 복싱을 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그녀는 "하루에 (복싱) 훈련을 세 번 했거든요. 코치님한테 갈비에 금이 갔다가 그러면 훈련하면 붙는다고, 이가 부러졌다고 그러더니 이는 다시 자라는 거라고..."라며 평소에 많은 훈련을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자 윗몸일으키기는 이시영의 독주가 빛났습니다. 솔비, 서인영이 고전했고 서지수가 남자 출연자 양상국, 박재정을 이겼는데 이시영은 남자 출연자 중에서 가장 많은 횟수를 기록했던 이태성을 이겼습니다. 이는 이시영이 복싱을 통해 다져진 체력이 얼마나 우수한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만큼 자기 관리에 충실한 배우임을 진짜사나이 통해서 확인하게 됐습니다.

 

 

[사진 = MBC 일밤 진짜사나이2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진짜사나이 이시영 윗몸일으키기 저력은 남자 출연자들이 놀랬습니다. 박재정은 "이시영 후보생님은 정말 그들만의 세상이 있지 않습니까."라며 이시영 체력이 놀랍다는 것을 언급했고 양상국은 "우리는 남자로서의 자존심이 있기 때문에 이시영 후보생만큼은 이겨야되겠다. 목표를 이시영 후보생으로 잡기 시작했죠"라며 이시영에게 지고 싶지 않았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그럼에도 윗몸일으키기에서는 이시영이 모든 남자 출연자들을 이기고 1위에 올랐습니다.

 

 

진짜사나이 이시영 저력은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3Km 달라기에서는 처음에 스타트가 늦었다가 점점 속도를 올리면서 남자 출연자들을 하나둘씩 제쳤습니다. 양상국은 "제 앞에 이시영 후보생이 달려가는데 어우...저건 뭐지? 여자 중에서 사기 캐릭터입니다"라며 이시영 달리기 실력에 감탄했습니다. 그러더니 이시영은 한 바퀴 지난 뒤 가장 선두에 있던 박찬호를 제치고 선두로 달렸습니다. 이시영이 박찬호보다 더 빨리 달리는 모습이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시청자들이 놀랬을것 같아요.

 

박찬호는 "진짜 부끄럽더라고. 나름 또 훈동선수 출신인데 미치겠더라고요"라며 이시영 체력이 놀랍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박찬호가 이시영을 잠깐 앞섰다가 다시 이시영이 앞섰습니다. 특히 서지수가 "막 뛰다 보니까 이시영 후보생이 어디 갔는지 모르겠는 겁니다"라고 말했을 때 이시영 달리기 실력이 여자 출연자들 중에서 얼마나 놀라운지 알 수 있었습니다. 3Km 달리기에서는 나중에 선두로 치고 들어왔던 줄리안이 15분 17초로 1위했으며 이시영은 15분 23초로 2위로 통과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진짜사나이 공식 홈페이지 기획의도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진짜사나이 이시영 맹활약은 8월 28일 방송분을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8월 28일을 가리킵니다.]

 

[이시영 프로필 간단 정리]

 

이시영 맹활약은 진짜사나이 새로운 여자 스타를 알리는 계기가 됐습니다. 그 이전에는 걸스데이 혜리, f(x) 엠버가 진짜사나이를 통해 자신만의 귀엽거나 또는 재미있는 매력을 연출하며 스타가 되었는데 이번에는 이시영이 발굴됐습니다. 그녀를 섭외했던 진짜사나이의 선택, 그리고 이시영의 진짜사나이 출연 결심이 모두 옳았습니다. 진짜사나이로서는 새로운 스타를 발굴하며 프로그램의 가치를 끌어 올렸고 이시영은 자신의 놀라운 체력을 사람들에게 공개하며 혜리, 엠버와 전혀 다른 차별화를 부각시켰습니다.

 

지금까지 이시영하면 떠오르는 것은 복싱입니다. 한때 아마추어복싱대회에서 선전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녀가 진짜사나이 윗몸일으키기와 3Km 달리기에서 보여줬던 맹활약에 의해 이 정도로 체력이 좋을 줄은 몰랐습니다. 진짜사나이 이시영 출연 통해서 그녀의 새롭고 놀라운 매력을 알 수 있었습니다. 향후 방송계에서 그녀의 가치가 점점 커지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