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프로듀서 6기

갤럭시노트7 색상 골드플래티넘 실제 사용기

갤럭시노트7 색상 골드플래티넘 실제 사용했던 소감을 올립니다. 무엇보다 삼성전자 최신형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 예약판매 수량이 40만 대 돌파가 예상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미디어에서 알려졌습니다. 그만큼 갤럭시노트7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색상 종류는 4가지입니다. 골드플래티넘, 실버티타늄, 블루코랄, 블랙오닉스(해당 모델은 출시일 미정)입니다. 그중에서 갤럭시노트7 골드플래티넘 실제로 사용을 해봤습니다. 과연 어떤 스마트폰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갤럭시노트7 예약판매 물량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디자인, 스펙, 기능이 모두 좋기 때문입니다. 3가지 요소가 많은 사람들을 만족시키면서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을 앞둔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켰습니다. 디자인에서는 갤럭시노트 시리즈 최초로 듀얼 엣지 스크린을 적용했으며 스펙과 기능에서는 전작이었던 갤럭시노트5보다 많이 발전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홍채 인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기대감을 안겨주면서 '갤럭시노트7 좋은 스마트폰'이라는 입소문이 많이 퍼졌습니다.

 

 

갤럭시노트7 스펙

-모델명 : SM-N930S
-크기(세로 x 가로 x 두께) : 153.5 x 73.9 x 7.9mm
-무게 : 169g
-디스플레이 : 5.7인치 Quad HD 듀얼 엣지 슈퍼 아몰레드, 해상도 : 2560 x 1440(518ppi)
-OS : 안드로이드 6.0.1 (마시멜로)
-AP : 옥타코어(2.3GHz 쿼드 + 1.6GHz 쿼드), 64비트, 14nm 프로세스
-칩셋 : 엑시노스 8890
-RAM : 4GB
-ROM : 64GB
-외장 메모리 지원 : MicroSD (최대 256GB)
-카메라 : 후면 12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전후면 F1.7)
-배터리 : 3,500mAh(일체형)
-추가 기능 : S펜, 홍채인식, 삼성페이, IP68 방수
-색상 : 블루 코랄, 골드 플래티넘, 실버 티타늄, 블랙오닉스(해당 모델은 출시일 미정)
-출고가 : 988,900원

[동영상 = 갤럭시노트7 개봉기 (Galaxy Note7 Unboxing)]

 

 

갤럭시노트7 골드플래티넘 색상은 지난해 갤럭시S6 시리즈, 갤럭시노트5와 올해 갤럭시S7 시리즈에서도 선보였던 색상입니다. 갤럭시노트7에서도 골드플래티넘 색상이 도입된 것을 보면 그만큼 스마트폰 골드 색상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적어도 한국만을 놓고 보면 골드 색상의 스마트폰 사용하는 사람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그렇겠죠. 갤럭시S6 시리즈와 갤럭시노트5의 경우 골드플래티넘 색상이 많은 인기를 모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색상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색이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검은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블랙 색상의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어하겠죠. 반대로 은색을 선호하는 사람은 실버 색상의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이렇게 사람마다 색상에 대한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하나의 스마트폰이 여러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갤럭시노트7 색상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색상은 블루코랄입니다. 파란색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신선하게 느껴지는 편이죠. 만약 블루코랄이 아닌 다른 색상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골드플래티넘 눈여겨 보기 쉽습니다. 그동안 삼성전자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서 골드플래티넘 색상 향한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았다는 점에서 갤럭시노트7 골드플래티넘 향한 친근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갤럭시노트7 골드플래티넘 색상은 고급스러웠습니다. 황금 빛깔이라 그런지 만족감이 느껴지기 쉬운 스마트폰이었어요.

 

이번에는 다른 곳에서 찍어봤습니다. 형광등 때문에 후면에 빛이 살짝 보이긴 합니다만 골드플래티넘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은 변함 없었습니다.

 

 

이번에는 갤럭시노트7을 다른 스마트폰과 크기 비교를 했습니다. 갤럭시노트7은 디스플레이 크기가 5.7인치로서 아이폰6s 4.7인치, 갤럭시S7 5.1인치보다 넓습니다.

 

 

갤럭시노트7은 아이폰6s 카툭튀(카메라가 툭 튀어나온 모습)에 비해 덜 나왔습니다. 갤럭시S7에 이어 카툭튀가 줄어든 것을 보면 단말기 편의성 강화에 신경썼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울러 갤럭시노트7은 아이폰6s 후면처럼 절연띠가 튀어 보이지 않습니다. 아이폰6s는 절연띠가 후면 상단과 하단에 있어서 시각적으로 좋게 보이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사람마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갤럭시노트7은 테두리 상단과 하단에 절연띠가 있어서 후면 디자인이 거슬리지 않습니다.

 

 

갤럭시노트7 후면이 테두리와 맞닿는 곳은 아이폰6s, 갤럭시S7처럼 곡선으로 제작됐습니다. 그런데 곡선의 곡률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실물로 보면 갤럭시노트7 곡률이 높습니다. 아이폰6s는 테두리가 둥근 디자인이기 때문에 곡선일 수 밖에 없다면 갤럭시S7, 갤럭시노트7은 그립감 강화를 위해 곡선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에 갤럭시노트7은 곡선의 곡률을 더 높였던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갤럭시S7, 갤럭시노트7 곡률이 실물로 보면 서로 달랐습니다.

 

갤럭시노트7이 아이폰6s, 갤럭시S7과 다른 점을 꼽으라면 엣지 스크린이 적용됐습니다. 아이폰6s와 갤럭시S7에 없는 엣지 스크린에 특화된 기능을 갤럭시노트7에서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엣지 스크린은 시각적으로 디자인이 멋진 효과를 나타내는 것과 더불어 스마트폰을 더욱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좋습니다. 이제는 엣지 스크린 적용된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이 더욱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노트7은 아이폰6s, 갤럭시S7과 달리 S펜이라는 터치펜이 탑재된 차이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간단한 필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아요. S펜은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상징하는 존재이며 갤럭시노트7 S펜은 전작이었던 갤럭시노트5에 비해 필압이 2배 높아지면서 더욱 정확성 있는 필기와 그림 그리기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긱벤치3(Geekbench3) 앱으로 갤럭시노트7 성능 살펴보니 싱글 코어 1,578점이었으며 멀티 코어 5,537점 나왔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갤럭시S7(싱글 코어 : 1,754점, 멀티 코어 : 4,705점)에 비해 싱글 코어가 낮았으나 멀티 코어는 높은 것으로 측정됐습니다.

 

 

갤럭시노트7 RAM은 4GB으로서 여러 앱을 활용하기 좋습니다. 다양한 앱을 쾌적하게 쓸 수 있어서 좋더군요.

 

 

갤럭시노트7 내부 저장 공간 64GB 입니다. 만약 갤럭시노트7 SK텔레콤에서 구입할 경우 개인형 클라우드 서비스 'CLOUDBERRY'를 통해 무료 저장 공간 36GB가 제공됩니다. 갤럭시노트7 내장 메모리 64GB와 함께 사용하면 총 100GB 쓸 수 있습니다. 외장 메모리를 쓰지 않아도 SK텔레콤이 제공하는 CLOUDBERRY를 통해 저장 공간을 더욱 늘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갤럭시노트7 어디서 구입할까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텐데 CLOUDBERRY라는 저장 공간 많이 쓸 수있는 SK텔레콤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갤럭시노트7에 3밴드 CA(Carrier Aggregation)와 256QAM(쾀) 기술을 적용하여 국내 LTE 최고 속도 500Mbps를 단독으로 구현했습니다. 특히 갤럭시노트7으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때 빠른 속도를 만끽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는 사람이 많은 추세에서 SK텔레콤의 국내 LTE 최고 속도 500Mbps는 정말 마음에 듭니다. 갤럭시노트7이 정말 좋네요.

 

 

갤럭시노트7은 최대 밝기 제한(80%, 90%, 100%) 화면 해상도 변경(HD, FHD, WQHD) 기능이 있습니다. 최대 밝기를 제한하거나 화면 해상도를 낮출 경우 배터리를 보다 오래 쓸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이용할 때 배터리 소모를 걱정하는 현실에서 갤럭시노트7 최대 밝기 제한 및 화면 해상도 변경 기능은 매우 필요한 기능입니다.

 

 

다만, 갤럭시노트7 Always On Display는 절전 모드 이용 시 실행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절전 모드를 계속 이용하고 싶다면 Always On Display를 꺼야 합니다.

 

 

갤럭시노트7 핵심 기능인 홍채인식은 안경을 착용해도 인식이 잘됩니다. 저 같은 경우 안경을 벗은 상태에서 홍채를 설정했는데 안경을 썼음에도 인식이 정확했습니다. 이는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 정확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이 지문인식보다 더 빠르게 느껴졌습니다. 지문인식은 스마트폰에 설정된 손가락을 홈 버튼에 놓아야 인식이 되는데 홍채인식은 그럴 필요 없었습니다. 스마트폰을 바라보기만 해도 인식이 됩니다. 물론 두 눈은 화면 동그란 곳을 정확하게 향해야 합니다.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 미리보기 화면 꾸미기 종류는 여럿 있었습니다. 사용자 취향에 맞는 홍채인식을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다음은 갤럭시노트7으로 촬영한 사진 5장을 연속으로 공개합니다. 해당 사진들은 저의 블로그 주소만 표기했을 뿐 보정을 하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갤럭시노트7으로 찍었던 사진들은 이렇습니다. 조리개 값이 F/1.7이라서 그런지 사진이 깨끗했습니다. 삼성전자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은 카메라를 믿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갤럭시노트7에서도 카메라 사진 화질이 좋았습니다. 만약 스마트폰 구입 시 카메라 사진 화질 뛰어난 단말기를 이용하고 싶다면 갤럭시노트7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만약 갤럭시노트7 SK텔레콤에서 구입하신다면 'T갤럭시 클럽'이라는 차별화 혜택 프로그램에 가입하셔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SK텔레콤 T갤럭시 클럽 고객은 이용료 월 9,900원을 12개월 납부해도 삼성전자 최신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 시 잔여 할부금 면제 혜택(최대 494,45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료 납부기간 동안에 분실/파손 보상 등의 다양한 혜택 받을 수 있습니다. 전국 SK텔리콤 대리점, 공식 온라인몰 및 판매점, 삼성 디지털 프라자 등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SK텔레콤에서 갤럭시노트7 구입할 때 T삼성카드2 v2 신용카드로 갤럭시노트7 할부금 결제 시, 2년 약정 기준 최대 48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T모아쿠폰 등 고객이 쌓아놓은 다양한 포인트를 한데 모아 갤럭시노트7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갤럭시노트7 SK텔레콤 구매시 다양한 선물 제공될 예정입니다. 갤럭시노트7 SK텔레콤에서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