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경기도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어떤 행사가 진행되는지 살펴보다가 2016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개최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한국 유일의 No.1 태양광전문 전시회라서 눈여겨보던 행사인데 올해도 개최되더군요. 현재 시점에서 글 작성할 때를 기준으로는 최근에 무료 사전등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사전등록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지금 하는 것이 좋겠더군요. 킨텍스태양에너지 행사 많은 사람들이 찾을지 궁금하게 되었네요.

 

 

2016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번 행사에 대한 무료 사전등록 진행중입니다. 무료로 참관등록 신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높습니다. 그 이유는 행사를 공짜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돈을 지불하거나 또는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행사를 관람하는 것은 관람객 입장에서는 차이점을 느끼기 쉽죠. 되도록이면 후자가 더 좋죠. 이번 킨텍스태양에너지 행사는 더 많은 사람들이 킨텍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만끽할 수 있도록 무료 사전등록 신청을 받게 됐습니다.

 

 

2016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행사는 오는 2016년 9월 7일 수요일부터 9월 9일 금요일까지 3일 동안 킨텍스에서 펼쳐집니다. 아시아 최대의 태양에너지 박람회로서 다른 국가에 있는 바이어 및 방문객이 매년 2만 명 정도 찾는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킨텍스태양에너지 박람회 규모가 크게 진행된다고 볼 수 있겠죠.

 

실제로 2015년에는 전시회에 출품한 기업의 구매상담액과 계약액이 각각 약 9천 억원과 2천 8백 억원에 달했다고 합니다. 금액면에서 봐도 굉장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이번 2016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행사를 통해 새로운 시장창출을 노리는 바이어 및 방문객이 많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무엇보다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행사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100% 순수 태양광 전문전시회로 개최된다는 점에서 그 상징성이 큽니다. 해외 유수의 태양에너지 전문 대기업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기 때문에 태양광에 관심이 큰 사람이라면 되도록 2016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참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2016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전시회 개요는 이렇습니다. 9월 7일부터 9월 9일까지 총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합니다. 공동주관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녹색에너지연구원, 사단법인 한국태양에너지학회, 월간 SOLAR TODAY입니다.

 

전시장 규모는 10,773sqm입니다. 참가 규모는 20개국 250여개사이며 참관객은 3만 명이 예상되어 있습니다. 전시장은 바이어 수출 및 구매 상담관, 태양광에너지 특별 체험관으로 구성됐습니다. 킨텍스 제1전시장 2층에서 컨퍼런스가 펼쳐진다면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개막식,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VIP 환영 리셉션,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 및 구매 상담회 마련됐습니다.

 

 

2015년 행사때는 참가기업이 180곳(국내 150곳, 해외 30곳)이며 총 참관객수는 16,492명이었습니다. 해외 바이어 참관 수는 1,569명이었죠. 총 전시장 면적은 8,500sqm이었습니다. 올해 전시장 규모가 10,773sqm인 것을 보면 올해는 지난해보다 행사 규모가 크게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관객 반응도에서는 91%에 속하는 사람이 내년 전시회에도 참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90% 이상이 그렇게 밝혔다는 것은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행사에 대한 사람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킨텍스태양에너지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한 행사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74%는 참관목적과 기대에 부응했다고 밝혔으며 62%는 4개 이상의 참가 기업과 상담미팅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22%는 관심있는 제품과 기업을 찾았다는 반응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016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같은 유형의 행사를 여러 차례 가봤던 경험이 있습니다. 킨텍스에도 여러 번 가봤었고요. 되도록이면 2016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사전등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로 갈 수 있다는 것만으로 충분히 유용합니다. 돈을 아낄 수 있으니까요.

 

저 같은 경우 어떤 행사는 사전등록 기간을 놓쳐서 어쩔 수 없이 행사 당일에 돈을 지불하고 전시장에 갔던 적이 있었습니다. 참 아쉬운 일이죠. 사전등록 충분히 할 수 있었는데 날짜를 미루다가 결국 그렇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그런 점에서 킨텍스태양에너지 제때에 무료 사전등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2016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사전등록 방법은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뒤 Free Application Form에 ID 및 비밀번호, 이름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 이후 Registration Type을 거친 뒤 전시회(Expo) 및 원하시는 PV World Forum 강연을 선택하면 무료 참관등록을 마치게 됩니다.

 

*2016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사전등록 : 바로 가기

 

행사가 펼쳐지는 킨텍스 전시장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0에 위치했습니다. 지하철 3호선 대화역 2번 출구 킨텍스 길로 도보 7분 정도 소요됩니다. 아울러 KTX를 이용하거나 또는 서울에 있는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서울역과 킨텍스를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고 합니다. 무료 서틀버스 출발 장소는 지하철 서울역 1,4호선 14번 출구 앞입니다. 탑승순서는 선착순이며 자세한 운행시간표는 2016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p.s : 이 글은 2016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