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 직접 이용하면서 느꼈던 것은 '역시 서비스는 편리한 것이 최고'라는 것임을 실감했습니다. 서비스는 사람의 편의를 도모하는 본질적 기능이 있으니까요. 해당 서비스는 제가 편의점택배 이용하는데 있어서 편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봅니다. 이 서비스가 점차 활성화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어떤 서비스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택배는 GS25 및 CU에서 '택배를 보내는' 서비스입니다. 반면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는 반대의 개념입니다. '택배를 받는' 서비스입니다. 그것도 고객이 지정한 편의점에서 말입니다. 집에 택배 받을 사람이 없을 때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 이용하면 좋습니다. 고객이 인터넷쇼핑몰에서 주문했던 택배를 GS25 및 CU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매장은 고객이 직접 지정할 수 있어요. 집에 계속 머무는 사람이 아니라면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 유용하게 활용하기 좋습니다.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 활성화 기대되는 이유는 1인 가구가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집에 혼자 거주하는 사람 중에는 직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평일 오전이나 오후에 집을 비울 수 밖에 없죠. 그런데 택배가 그 시간대에 찾아오면 집에 택배 받을 사람이 없습니다. 택배를 받기가 난감하게 되죠. 무인택배보관함 없는 곳이라면 더욱 그럴 겁니다. 최근에는 무인택배보관함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만 아직 없는 집이 많습니다. 저의 집도 무인택배보관함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는 잠재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택배가 집으로 향하지 않고 GS25 또는 CU 매장으로 향하니까요. 편의점이 택배를 받아주기 때문에 택배를 수령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없습니다. 또한 택배기사 입장에서도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 만족하기 쉽습니다. 택배 받을 사람이 집에 아무도 없을 때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택배가 편의점으로 향하기 때문입니다.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 좋은 것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서울시 여성안심택배 보관함을 예로 들면 해당 서비스는 혹시 모를 범죄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봅니다. 택배가 보관함으로 향하기 때문에 범죄에 대한 우려를 떨칠 수 있죠.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관하기 때문에 범죄를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제가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 이용했을 때도 제가 인터넷쇼핑몰에서 주문했던 택배가 매장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어서 만족했던 기억이 납니다.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 정의하면 이렇습니다. 편의점택배와 제휴한 쇼핑몰에서 배송방법 선택시 편의점 Pick up(픽업)을 선택하면 원하는 편의점에서 택배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편의점택배 제휴 쇼핑몰은 총 11곳입니다. 11곳은 이렇습니다. 에스쁘아(espoir), 알라딘, YES24, 에뛰드 하우스, 인터파크,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DHC, 현대Hmall, CJmall, 더현대닷컴입니다.
(해당 이미지를 비롯한 이 글에 있는 일부 이미지는 YES24 홈페이지에서 캡처했습니다.)
예를 들어 YES24 홈페이지에서 책을 주문한다고 가정하면 배송방법을 '편의점픽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편의점찾기에서 고객이 택배를 수령하고 싶은 매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 매장을 선택하면 상호명과 점포명, 전화번호를 살펴본 뒤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 매장에서 추후 택배를 찾아가면 됩니다. 택배 도착 여부는 SMS 문자서비스, E-mail을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는 CVSnet 홈페이지 배송조회 메뉴 중에 하나인 편의점 PICK-UP을 통해 배송조회 가능합니다.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 이용 방법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여기서 보충할 부분이 있다면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 24시간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편의점을 방문하여 택배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일반 택배가 택배기사의 배송일정에 따라 택배 수령하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은 것과 대조적입니다. 택배를 받는 장소는 전국 편의점 모두 해당됩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집이나 회사 근처에 있는 편의점에서 택배를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는 야영지에 놀러가기 전에 편의점택배픽업서비스 이용하고 싶을 때 야영지 근처에 있는 매장에서 택배 받을 수도 있죠.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뮤지컬과 연극 등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충전을 매달 진행하며 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2016년 8월 문화충전 신청 기간은 8월 한달 동안이며 9월 5일 당첨자 발표됩니다. 문화충전 혜택으로는 대형뮤지컬티켓 (15명) 공연 티켓 1인 2매 (400명)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250명) CJ 외식상품권 5만원권 (40명) 증정됩니다. 당첨자가 700명 이상인 것은 편의점택배를 보내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울러 GS25 및 CU에서 택배를 접수하기 이전에는 CVSnet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택배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CVSnet 홈페이지 접속하면서 택배 예약 접수를 하면 매장에서 보다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택배 보내는 과정이 보다 수월할 수 있죠.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GS25 및 CU에서 보낼 수 있으며 24시간 및 주말 이용 가능합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