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찾아가는 T서비스 직접 이용했던 소감을 올립니다. 저는 최근에 삼성전자 갤럭시A5 2016이라는 중고가 스마트폰을 개통했습니다. 단말기 개통 장소는 SK텔레콤 공식인증 매장이 아닌 어느 모 회사의 휴게 공간입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포함한 단말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개통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SK텔레콤 찾아가는 T서비스는 다릅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 및 원하는 장소에서 단말기 방문개통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깨는 새롭고 편리한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제가 갤럭시A5 2016을 SK텔레콤 찾아가는 T서비스 통해서 개통한 이유는 이렇게 좋은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찾아가는서비스 알리기 위해 제가 직접 SK텔레콤이 새롭게 선보인 찾아가는 T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했죠. 개인적으로 SK텔레콤 찾아가는 T서비스는 기존의 정해진 틀을 깨는 느낌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했다면 SK텔레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하는 관계자가 고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다가가 단말기 방문개통하는 찾아가는개통 서비스입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편리함을 느끼기 쉬운 존재입니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 25일부터 고객이 원하는 시간 및 장소에 공식매장의 전문가 방문을 통해 방문상담 및 휴대폰 개통 등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T서비스를 정식 시행했습니다. 고객은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맞춤샵 T월드다이렉트(Tworld Direct)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찾아가는T' 메뉴로 접속하거나 또는 전화를 통해 전용콜센터(☎1600-9977)에 연락하며 찾아가는 T서비스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공식매장 전문가 방문 시간을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사이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찾아가는 T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핸드폰 개통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무실에서 스마트폰 개통하고 싶다면 공식매장 전문 상담가가 그곳에 와서 직접 개통을 해줍니다. 업무 시간 중에 자리를 비우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1인 매장 상인에게 찾아가는 T서비스가 이로울 겁니다. 또는 SK텔레콤 공식인증 매장과 멀리 떨어진 곳에 거주하는 사람에게 유용합니다. 현재 찾아가는 T서비스는 현재 서울과 인천, 경기도에서 제공됩니다. 연내에는 전국으로 서비스 범위가 확대될 예정인데 그때는 지방에서 찾아가는 T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찾아가는 T서비스 : 바로 가기
지금까지 SK텔레콤 공식인증 매장에서 단말기 개통하는 방식은 주로 두 가지 형태였습니다. 하나는 고객이 SK텔레콤 공식인증 매장에서 직접 방문하여 개통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고객이 SK텔레콤 T월드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단말기를 주문한 뒤 '바로픽업'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SK텔레콤 공식인증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단말기 수령 및 개통을 하는 방식입니다. 이제는 찾아가는 T서비스가 등장하면서 SK텔레콤의 단말기 개통 방식이 하나 더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공식매장 전문 상담가가 고객을 직접 찾아갑니다.
SK텔레콤 찾아가는 T서비스는 단말기 구입 시 공시지원금에 유통망지원금까지 모두 지원됩니다. 단말기 구입 비용은 T월드다이렉트 판매가와 똑같으며 방문 비용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면 공식매장 전문가 방문에 대한 수수료 없습니다.
찾아가는T 서비스를 직접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이름과 생년월일부터 입력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가입유형에서 010신규, 기기변경, 번호이동을 선택한 뒤 방문희망 일시 및 방문희망 장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갤럭시A5 2016을 다른 회선으로 새롭게 개통할 예정이기 때문에 010신규로 선택했습니다.
방문희망 일시 및 장소 선택은 참으로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공식매장 전문가 분이 직접 오셔서 갤럭시A5 2016 개통을 진행하는 시나리오를 떠올려 봐도 편리하게 느껴졌어요. 세상이 많이 편리해졌음을 실감했습니다.
찾아가는 T서비스 신청 완료했더니 SK텔레콤 공식인증 매장 전문가분께서 저와 전화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저의 방문희망 일시 및 장소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차원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그분이 저에게 어떤 단말기를 이용할지 직접 여쭈어보시더군요. 저는 갤럭시A5 2016 이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중저가 스마트폰이 필요했기 때문이죠. 전화가 끝난 뒤에는 서비스 방문 일정에 대한 문자를 받았습니다. 알고 보니 저와 대화하셨던 방문상담사분은 SK텔레콤 Tworld 신도림점에 있는 분이셨습니다.
제가 원했던 방문희망 일시 및 장소에 SK텔레콤 Tworld 신도림점 상담사분이 도착하셨습니다. 공식매장에서 일하시는 분을 매장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직접 만나 뵙기는 처음입니다. 어느 회사 휴식 공간에서 스마트폰 개통하는 것도 처음이라 이런 기분이 참으로 색다르면서 한편으로는 낯설게 느껴진 것이 당연했는지 모릅니다. 아직 찾아가는 T서비스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이런 기분이 느껴지네요.
SK텔레콤에서 갤럭시A5 2016을 새로 개통할 수 있어서 기분 좋았습니다. 그것도 찾아가는 T서비스를 통해서 말입니다. 스마트폰 개통이 편리해졌어요.
SK텔레콤 공식인증 매장에서 단말기 개통할 때 주로 쓰이는 태블릿PC를 직접 봤습니다. 저의 갤럭시A5 2016은 태블릿PC를 통해 개통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태블릿PC를 통해서 갤럭시A5 2016에 대한 특징도 접할 수 있었습니다. 휴대폰상담 하시는 분과 함께 갤럭시A5 2016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받으면서 제가 새롭게 사용하게 될 스마트폰이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게 되어 유익했습니다.
SK텔레콤 Tworld 신도림점 상담사분과 함께 갤럭시A5 2016과 더불어 cake, 쿠키즈 등의 SK텔레콤 서비스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상담하시는 분의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을 들으면서 저의 스마트폰 성향과 잘 맞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잘 알게 됐습니다. band 데이터 59 요금제와 80 요금제에 대한 설명도 들었습니다. 되도록이면 데이터를 많이 쓰고 싶었는데 band 데이터 59 요금제도 매일 2GB의 데이터를 쓸 수 있더군요. 상담사분의 설명 덕분에 갤럭시A5 2016을 band 데이터 59 요금제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T나는 할인 혜택을 통해서 다른 할인 혜택 패키지가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는 갤럭시A5 2016을 band 데이터 59 요금제로 이용하면서 개통했습니다. SK텔레콤 찾아가는 T서비스를 통해서 말입니다. SK텔레콤 공식인증 매장이 아닌 제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갤럭시A5 2016 개통하니 그야말로 편리했습니다. SK텔레콤이 '고객 만족'을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는지 찾아가는 T서비스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찾아가는 T서비스를 직접 이용했던 저의 입장에서는 최대의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이용했던 SK텔레콤 서비스 중에서 T멤버십과 더불어 만족감 느끼기 쉬운 서비스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와 더불어 SK텔레콤 Tworld 신도림점 상담사분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SK텔레콤 찾아가는 T서비스 이용하시는 분들은 상담사의 친절함을 만끽하며 단말기를 개통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고객을 방문하는 전문가는 SK텔레콤 공식대리점 직원 중에서 고객 평가가 높고 방문서비스 특화 교육을 수료한 T매니저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찾아가는 T서비스는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서비스는 사람을 편리하게 하는 본질적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찾아가는 휴대폰 상담 및 개통 서비스 찾아가는 T서비스는 SK텔레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