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니무라 준 무한상사 출연 루머가 한국 언론에서 제기됐습니다. 2016년 한국 영화 <곡성>에서 일본인 외지인으로 출연했던 쿠니무라 준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무한상사 출연하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언론을 통해 알려지고 있죠. 쿠니무라 준 무한상사 출연 100% 확정된 것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언론을 통해 출연한다고 보도되었을 뿐 무한도전 측에서는 확정이라고 밝히지 않았습니다. 아직은 완전한 사실이라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사진 = 2016년 영화 <곡성> 저의 관람 인증샷 (C) 나이스블루]
쿠니무라 준 무한상사 출연 화제를 모으는 이유는 영화 곡성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과시했기 때문입니다. 곡성을 통해서 쿠니무라 준 누군지 알게 된 사람들이 많을 거에요. 곽도원-장소연 딸로 출연했던 아역배우 김환희와 더불어서 말입니다. 만약 두 사람이 출연하지 않았다면 곡성이 흥행했을지 여부는 장담할 수 없었습니다. 그 정도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곡성에서 무섭게 등장했던 쿠니무라 준 무한상사 출연 그야말로 눈길을 모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쿠니무라 준 무한상사 출연 사실이라고 가정하면 엄청난 대박입니다. 김혜수, 이제훈을 뛰어 넘는 초특급 배우가 무한상사에 출연하게 되니까요. 지난 7월 25일 언론 보도를 통해 무한상사 출연 확정된 것으로 알려진 김혜수와 이제훈은 그동안 TV 프로그램에 여럿 출연했습니다. 김혜수의 경우 두말 할 필요 없죠.
그런데 쿠니무라 준은 다릅니다. 그동안 한국 TV에 많이 출연하지 않았던 인물입니다. 그는 일본 배우니까요. 그동안 일본에서 끊임없이 활동했기 때문에 곡성 이전에는 한국과의 인연이 딱히 눈에 띄지 않은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이제는 달라졌습니다. 그가 곡성에 출연하면서 한국인들의 높은 주목을 받게 됐습니다. 무한도전 무한상사 영화가 어떤 형식으로 방영될지는 알 수 없으나 만약 TV에서 방영되는 것이 맞다면(일반 영화처럼 극장에서 상영되는 것이 아니라면)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할 가능성이 큽니다.
[사진 = 7월 26일 핫이슈는 쿠니무라 준 무한상사 출연입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이며 7월 26일을 가리킵니다.]
한편으로는 쿠니무라 준 무한상사 출연 소식을 힘빠지게 느끼는 사람도 없지 않으리라 봅니다. 무한도전이 스포일러에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쿠니무라 준 무한상사 출연 소식은 스포일러로 판단하기 쉽습니다. 무한도전 무한상사가 TV로 방영되는 콘텐츠라면 말입니다. 만약 극장에서 상영되는 콘텐츠라면 스포일러는 아닐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리겠지만요. 만약 전자라면 이번에도 무한도전 스포일러가 또 추가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무한도전 팬들은 무한도전 스포일러를 듣고 싶지 않은데 언론에서는 무한도전에 대하여 너무 앞서나간 보도를 하니까요.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무한도전측이 쿠니무라 준 무한상사 출연 여부를 100% 확정이라고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어느 미디어를 통해 방송으로 봐달라고 언급했을 뿐입니다. 이는 쿠니무라 준 무한상사 출연 소문을 무한도전 측에서 조심스럽게 바라보는 입장입니다. 만약 100% 확정이라고 밝혔다면 무한상사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떨어집니다. 무한도전측에서 스포일러성 보도를 경계하는 느낌이 있어 보입니다. 지난 번 젝스키스 하나마나 행사를 떠올려 보면 스포일러가 아마도 짜증스러울 겁니다. 원래 계획이 게릴라콘서트였는데 갑자기 플랜B로 바뀌었죠.
만약 쿠니무라 준 무한상사 출연 확정된 것이 맞다면 왜 벌써부터 그런 이야기가 언론에 전파되었는지 의문입니다. 무한도전 팬들은 스포일러를 듣고 싶지 않은데 언론의 생각은 전혀 다릅니다. 쿠니무라 준 무한상사 출연 보도 같은 무한도전과 관련된 핵심 소식을 전파하는것이 그들에게는 사람의 주목을 끄는데 있어서 중요하니까요. 이러한 언론의 심리는 사람들에게 공감받기 어려울 겁니다. 이는 무한도전에 이로울 것이 없습니다. 무한도전이 향후 다루게 될 콘텐츠는 무한도전 예고편만으로 충분하니까요.
[사진 = 지난 겨울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무한도전 엑스포에서 공개된 무한상사 사무실 모습 (C) 나이스블루]
만약 쿠니무라 준 무한상사 출연 맞다고 가정하면 무한상사는 일본 유명 배우 쿠니무라 준 출연과 더불어 김혜수, 이제훈이라는 한국 유명 배우가 출연합니다. 그리고 무한상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무한도전 다섯 멤버들도 등장하게 되겠죠. 기존에 선보였던 무한상사와 전혀 다른 콘셉트의 액션 블록버스터로 펼쳐지며 연출은 장항준 감독, 각본은 장항준 감독의 아내 김은희 작가가 맡습니다. 어쩌면 무한도전 역사상 초호화 라인업이 꾸려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무한상사 특집 이후 이렇게까지 초호화 라인업이 꾸며진 적이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무한상사가 유명 배우의 출연이 가능했던 것은 그만큼 무한도전의 강력한 콘텐츠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몇 개월 전에 킨텍스에서 진행된 무한도전 엑스포에서는 무한상사 사무실에 많은 관람객들이 붐볐습니다. 무한상사 사무실 모습을 사진 촬영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무한상사 특집이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지지와 성원을 받을지 앞으로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