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흑기사 로이킴 그리움만 쌓이네 노래 정말 좋았습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서 울었던 사람들이 있을 겁니다. 이미 방송에서도 일반인 판정단 분들 중에 눈물을 흘리셨던 분들이 있으셨더군요. 복면가왕 흑기사 로이킴 그리움만 쌓이네 노래는 실연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공감하셨을 겁니다. 이 노래가 더욱 치명적인 것은 복면가왕 흑기사 노래의 진정성이 강했습니다. 워낙 가사 전달력이 뛰어나게 좋았기 때문에 가왕을 지킬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흑기사 로이킴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2016년 7월 17일 복면가왕에서는 로맨틱 흑기사 2연승 달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복면가왕 흑기사 출연자는 34대 복면가왕 결정전 34대 가왕전에서 그리움만 쌓이네 (원곡 : 여진)라는 노래를 부르며 가왕 방어에 성공했습니다. 어쩌면 복면가왕 흑기사 출연자가 실생활에서 이별을 했던 경험이 있는게 아닌가 궁금하게 느껴질 정도로 실연한 사람의 아픔을 잘 전했습니다. 마치 본인 이야기를 노래를 통해 잘 전달한 것 같았어요. 실제로는 여진이라는 가수가 원곡이긴 합니다만, 그 노래를 복면가왕 흑기사가 진정성 있게 노래를 부르다 보니 이러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슬픈 노래였는데 잘 들었습니다.
"이별에 아파하는 사람이 이 노래를 들으면 눈물바다가 될 것 같은 감동을 주셨거든요." (복면가왕 유영석)
34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흑기사 그리움만 쌓이네 노래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남겼습니다. 복면가왕 흑기사 출연자가 이 노래를 얼마나 슬프게 표현했는지 유영석 소감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이 노래를 듣고 눈물을 흘렸다고 챙피해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노래가 단순히 슬픈것 뿐만 아니라 가사에서 전달되는 스토리가 마치 자신의 이야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눈물 흘리는 것이 어쩌면 당연할지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정도로 복면가왕 흑기사 로이킴 그리움만 쌓이네 노래는 많은 사람들을 감탄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복면가왕 흑기사 로이킴 그리움만 쌓이네 노래를 통해서 그가 얻었던 표는 99표 중에 52표가 됩니다. 상대방이었던 복면가왕 니 이모 럼블피쉬 최진이 47표보다 5표 많았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로이킴 가왕 내줄 뻔했습니다. 두 사람의 득표가 서로 비슷했죠. 그 정도로 이날 가왕전은 막상막하의 접전이 펼쳐졌습니다. 결국 복면가왕 흑기사 출연자가 가왕을 계속 지켰던 것은 자신의 강점인 진정성을 충분히 발휘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앞으로도 복면가왕에서 그 강점을 계속 이어갈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물론 그가 가왕을 계속 이어갈지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요.
만약 복면가왕 흑기사 로이킴 맞다면 그동안 사람들이 생각했던 로이킴 이미지를 더욱 격상시키는 계기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로이킴하면 떠올리기 쉬운 이미지는 '싱어송라이터',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가수', '슈퍼스타K4'가 아닐까 싶습니다. Mnet 슈퍼스타K4 우승자로서 그동안 여러 히트곡을 냈었죠. 지금까지 노래를 잘 불렀습니다. 그랬던 로이킴이 복면가왕 흑기사 맞다면 '로이킴이 이렇게 노래를 가왕급으로 잘 불렀나?'라고 놀래기 쉬울 겁니다. 지난 33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MBC 나는 가수다 시즌2 우승자 더원을 꺾고 가왕이 됐습니다. 알고보니 괴력의 가창력 소유자였던 셈입니다.
로이킴 복면가왕 출연은 '로이킴=노래 잘 부르는 가수'라는 이미지를 완성하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지난 33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선보였던 Smile Boy (Rock Ver.) (원곡 : 이승기, 김연아) 사랑은 늘 도망가 (원곡 : 이문세) 제발 (원곡 : 들국화)이라는 노래와 더불어 그리움만 쌓이네 (원곡 : 여진)에 이르기까지 그가 불렀던 모든 노래가 다 좋았습니다. 복면가왕 로이킴 출연은 옳았습니다. 그가 복면가왕 흑기사 맞다면 말입니다.
[사진 = MBC 본사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정리]
[복면가왕 흑기사 33~34대 복면가왕 결정전 활약상 정리]
[로이킴 프로필 간단 정리]
"사실 아까 노래를 부르다가 저도 모르게 울컥해서 괜히 제 과한 감정 때문에 공감 못 하실까봐 걱정했는데 잘 들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주 열심히 만들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복면가왕 흑기사)
복면가왕 흑기사 출연자는 34대 가왕이 된 뒤에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본인도 그리움만 쌓이네 부르면서 울컥했다고 합니다. 그 감정이 오히려 노래의 진정성을 더 부여하면서 표를 더 받아내는 요인 중에 하나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35대 복면가왕 결정전 잘하겠다는 소감을 남겼습니다. 오는 35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그가 어떤 노래를 선보이며 판정단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복면가왕 흑기사 2연승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