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문자서비스 여름 앱 다운로드 횟수가 2016년 5월 초 기준으로 100만 건 넘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ONE store(SK텔레콤으로 치면 기존의 티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다운로드한 사람이 많습니다. 이는 스마트폰 문자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름 문자서비스 앱이 1.1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유용한 기능을 갖췄습니다. '똑똑한 문자앱'으로 완성된 SK텔레콤 여름 앱을 직접 이용했던 소감을 올립니다.

 

 

저의 스마트폰 문자 사용 사례부터 언급하면 이렇습니다. 기존에 스마트폰을 이용하다 보면 과거에 전송받았던 문자를 찾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짧게는 며칠 전 문자, 길게는 몇 달 전이나 1년 전 문자 정도가 됩니다. 제가 예전에 받았던 문자를 못 찾았을 때는 그 문자 찾을 때까지 계속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말 그대로 시간 낭비를 하게 됩니다. 똑똑한 문자앱 여름 문자서비스는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시키지 좋은 특징이 있습니다. 알고 보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좋은 문자서비스입니다.

 

 

SK텔레콤 여름 앱은 그동안 받았던 문자를 카드, 택배, 인증, 쇼핑정보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에 맞게 관리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5일 전에 문자를 통해 받았던 특정 쇼핑정보를 다시 문자로 찾으려 할 때 여름 앱을 통해서 그 문자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ONE store에서 여름 앱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그 문자를 찾기까지 적잖은 시간을 허비했겠죠.

 

물론 스마트폰의 기본 메시지 앱에서는 특정 문자를 찾기 쉽도록 검색 기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찾으려는 문자의 키워드가 무엇인지 잘 떠오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느끼고 싶지 않다면 여름 앱 카테고리를 통해서 그 문자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특정 인물과 과거에 주고받았던 문자를 여름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찾기 좋습니다. 그 인물의 연락처를 새로운 카테고리에 저장하여 문자를 주고받으며 여름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여름 앱이 어떨 때 쓰기 좋은지 해당 동영상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 (SK텔레콤) 문자의 새로운 세상을 '여름' 종합편, 동영상 출처 = SK텔레콤 공식 유튜브]

 

 

여름 앱 카테고리 추가는 쉽습니다. (1)에서 앱 화면 상단 왼쪽에 있는 메뉴 바를 누르면 (2)번처럼 뜹니다. '추가'라는 카테고리를 누르면 (3)처럼 쇼핑정보 및 인증 카테고리를 추가하거나 또는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폴더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카테고리를 늘리면 됩니다.

 

 

카테고리가 이렇게 늘어납니다. 기존에 스마트폰으로 받았던 문자를 다시 찾을 때 앱에서 설정된 카테고리에 접속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름 앱은 특정 인물과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함에서 그 인물의 이름과 연락처를 등록한 뒤 배경화면을 설정하면 됩니다.

 

 

여름 앱에서 지원되는 배경화면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모델인 배우 조진웅,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사진과 더불어 예쁜 사진들을 여름 앱 배경화면으로 쓸 수 있습니다.

 

 

여름 앱 이용할 때 카드 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카드 카테고리에 접속하면 됩니다. 특정 카드에 대하여 얼마나 결제했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생활비 지출을 관리할 때 은근히 도움 되더군요.

 

 

택배 카테고리에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했던 택배를 받을 때 상품이 언제 발송되었는지, 몇 시에 물건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CU, GS25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를 통해 택배를 보낸다면 포스트박스 단말기를 통해 접수했던 물건이 매장에서 언제 수거 되었는지 여름 앱을 통해 뜨는 문자로 확인 가능합니다.

 

 

쇼핑정보 카테고리에서는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맞춤샵 티월드 다이렉트 및 오픈마켓 11번가 등의 쇼핑 관련 정보를 문자로 받으며 여름 앱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티월드 다이렉트에서 알림 신청했던 휴대폰 가격 공시 업데이트를 통해 공시 지원금이 바뀐 단말기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티월드 다이렉트 홈페이지는 SK텔레콤으로 개통된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등의 단말기를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팸 기능은 말 그대로 스팸문자를 차단하면서 메시지 삭제까지 가능합니다.(보호 메시지 제외) 저 같은 경우 스팸문자를 받으면 곧바로 삭제하는 스타일인데 여름 앱을 깔았더니 저의 스마트폰에 스팸문자가 3개 있었습니다. 제가 확인 못 했던 스팸문자까지 삭제 및 차단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여름 앱은 스마트폰으로 도착하는 문자를 다양한 카테고리에 맞게 분류됩니다.

 

 

여름 앱은 기존의 스팸 및 스미싱 알림과 더불어 보통 문자로 시작되는 온라인 중고거래에서의 사기 방지를 위해 국내 최대 사기피해 정보 공유 사이트 '더치트'와 협력하여 사기 거래 의심번호에 대한 알림 서비스를 추가했습니다. 만약 온라인 중고거래를 하게 된다면 여름 앱을 꼭 써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기 거래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 말입니다.

 

 

여름 앱은 문자 검색 기능이 도입됐습니다. 예전에 받았던 문자를 키워드로 검색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여름 앱에서는 상대방과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내게 문자 쓰기', '문자 내 메모 쓰기', '문자 안 읽음 처리' 같은 세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름 앱은 기본 메시지 앱 설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앱을 처음 다운로드했다면 앱 바탕화면에 뜨는 "기본앱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기본앱 설정하기"라는 문구를 눌러서 기본앱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또는 여름 앱을 계속 이용하면서 기본 메시지 앱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스마트폰 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기본 애플리케이션-메시지 앱으로 접속하여 '여름'을 선택하면 됩니다. 문자를 받거나 다른 사람에게 보낼 때 여름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문자서비스 여름 앱을 계속 써보면서 느낀 것은 업무 용도로 활용하는 분들에게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적으로 아는 친구 및 지인, 학교 선후배 등이라면 카톡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나 업무와 관련된 사람이라면 서로 친해지기 전까지는 카톡 메시지 주고받기가 어색할 수 있겠죠. 저 같은 경우 친한 사람이나 지인이 아니면 카톡을 주고받지 않는 편입니다.(카톡은 사적 용도로 쓰는 편입니다.) 그럴 때 업무와 관련된 사람과 문자를 주고받게 되는데 기본 메시지 앱보다는 여름 앱 쓰는 게 더 좋더군요. 특정 인물을 카테고리로 설정하여 문자 주고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에게 여름 앱은 앞으로도 계속 이용될 것입니다. '똑똑한 문자앱'임을 실감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