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백두산 손진영 정체 공개를 통해 무대에서 노래 부르는 것을 오랜만에 보게 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난 1라운드까지만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 백두산 정체 누군지 전혀 몰랐습니다. 조세호 아닌 다른 인물로만 판단했습니다. 그런데 그 인물이 누군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2라운드 목소리를 들어보면서 복면가왕 백두산 손진영 이었음을 느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는 미르 손진영 정체 맞췄습니다. 3년 전 진짜 사나이 출연했던 두 사람의 인연이 비로소 기억납니다.

 

 

[사진 = 손진영은 2010~2011년 MBC에서 방영된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시즌1 TOP4 출신의 인물입니다. (C) MBC 위대한 탄생 시즌1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imbc.com/broad/tv/ent/audition)]

 

복면가왕 백두산 손진영 32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에서 너 그럴때면... (원곡 : EVE)이라는 노래를 불렀을 때 그의 목소리를 알아챘던 사람이 많을 겁니다. 1라운드에서 룰라 이상민과 함께 챔피언 (원곡 : 싸이) 불렀을 때와 전혀 다른 목소리였어요. 2라운드가 복면가왕 손진영 진짜 목소리였습니다. 첫 소절부터 미성을 소화하는 것부터 '틀림 없는 가수다'라고 생각했는데 노래를 계속 부르는 것을 보면서 복면가왕 손진영 출연했음을 짐작했습니다. 그가 노래 부르는 모습을 정말 몇 년만에 접했습니다.

 

 

"여기서 위대한 탄생을 했었거든요. 같이 했던 친구들도 하나둘씩 생각나고 흘러가는 대로 살다 보니까 노래는 나중에 놓고 가도 되는구나 하면서 방송을 쭉 했는데, 정작 제가 위로받고 사랑할 수 있는 노래를 잊어버린 것 같더라고요. 6년 만에 처음 노래를 관객들에게 하는 첫 자리입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복면가왕 백두산 손진영)

 

손진영은 2라운드에서 자신의 정체를 공개한 뒤에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오늘날의 자신을 있게 했던 위대한 탄생에 대한 언급을 했습니다. 정체 공개 이후에 울컥했던 모습을 보면 그가 사람들이 지켜보는 무대에서 얼마나 노래를 부르고 싶어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앨범 활동은 지속적으로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무대에서 오랜만에 노래를 불렀을 줄은 몰랐습니다. 알고보니 현재는 배우 활동을 하면서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중이더군요. 복면가왕 손진영 만능엔터테이너로 소개되었던 이유를 비로소 알았습니다.

 

 

[사진 = MBC 위대한 탄생 시즌1 공식 홈페이지 메인. 당시 시즌1 우승자는 백청강이며 지난해 복면가왕 도장신부, 복면가왕 육군병장 나폴레옹 닉네임으로 출연했습니다. (C) imbc.com/broad/tv/ent/audition]

 

복면가왕에서는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의 스타가 여럿 출연했습니다. 이번 3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2명이나 있었습니다. MBC 위대한 탄생 시즌1 TOP4에 들었던 복면가왕 백두산 손진영, Mnet 슈퍼스타K5 우승자였던 복면가왕 코리아 박재정 출연했습니다. 두 출연자 모두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괄목할 성과를 올렸습니다.

 

그중에 손진영은 언젠가 복면가왕에 출연할 것 같은 개인적인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MBC 이미지가 짙게 나타나는 인물이었으니까요. 그는 위대한 탄생에 이어 2013년 일밤 진짜 사나이 출연을 통해 대중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뚜렷하게 드러냈습니다. 유독 손진영은 MBC 프로그램과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았습니다. 저 만의 생각이었는지 모르겠지만요.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엠블랙 미르가 2라운드 결과 발표하기 이전에 복면가왕 백두산 정체에 대하여 손진영을 예상했을 때 "MBC가 낳고 키운 S"라고 말했던 것을 보면 손진영 MBC와 인연이 깊은 인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미르 언급했던 S가 손진영 영어 이니셜이었습니다. 미르는 손진영과 더불어 진짜 사나이 초창기에 방영되었을 때 함께했던 인물입니다. 그때의 인연 때문인지 미르 복면가왕 백두산 손진영 정체 맞출 수 있었습니다.

 

특히 미르가 손진영에게 "진영이형은 무대 위에서 있는게 제일 멋있거든요. 앞으로 계속 무대에서 많이 봤으면 좋겠어요."라고 격려했던 것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했으리라고 봅니다. 마치 시청자들의 생각을 미르가 대변해주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현재는 손진영이 만능 엔터네이너로서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만, 복면가왕 손진영 출연했던 것을 보면서 그는 무대에 대한 동기부여를 충분히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에게 더욱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지금보다 더욱 발전된 가수로 거듭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6월 19일에는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손진영 정체 공개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입니다.]

 

[손진영 프로필 간단 정리]

 

3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는 손진영 이상민 편성됐습니다. 두 사람 중에 한 명이 자신의 정체를 공개해도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기에 충분했습니다. 만약 손진영이 1라운드에서 패한 뒤 솔로곡 부르면서 자신의 가면을 벗고 정체 공개했다면 복면가왕 다음 프로그램인 진짜 사나이 때문에 시청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끌었을 겁니다. 진짜 사나이 시청을 기다렸던 사람이라면 손진영 존재감이 더욱 반가웠겠죠. 실제로는 손진영이 아닌 이상민 정체가 공개되었습니다만, 누가 정체를 공개하든 시청자들에게는 반가운 인물들이었습니다.

 

추후 복면가왕에서는 또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의 인물이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대에서 보고 싶은 인물이 여럿 있습니다. 과연 누가 시청자들의 주목을 끌며 자신의 뚜렷한 존재감을 과시할지 앞으로가 주목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