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장기간 연승 가능할까?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예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 또한 그렇고요. 이제부터는 복면가왕 더원 앞으로 몇 연승까지 가능할지 주목됩니다. 더원 이전에 가왕이었던 국카스텐 하현우가 9연승 대기록을 세웠다는 점에서 복면가왕 하면된다 출연자의 장기 집권 가능성을 예상하는 것이 결코 무리는 아닐 겁니다. 더원 2012년 MBC 나는 가수다 시즌2 우승했던 인물이자 하현우 이겼던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2015년 MBC MUSIC <슈퍼아이돌 시즌1> 심사위원으로 출연했던 더원 (C) MBC MUSIC 슈퍼아이돌 시즌1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mbcplus.com/program/superidol)]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지난 31대 복면가왕 결정전 3라운드에서 녹턴 (원곡 : 이은미)이라는 어려운 노래를 풍부한 감성으로 능수능란하게 소화하며 가왕에 등극했습니다. 3라운드에서 복면가왕 나의 신부 바다를 83표 : 16표라는 엄청난 스코어로 이겼습니다. 당시 바다의 3라운드 고전 이유는 그녀가 불렀던 야생화 (원곡 : 박효신)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했던 영향이 있습니다. 그러면서 야생화는 박효신이 아니면 다른 가수가 소화하기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다 보니 복면가왕 하면된다 몰표가 쏟아졌습니다.

 

 

"하면 된다님 노래를 들으면서 저 사람이 부를 때 나도 마음속으로 부르게 되고 이러니까 감정 이입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나도 모르게...(눈물을 흘렸다는 뜻)" (복면가왕 유영석)

 

31대 복면가왕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녹턴 노래를 들으면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 이유에 대하여 복면가왕 하면 된다 출연자의 노래를 들으면서 감정 이입이 되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이은미 녹턴 노래가 슬픈 노래다 보니 유영석이 울게 되었죠. 아마도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정체를 잘 모르는 사람이 있다면 이 노래를 들으면서 비슷한 감정을 느끼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반대로 더원 복면가왕 출연한 것을 눈치챈 사람이라면 3라운드에서 슬픈 발라드를 불렀을 것으로 예상했을 것 같습니다. 더원 발라드 가수니까요.

 

 

[사진 = MBC 본사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하면된다 31대 복면가왕 결정전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를 66표 : 33표로 이기고 새로운 가왕이 됐습니다. 그가 더원 맞다면 나는 가수다 시즌2에 이어 복면가왕에서도 하현우를 이겼습니다. 다만,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하현우처럼 장기간 연승 행진을 할지 여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습니다. 하현우의 경우 28대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김명훈(울랄라세션)에게 질 뻔했던(당시 스코어는 53표 : 46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복면가왕 하면된다 출연자도 해당 프로그램에 계속 출연하면서 고비는 찾아올 것 같은 예감도 듭니다. 그것을 잘 이겨내는 것이 장기간 연승 여부의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일각에서는 더원 노래를 쉽게 질린다는 뉘앙스의 의견을 나타냅니다. 과연 그 말이 옳은지에 대해서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더원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이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도 없지 않아요. 복면가왕의 취지가 편견을 깨는 것이기 때문에 더원이 그것을 잘 극복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복면가왕에서 연승을 오랫동안 하는 사람에서 나타나기 쉬운 단점으로서 사람들에게 너무 익숙해진 이미지가 독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과연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이 자신의 목소리로 다양한 매력을 연출할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에서 오랫동안 가왕을 달성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출연자들의 특징은 자신만의 다양한 매력으로 판정단의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대표적인 케이스가 4~7대 가왕 김연우, 17~21대 가왕 차지연, 22~30대 가왕 하현우입니다. 특정 장르에 연연하지 않고 노래를 불렀죠. 김연우는 밝은 노래 부를 때 춤을 췄고, 차지연은 이승환 발라드 곡을 불렀고, 하현우는 두말 할 필요 없을 정도죠. 복면가왕 하면된다 출연자도 이 같은 신선한 매력을 판정단에 선보인다면 장기간 연승을 이어가는데 있어서 탄력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진 = 몇 달전 MBC 무한도전 엑스포 현장에서 판매되었던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31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정리]

 

[더원 프로필 간단 정리]

 

여론에서 제기되는 더원 인성문제 같은 경우에는 그를 향한 대중들의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그런 이슈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워낙 논란이 있는 인물이니까요. 이 때문에 더원 복면가왕 출연을 곱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복면가왕은 오직 목소리로 최고의 노래 실력자를 가리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더원 인성문제 같은 것은 지금 시점에서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히려 복면가왕 하면된다 출연자가 앞으로 시청자들에게 얼마나 좋은 노래를 들려주며 계속 연승을 이어나가느냐 여부가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더원은 틀림없이 복면가왕에서 시청자들에게 자신의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원이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결정적 이유가 노래이기 때문입니다. 복면가왕에서 장기간 연승을 거두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과연 그가 하현우에 이은 새로운 복면가왕 강자로 거듭날지 앞으로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