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치어리더 혜린 출연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걸그룹 EXID 중에서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하면 이전에 복면가왕에서 놀라운 노래 실력을 과시한 경험이 있는 솔지와 하니를 떠올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복면가왕 치어리도 혜린 또한 상당한 노래 실력이 있는 인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비록 1라운드에서 탈락했으나 오히려 듀엣곡보다는 솔로곡에서 자신의 노래 재능을 마음껏 과시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무대에서 솔로곡 많이 불러봤던 인물이라면 최소 2라운드 진출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진 = 혜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복면가왕 출연 소감을 전했습니다. (C) 혜린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hyeliniseo)]
복면가왕 치어리더 혜린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마이콜(유력 인물 : 크러쉬)과 함께 그대 내게 다시 (원곡 : 변진섭)라는 노래를 듀엣으로 불렀습니다. 그동안 EXID 멤버들과 함께 무대에서 많은 시간 활동했기 때문인지 혼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이 낯설었나 봅니다. 이 때문에 노래 부를 때 떨었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그녀의 맑은 음색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처음부터 자신감을 갖고 노래를 불렀다면 1라운드에서 좋은 성과를 기대해도 될 것 같은 노래 솜씨를 발휘했어요. 비록 그녀는 1라운드에서 탈락했으나 음색으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 충분했습니다.
"치어리더씨가 아무래도 첫 무대의 첫 발성이니까 너무 떠셨던 것 같아요. 처음에 너무 떠셔 같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 여자분이 가수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2절을 부를 때는 고음 올라가면서 본인의 성량을 너무나 잘 드러냈는데 가수만이 나중에 만회할 수 있는 그런 능력이 있거든요" (복면가왕 김현철)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김현철은 복면가왕 치어리더 가수라고 예상했습니다. 복면가왕 치어리더 혜린 2절에서 자신의 노래를 얼마나 잘 만회했는지 김현철 소감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김현철이 복면가왕 치어리더 출연자에 대하여 "무대에 오랜만에 서는 분"이라고 예상했습니다만 그녀가 처음에 무대에서 떨었기 때문에 김현철 소감이 충분히 맞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혜린이 복면가왕 이전에 TV 무대에 혼자서 노래를 불렀던 적이 있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워낙 EXID에서 솔지와 하니의 존재감이 강하다 보니 혜린 솔로로 노래 부르는 모습을 제가 오늘 처음 봤습니다.
[사진 = 6월 12일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는 EXID 혜린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이며 6월 12일을 가르킵니다.]
복면가왕 치어리더 혜린 노래는 솔로곡에서 빛을 발했습니다. 1라운드가 끝난 뒤 If I Leave (나 가거든, 원곡 : 조수미)라는 노래를 불렀는데 듀엣곡 때보다 자신의 감정 표현을 잘 해냈습니다. 무대에 적응이 된 듯한 모습을 보였죠. 노래 내공이 좀 더 쌓이면 솔지와 하니처럼 복면가왕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물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복면가왕 치어리더 혜린 노래 잠재력이 강한 인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노래가 좀 더 업그레이드 된다면 그때는 혜린 가창력 칭찬하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복면가왕 혜린 출연은 그녀의 앞날을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좋은 동기부여가 됐다고 봅니다.
"호흡 자체가 접착제 호흡이에요. 어디다 같다 붙여도 척척 붙는 그런 소리를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앞으로 발전 더 많이 하실 것 같아요" (복면가왕 조장혁)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조장혁은 복면가왕 치어리더 혜린 이렇게 극찬했습니다. 앞으로 좀 더 많이 발전할 수 있는 인물임을 혜린에게 직접적으로 언급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혜린 출연은 옳았습니다. 그녀가 좀 더 멋진 가수가 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EXID가 그룹이기 때문에 혜린의 노래 파트가 한정적인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그녀가 혼자서 또는 듀엣으로 누군가와 함께 노래 부를 기회가 온다면 그때는 복면가왕 치어리더 닉네임으로 출연했던 시절을 완전히 뛰어 넘는 포스를 발휘했으면 합니다. 성장형 아이돌로 진화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또한 EXID하면 사람들에게는 솔지와 하니가 있는 팀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솔지와 하니의 가창력이 탈 아이돌 급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EXID는 솔지와 하니만 있는 팀이 아닙니다. 혜린을 포함하여 LE, 정화가 속해있는 5인조 걸그룹입니다. 복면가왕 치어리더 혜린 출연은 그녀의 존재감을 대중들에게 알리기 딱 좋았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EXID 프로필 간단 정리]
3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EXID 혜린, 인피니트 엘, 노브레인 이성우, 룰라 이상민 출연했습니다. 1라운드에서 이들을 이기면서 2라운드에 진출했던 출연자 정체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예상합니다. 저의 예상이 실제와 다를 수도 있음을 밝힙니다.
2라운드 (1) 복면가왕 마이콜 (유력 인물 : 크러쉬) vs 복면가왕 코리아 (유력 인물 : 박재정)
2라운드 (2) 복면가왕 돌고래 (유력 인물 : 서문탁) vs 복면가왕 백두산 (아직까지 누구인지 모르겠어요.)
복면가왕 백두산 정체 누구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노래 처음 부분을 구수하게 소화했던 것을 보면 가수가 아닌 것 같았는데 무대에서 노래를 계속 부를 때의 흥을 보면 가수쪽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가 복면가왕 아폴론 이상민과 더불어 싸이 챔피언 노래를 너무 흥겹게 부르다보니 누구의 목소리인지 뚜렷하게 알 수 없었습니다. 그의 정체가 누구일지 정말 흥미롭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