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돌고래, 서문탁 더원 32대 가왕은?

복면가왕 돌고래 서문탁 예상하는 사람이 많을 겁니다. 1라운드부터 최선을 다해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면서 드디어 복면가왕 서문탁 출연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 혼자만 그렇게 느끼지는 않았겠지만요. 그녀의 목소리가 워낙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졌기 때문에 복면가왕 돌고래 서문탁 예상하기 쉬웠던 것 같습니다. 어쩌면 서문탁 더원 32대 복면가왕 결정전 가왕 다투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서문탁이라면 가왕 도전할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돌고래 서문탁 그리고 복면가왕 하면 된다 더원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서문탁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복면가왕 돌고래 서문탁 3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세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세렝게티 이성우와 함께 못다 핀 꽃 한송이 (원곡 : 김수철)라는 노래를 듀엣으로 불렀습니다. 복면가왕 돌고래 출연자가 1절, 복면가왕 세렝게티 이성우 2절을 주로 불렀는데 누구의 노래가 가장 좋은지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성향이 달랐을 것이라고 봅니다. 두 사람 모두 노래를 잘 불렀기 때문에 이성우 1라운드 탈락이 믿기지 않았습니다. 판정단 취향 차이에 따라 복면가왕 돌고래 출연자가 2라운드 진출한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번 대결은 마치 21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네 번째 조 맞대결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복면가왕 파리넬리 KCM, 복면가왕 눈꽃여왕 다나가 듀엣으로 사랑보다 깊은 상처 (원곡 : 임재범, with 박정현)를 불렀는데 막상 막하의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당사 KCM이 52표 : 47표로 2라운드에 진출했으나 다나 가창력이 만만치 않았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됐습니다. 다나가 1라운드에서 KCM이 아닌 다른 출연자와 맞붙었다면 2~3라운드 진출했을지 모를 일이었습니다.

 

복면가왕 돌고래 출연자와 복면가왕 세렝게티 이성우 맞대결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이성우가 1라운드 네 번째 조에 있었다면 2라운드 진출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1라운드 네 번째 조에서는 두 명이 챔피언 노래 불렀던 것이 인상적이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복면가왕 아폴론 이상민 정체 공개가 어머어마하게 깜짝 놀랄 반전을 불러왔습니다.) 복면가왕 돌고래 서문탁이 1라운드부터 혼신의 힘을 다해서 노래를 불렀던 것이 이성우 존재감을 의식했다고 봅니다. 그녀는 56표 : 43표로 이성우를 이겼습니다. 그 기세를 2~3라운드에서도 재현할지 주목됩니다.

 

 

[사진 = 6개월 전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펼쳐졌던 무한도전 엑스포에서 판매된 복면가왕 2016년 달력]

 

개인적으로는 복면가왕 서문탁 출연을 기대했습니다. KBS2 불후의 명곡에서 그동안 좋은 노래를 들려줬기 때문에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영현처럼 2개의 음악 예능 프로그램(MBC 듀엣가요제,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서 자신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발휘할 수 있는 아우라가 서문탁에게도 있습니다. 복면가왕이 슈가맨과 더불어 다양한 출연자가 등장하는 특성을 놓고 보면 '언젠가 서문탁 복면가왕 출연하겠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드디어 나온 것 같습니다. 저의 생각에는 서문탁 이성우 맞대결은 불후의 명곡 출연자끼리 같은 조에 편성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닐 수도 있지만요.

 

 

"(제작진에게) 반칙이라고 했습니다. 이건 가왕전이에요. 가왕전을 1주일 땡겨서 가왕이랑 누구와 붙는 것 같아요." (작곡가 김현철)

 

32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작곡가 김현철은 복면가왕 돌고래 출연자와 복면가왕 세렝게티 출연자의 맞대결을 가왕전이라고 칭했습니다. 두 출연자의 가창력이 가왕급이라는 것을 언급했습니다. 그의 말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했을 겁니다. 저도 김현철의 말에 공감합니다. 복면가왕 돌고래 가왕전에 진출할 만한 노래 내공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서문탁이 예전부터 노래를 잘 불렀던 가수이기 때문에 가왕 등극 여부가 주목됩니다.

 

그런 점에서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강력한 도전자를 만나게 됐습니다. 과연 복면가왕 돌고래 서문탁 2~3라운드를 넘어 가왕전 진출할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2라운드 진출했던 4명의 출연자 중에서 가창력이 제일 좋았습니다. 더원 3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어떤 노래로 2연승에 도전할지 기본적으로 선곡 선택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서문탁 더원 맞대결 성사가 기대됩니다.

 

 

[사진 = 6월 12일과 6월 19일에는 32대 복면가왕 결정전이 방영됩니다. 사진은 2016년 복면가왕 달력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서문탁 프로필 간단 정리]

 

복면가왕에서는 한동안 여자 출연자의 가왕 등극이 없었습니다. 지난 1월까지 출연했던 17~21대 가왕인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이후로 여자 가왕이 없었죠. 22~30대 가왕인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9연승 독주가 길어졌다 보니 새로운 여자 가왕이 탄생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하현우 이전에는 남자 가왕이 흔치 않았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독주에 의해 남자 가왕과 여자 가왕 존재감의 균형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서문탁이 과연 가왕이 될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현재 가왕이 2012년 MBC 나는 가수다 시즌2 우승의 주인공 더원으로 추정되는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서문탁 노래만을 놓고 보면 가왕이 될 수 있는 가치가 충분하다고 봅니다. 물론 복면가왕에서는 2~3라운드에서 노래를 잘 불렀는지는 알 수 없지만요. 이제는 하현우 독주가 끝나서 그런지 몰라도 여자 출연자 가왕 등극 여부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