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신해철 음원 출시 반갑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예상하는 사람이 많을 겁니다. 지금까지 줄곧 국카스텐 하현우 추정되었죠. 최근에 복면가왕 음악대장 신해철 음원 출시 소식이 알려진 것을 보면 정말 반갑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음원이 어떤 형태로 출시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기존 복면가왕 음원처럼 다른 출연자와 함께 불렀던 노래와 합치는 형태인지 아니면 복면가왕 음악대장 신해철 음원 따로 출시되는 형태인지 불분명합니다. 그럼에도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신해철 노래 불렀던 것을 음원을 통해 곧 들을 수 있는 것 자체에 반가움을 느낍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MBC 본사 (C) 나이스블루]

 

기존에 복면가왕 음악대장 노래를 음원으로 들을 때마다 아쉬웠던 것은 그가 복면가왕에서 불렀던 신해철 노래를 음원으로 듣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22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에서 불렀던 민물 장어의 꿈, 3라운드에서 불렀던 'Lazenca, save us(라젠카 세이브 어스)', 28대 복면가왕 결정전 가왕전에서 불렀던 일상으로의 초대 노래가 아직 음원으로 안나왔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신해철 노래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었던 것을 떠올리면 음원으로 출시되지 않았던 것이 아쉬웠습니다. 이제는 음원으로 듣게 될 예정이라 반갑네요.

 

 

저의 기억이 확실치 않지만, 복면가왕 무대에서 경연을 펼쳤던 모든 인물의 노래가 음원으로 출시되는 것은 아닙니다. 음원이 없는 출연자도 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음원의 경우 다른 노래들에 비해서 신해철 노래를 불렀던 음원이 안나왔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접했던 사람 중에는 그가 신해철 노래 부르는 모습을 보며 호감을 가졌던 사람이 꽤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Lazenca, save us라는 노래는 그가 가왕이 되었던 결정적 이유이자 당시 복면가왕에서 5연승 독주를 질주했던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을 이겼던 계기가 됐습니다. 그 당시의 차지연 독주는 앞으로 계속 될 것 같은 아우라가 있었는데 그 흐름을 복면가왕 음악대장이 이겨냈습니다. 아마도 복면가왕 음악대장 신해철 음원 출시 된다면 Lazenca, save us 노래가 많은 인기를 얻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여가 (원곡 : 서태지와 아이들)를 길거리에서 울려퍼지는 노래로 흔히 접할 수 있듯 Lazenca, save us도 많은 사람들이 듣고 싶어하는 노래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사진 = 신해철이 원곡 가수이자 복면가왕 음악대장이 리메이크했던 Lazenca, save us라는 노래는 대구 시민 야구장(전 삼성 라이온즈 홈구장)에서 오승환 등장곡으로 유명했습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음악대장 신해철 음원 파급력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알 수 없지만, 일요일 저녁에 복면가왕을 꾸준히 시청했거나 평소에 복면가왕 음악대장 노래를 좋아했던 사람들에게는 복면가왕 음악대장 신해철 음원 출시를 반갑게 여기기 쉬울 겁니다. 자신이 듣고 싶어하는 노래를 이제는 음원을 통해서 들을 수 있으니까요. 사람마다 음원 이용 기간이 서로 다를 수 있겠으나 앞으로도 복면가왕 음악대장 신해철 노래를 계속 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신해철 음원 출시는 아마도 그가 신해철 영향을 받은 가수가 아닌가 싶은 추측이 듭니다. 신해철을 통해서 동기부여 같은 것을 느꼈을지 모를 일이죠. 특히 22대 복면가왕 결정전 2~3라운드 노래가 모두 신해철 원곡이었음을 떠올리면 충분히 그런 생각이 듭니다. 하현우 신해철 록가수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가 신해철을 좋아하기 때문에 2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그의 노래를 2곡이나 불렀고 28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또 1곡을 불렀던게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많은 사람들은 지난 2014년 10월 27일 세상을 떠났던 신해철을 그리워합니다. 그 당시 대중들에게 회자되었던 노래가 신해철 민물 장어의 꿈이었습니다. 신해철이 생전에 그 노래의 가사가 자신의 묘비명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던 것이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복면가왕에서 처음으로 불렀던 개인 경연 곡이 민물 장어의 꿈이었습니다. 그동안 사람들이 느껴왔던 신해철에 대한 향수가 복면가왕 음악대장 노래를 통해 접하면서 그를 향한 호감이 더욱 커졌던 것 같습니다.

 

 

[사진 = 故 신해철이 트위터에 마지막으로 남겼던 메시지 (C) 故 신해철 트위터(twitter.com/cromshin)]

 

 

[사진 = 복면가왕 음악대장 출연자는 지난 1월부터 지금까지 복면가왕에 계속 출연중입니다. 사진은 복면가왕 2016년 1월 달력입니다.]

 

 

[22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당시 복면가왕 음악대장은 2~3라운드에서 각각 민물 장어의 꿈, Lazenca, save us 불렀습니다.]

 

 

[28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당시 복면가왕 음악대장은 가왕전에서 일상으로의 초대 불렀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22대~30대 복면가왕 결정전 활약상]

 

복면가왕 음악대장 출연자 정체 언젠가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시점이 언제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복면가왕 음악대장 10연승 달성했는지 아니면 복면가왕 음악대장 탈락 되었는지 현재로서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그가 복면가왕에서 불렀던 노래는 앞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될 것입니다. 신해철 노래였던 Lazenca, save us, 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였던 하여가 등의 노래는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를 돋보이게 하는 존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음악대장 신해철 음원 출시가 반갑습니다. 사람들이 향후 복면가왕 음악대장 노래에 푹 빠지기 더 좋아졌으니까요. 그의 존재감이 앞으로도 사람들에게 잘 잊혀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국카스텐 하현우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지금도 인기가 많습니다만 앞으로는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