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예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가 1라운드에서 노래 불렀을 때 평소의 실력을 숨기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2~3라운드에서 더욱 뛰어난 가창력을 발휘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아마도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하현우 31대 복면가왕 결정전 맞대결이 형성되는게 아닌가 싶은 예감이 느껴집니다. 저 혼자만의 예감은 아닐 것 같아요. 더원 출연은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연승 행진을 저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여집니다. 과연 새로운 가왕이 탄생할지 주목됩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아울러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추정합니다.
[사진 = 2016년 방영되었던 MBC MUSIC <슈퍼아이돌 시즌2>에서 심사위원으로 출연했던 더원 (C) 슈퍼아이돌 시즌2 공식 홈페이지 멘토소개(mbcplus.com/program/superidol2)]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예상되는 이유는 음색이 비슷했습니다. 처음 노래를 불렀을 때는 '누구지?'라는 궁금증이 들었는데 노래를 점점 들어볼 수록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목소리였습니다. 그의 건장한 체격 조건을 보면 더원 떠올랐습니다. 복면가왕 더원 출연한게 맞나 싶었는데 노래를 부르는 도중에 기교를 부리는 것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굉장히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인데 목소리로 자신의 정체를 숨기는 것 같다고 판단했습니다.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맞는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정황만을 놓고 보면 그런 것 같네요.
"대충 껄렁껄렁 이러면서 하는 것 같은데 성대 가지고 놀기, 소리 들어 올리기, 콧소리 내는 것부터 해서 눌렀다가, 찌그러트렸다가, 잡았다가, 놓았다가 이런 것들이 저 양반(?)이 무엇을 큰 걸 숨기려고 궁금합니다. 가면 안에서 어떤 얼굴 이길래 저렇게 대충 노래를 부를까." (가수 조장혁)
31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가수 조장혁은 복면가왕 하면된다 출연자의 노래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남겼습니다. 그는 복면가왕 하면된다 출연자가 자신의 목소리를 숨겼다고 판단했습니다. 그의 소감에 많은 분들이 공감하셨을 겁니다. 복면가왕 하면된다 1라운드에서 자신의 정체를 숨기면서 불렀다는 것을 말입니다.
그런데 조장혁이 저 양반이라고 언급한 것을 보면 이미 그의 정체를 알아챈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김현철도 복면가왕 하면된다의 의상을 언급하면서 "가왕이 될지도 모르잖아요"라고 말했던 것, 유영석이 '고수의 소리'라고 언급한 것을 보면 세 사람이 복면가왕 하면된다 누군지 짐작한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진 = 더원은 2015년 중국 후난위성TV <아시가수 시즌3> 출연했습니다. 아시가수는 중국판 나는 가수다 프로그램입니다. 더원 중국 나가수 최종 3위로 맹활약 펼쳤습니다. (C) 아시가수 시즌3 공식 홈페이지 메인(mgtv.com/v/1/103887)]
더원 중국 나가수 출연 떠올리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최근 중국 후난위성TV <아시가수 시즌4>에서 황치열이 최종 3위를 기록하면서 자연스럽게 더원 중국 나가수 활약을 접하게 되었으니까요. 더원은 아시가수 시즌3에서 최종 3위에 올랐습니다. 황치열 이전에 중국 나가수에서 좋은 활약 펼쳤습니다. 그 이후의 더원은 MBC MUSIC 슈퍼아이돌 시즌1, 시즌2 심사위원으로 출연했는데 시즌2가 얼마전 끝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케줄 상으로 복면가왕 출연하는데 문제 없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복면가왕 더원 출연은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까에 대한 기대감이 잔뜩 듭니다.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맞다고 전제를 내리면, 최악의 경우 더원 복면가왕 1라운드 탈락할 뻔했습니다. 자신의 1라운드 상대였던 복면가왕 바람돌이 윤홍현 예상외로 맹활약 펼쳤습니다. 빅브레인 윤홍현 95년생의 나이는 더 의외였어요. 20대 초반의 인물이 복면가왕 하면된다 출연자와의 표 차이가 불과 3표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복면가왕 하면된다가 51표, 복면가왕 윤홍현 48표였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하면된다 51표 중에 2표가 윤홍현에게 향했다면 1라운드 탈락은 복면가왕 하면된다가 되었을 겁니다.
만약 복면가왕 하면된다 출연자가 1라운드에서 100% 실력을 발휘했다면 복면가왕 바람돌이 빅브레인 윤홍현 표 차이를 더 많이 벌렸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1라운드에서 많은 것을 보여주기에는 판정단에게 2~3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이 약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지난 30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가왕전 탈락했던 복면가왕 램프 김경호의 경우 1라운드에서 목소리가 너무 쉽게 판별됐습니다. 2~3라운드에서 노래를 잘 불렀음에도 한편으로는 신선함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복면가왕 음악대장이 이겼던 원동력 중에 하나가 되었죠.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1라운드에서 많은 에너지를 소모할 필요 없었습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바람돌이 윤홍현 노래 실력이 좋았습니다. 표 차이가 3표에 불과한 것이 의외였습니다.
[사진 = MBC 본사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5월 달력]
[사진 = 2016년 5월 29일은 31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가 방영되었던 날입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입니다. (C) 나이스블루]
[더원 프로필 간단 정리]
복면가왕 더원 31대 가왕 등극 가능성이 기대되는 이유는 4년 전 MBC 나는 가수다 시즌2에서 하현우가 소속된 국카스텐을 이겼습니다. 당시 나는 가수다 시즌2 가왕전 4강에서 더원, 소향, 이은미가 세미 파이널에 진출한 반면에 하현우가 속한 국카스텐은 탈락했습니다. 과거의 전적을 놓고 보면 더원이 굉장히 노래를 잘하는 인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그때는 더원 하현우 맞대결이 아닌 더원 국카스텐 소향 이은미가 경합을 벌였습니다. 더욱이 가수의 가창력이 4년 전과 지금이 다를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추정되는 인물이 과연 하현우로 예상되는 복면가왕 음악대장을 꺾고 가왕에 오를지 현재로서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복면가왕 음악대장과 더불어 31대 가왕을 다툴 만한 엄청난 노래 고수가 등장한 것은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원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