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급성 백혈병 최성원, 그의 투병이 안타까운 이유

급성 백혈병 최성원 소식이 많은 사람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노을 역으로 출연하면서 대중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얻게 되었던 그의 승승장구를 기대했던 사람들이 많았을 겁니다. 얼마 전 MBC 예능 프로그램 <일밤 복면가왕> 출연했을 때도 그의 존재감이 반가웠죠. 하지만 급성 백혈병 최성원 투병 소식이 전해지면서 그가 많이 힘들다는 것을 대중들이 알게 됐습니다. 빨리 쾌차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사진 = JTBC 드라마 <마녀보감> 출연자였던 최성원 급성 백혈병 판정에 의해 하차했습니다. (C) JTBC 마녀보감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drama.jtbc.joins.com/lovewitch)]

 

최성원 급성 백혈병 판정 소식이 안타까운 이유는 그가 오랜 무명 배우에서 벗어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응답하라 1988에서 노을 역으로 출연하면서 사람들의 인기를 얻게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지난 3월 말 MBC 일밤에서 방영되었던 26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복면가왕 초원 닉네임으로 출연하면서 2라운드까지 진출했습니다. 2라운드 이후 특별히 1곡을 더 부르게 되면서 3곡을 불렀는데 그의 가창력이 얼마나 좋은지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됐습니다. 그랬던 급성 백혈병 최성원 투병 소식은 믿기지 않습니다.

 

 

"부모님이 프로그램(복면가왕) 애청자이시고요. 자랑스러운 아들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배우 최성원)

 

최성원 복면가왕 출연 계기는 이랬습니다. 26대 복면가왕 결정전에 출연했던 그는 자신의 정체를 공개한 이후 부모님이 복면가왕을 좋아한다고 밝혔으며 그 프로그램에서 자랑스러운 아들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출연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부모님에게 사랑한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그가 얼마나 부모님을 좋아하는 인물인지 복면가왕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그가 무대에서 노래를 잘 불렀던 모습과 더불어 최성원 향한 호감을 느꼈던 사람들이 많았을 겁니다.

 

 

[사진 = 최성원은 3월 20일과 3월 27일 MBC 일밤에서 방영된 26대 복면가왕 결정전에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2016년 복면가왕 달력입니다. (C) 나이스블루]

 

최성원은 2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지구 장미여관 강준우와의 맞대결 끝에 51표 : 48표로 이겼으며 2라운드에서는 복면가왕 노셨군요 송소희와의 맞대결에서 47표 : 52표로 졌음에도 5표 접전을 펼쳤습니다. 두 명의 음악인과의 표 차이가 5표 이내인 것은 그가 배우로서 얼마나 노래를 잘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연기와 노래에 능한 인물로서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었던 연예인이었습니다. 가수 조장혁에게 "노래하시면서 심하게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는 능력을 갖고 계세요. 가수 아니면 절대 그런 것을 할 수 없다고 생각했거든요"라는 극찬을 받았던 것을 보면 그의 가창력은 대단했습니다.

 

 

최성원이 복면가왕 출연했던 때를 떠올리면 급성 백혈병 최성원 소식이 많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최성원 백혈병 치료에 의해 1년간 활동 중단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것을 보면 그가 무명에서 벗어난 시점에 1년 동안 활동할 수 없는 것이 매우 아쉽게 됐습니다. 그의 투병이 완치된다고 할지라도 다시 배우로 활동하게 될 때 연기력으로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할지 모릅니다. 연기는 계속 할 수록 경험이 늘어나면서 내공이 쌓이는데 급성 백혈병 최성원 투병으로 한동안 활동을 쉬게 된 것을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복면가왕에 출연했던 최성원은 끼가 많은 인물입니다. 복면가왕에서 영화 '암살' 이정재, 영화 '사도' 송강호, 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나문희 & 이순재 성대모사를 잘해냈습니다. 그가 2010년 여론의 커다란 화제를 모았던 KBS2 예능 프로그램 <남자의 자격> 넬라 판타지아 합창단 멤버로 활동했던 것도 복면가왕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연예인으로서의 앞날 활약이 기대되었으나 급성 백혈병 최성원 투병 소식이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사진 =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노을 역으로 출연했던 최성원 (C) 응답하라 1988 공식 홈페이지 캐릭터 소개(program.interest.me/tvn/reply1988)]

 

 

[사진 = 최성원은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영화 '암살' 이정재 성대모사를 잘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영화 암살 관람 인증샷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최성원은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영화 '사도' 송강호 성대모사를 잘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영화 사도 관람 인증샷입니다. (C) 나이스블루]

 

[최성원 '복면가왕 초원' 닉네임으로 출연했던 2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이 글에서 안타깝다는 표현을 여럿 쓰게 되었던 것은 그가 무명 배우를 벗어난지 얼마되지 않았던 시점에 큰 시련을 당했기 때문입니다. 왜 최성원에게 이런 불운이 찾아왔는지 믿기지 않습니다. 최성원 백혈병 빠르게 회복되면서 다시 연기자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물론 급성 백혈병이 완치율이 높기 때문에 최성원 완치 가능합니다. 최성원의 경우 조기에 병이 있는 것이 발견되었기 때문이죠. 급성 백혈병 최성원 빨리 회복 및 완치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는 최성원이 다시 배우로 돌아올 때 많은 사람들이 그의 존재감을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 인기라는 것이 어느 순간이 되면 사람들에게 저절로 잊혀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최성원 만큼은 사람들이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 응답하라 1988과 복면가왕에서 인상 깊은 모습을 보여주며 무명에서 갓 벗어났던 최성원의 힘찬 질주가 다시 이어지는 것을 보고 싶으니까요. 최성원이 건강한 몸과 활기찬 마음으로 다시 돌아와 배우로서 활발히 활동하는 날이 빨리 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