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원더우먼, 양파 강남스타일 좋았던 이유

복면가왕 원더우먼 양파 정체 공개되었으나 그녀의 노래는 역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2라운드에서 선보였던 양파 강남스타일 노래는 지난해 나는 가수다 시즌3 시절을 재현하는 듯한 아우라가 느껴졌습니다. 3라운드에서 불렀던 이소라 원곡의 양파 바람이 분다 노래 또한 인상 깊었습니다. 복면가왕 원더우먼 양파 가창력이 얼마나 뛰어난 가수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계속 보고 싶은 인물임에 틀림 없어요.

 

 

[사진 = 양파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복면가왕 원더우먼 양파 29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에서 강남스타일 (원곡 : 싸이) 불렀습니다. 4년 전 한국과 세계를 열광시켰던 흥겨운 노래를 R&B의 여제 양파 복면가왕 원더우먼 닉네임으로서 어떻게 부를지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파워풀하면서 흥겨운 보이스로 원곡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의 분위기를 띄웠습니다. 그동안 R&B 및 발라드로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었던 양파가 댄스 노래를 잘 불렀던 것을 보면 '역시 그녀의 내공이 대단하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양파 강남스타일 정말 좋은 노래였습니다.

 

 

"원더우먼님은 호흡이고 뭐고 이것 저것 다 그냥 소울적인 정통 발라드나 R&B 쪽을 주로 많이 불러 본 것 같고, 호흡 자체가 '나는 가수야' 보여주시는 듯한 멋진 노래를 들려주셨습니다." (가수 조장혁)

 

29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가수 조장혁은 복면가왕 원더우먼 보컬 스타일에 대하여 정확히 짚었습니다. 양파는 '애송이의 사랑', '알고 싶어요!' 등의 발라드를 통해서 대중적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던 것과 더불어 R&B에 능한 수준급 가창력의 인물입니다. 그녀가 가수로서 노래를 잘하는 인물임을 조장혁이 복면가왕 원더우먼 통해서 알아챘습니다. 또한 가수 장혜진은 복면가왕 원더우먼 출연자에 대하여 "다들 기억하실만한 목소리 같고요"라고 짐작했던 것을 보면 아마도 이때부터 양파 정체 알아채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5월 달력 (C) 나이스블루]

 

개인적으로는 양파 강남스타일 노래가 3라운드에서 불렀던 바람이 분다보다 더 좋았습니다. 만약 강남스타일을 3라운드에서 불렀다면 판정단으로 참여했던 99명에게 신선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었기 때문에 득표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결과적 관점이야 여러 시나리오를 제기할 수 있겠습니다만, 저의 생각으로는 양파 강남스타일 2라운드보다는 3라운드곡으로 더 어울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럼에도 양파가 3라운드에서 바람이 분다를 선택했던 것은 노래에서 전달되는 감정을 노래로 잘 표현하는 것이 양파의 장점이기 때문에 그 특징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2절 때 원래 그려진 멜로디와는 완전히 다른 구성력 있는 보컬을 보여주셨거든요. 그런 것을 봤을 때 노래를 부른 지 20년 가까이, 그렇지 않은 분이 어떻게 자신만의 목소리를 내겠습니까." (작곡가 김현철)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작곡가 김현철은 복면가왕 원더우먼 3라운드에서 바람이 분다 노래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남겼습니다. 복면가왕 원더우먼 양파는 3라운드를 앞두고 자신은 아이돌 가수라고 말했으나 자신의 정체를 속이기 위한 멘트임을 많은 사람들이 짐작했을 겁니다. 그녀가 바람이 분다를 멋지게 부르면서 김현철은 복면가왕 원더우먼 20년 가까이 노래 불렀던 인물이라고 짐작했습니다. 공교롭게도 양파는 1996년 12월 정규앨범 1집 <애송이의 사랑>으로 데뷔했습니다. 이미 20년 경력의 가수입니다. 김현철이 복면가왕 원더우먼 몇 년 경력의 인물인지 잘 알아챘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2015년 상반기 방영되었던 MBC 나는 가수다 시즌3 우승자는 양파였습니다. (C) 나는 가수다 시즌3 공식 홈페이지 메인(imbc.com/broad/tv/ent/iamsinger3)]

 

 

[사진 = 복면가왕 양파 출연 5월 1일과 5월 8일 방영되었던 29대 복면가왕 결정전 통해서 성사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입니다. (C) 나이스블루]

 

[양파 프로필 간단 정리]

 

양파는 3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슬램덩크 김태우와의 경합 끝에 53표 : 46표로 이겼습니다. 비록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음악대장 (유력 인물 : 하현우)에게 밀리면서 자신의 정체를 공개했으나 그녀가 노래 부르는 모습 그 자체가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복면가왕 양파 출연 계기는 자신의 실제 모습을 사람들이 모를 것 같아서 가면의 힘을 빌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나왔다고 합니다. 평소 그녀의 이미지(애송이의 사랑 때문인지 오랫동안 발라드를 잘 불렀던 인물로 각인되었죠.)와는 전혀 다른 발랄한 모습이 복면가왕에서 잘 나타났습니다.

 

복면가왕 양파 향후 활동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으나,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많이 봤으면 하는 인물임에 틀림 없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노래를 통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그녀의 존재감이 더욱 빛났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90년대 후반부터 많은 인기를 얻었던 스타이자 R&B의 여제, 2015년 MBC 나는 가수다 시즌3 우승했던 복면가왕 양파 출연은 시청자들에게 반갑고 즐거운 느낌을 안겨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