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음악대장 매일매일기다려 치명적인 고음

복면가왕 음악대장 매일매일기다려 노래로 8연승 장기집권에 성공했습니다. 그가 29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불렀던 노래는 80년대 밴드였던 티삼스 매일매일기다려 노래입니다. 젊은 세대에서는 어떤 노래인지 잘 모를 것 같습니다. 저도 몰라요. 이 곡을 복면가왕 음악대장 매일매일기다려 통해서 알게 됐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방송인 김구라가 티삼스 보컬 김화수라는 분의 앨범을 샀다고 언급했던 것을 보면 아마도 그 시절 인기 많았던 밴드가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복면가왕 음악대장 매일매일기다려 불렀던 29대 복면가왕 결정전은 5월 1일과 5월 8일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2016년 복면가왕 달력입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음악대장 매일매일기다려 인상 깊었던 이유는 이 노래를 통해서 티삼스가 어떤 그룹이었는지, 80년대 후반에 어떤 노래가 등장했었는지 등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복면가왕 음악대장 출연을 통해서 그가 불렀던 노래의 원곡 가수였던 고 신해철, 서태지, 빅뱅의 예전 시절을 떠올리거나 또는 박인수, 더 크로스를 알게 됐습니다. 이번에는 후자가 됐습니다. 저 같은 젊은 세대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티삼스 매일매일기다려 노래를 복면가왕 음악대장 통해서 알았습니다. 정말 좋은 노래였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작곡가 유영석은 복면가왕 음악대장 매일매일기다려 노래에 대하여 "개인적인 소원성취를 했습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노래가 "우리 시대에는 스틸하트 쉬즈곤(She's gone) 같은 노래였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얼마 전 복면가왕에서 원곡 가수(밀젠코 마티예비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스틸하트 쉬즈곤 언급한 것을 보면 그 시절 얼마나 인기를 모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는 "상상 속에서 어쩌면 이 노래를 음악대장이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한 번쯤 해봤어요."라고 말했더니 복면가왕 음악대장 출연자에 대하여 "폭주하는 독일 전차 같은 느낌"이라는 소감을 언급했습니다.

 

개그우먼 신봉선이 "음악대장님은요. 이 만큼의 빈틈도 없이 멋있어요"라고 말했던 것을 보면 그 언급이 시청자들의 생각과 동일할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MBC 일밤 복면가왕을 시청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노래를 듣고 싶기 때문입니다. 가왕을 계속 달성하다 보면 이제는 긴장감이 느슨해질 것 같은데 복면가왕 음악대장은 그 시기를 지났습니다. 지난 번 28대 복면가왕 결정전이 위험했죠.

 

 

[사진 = 놀이공원에서 볼 수 있는 롤러코스터 모습. 지난 28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김명훈이 복면가왕 음악대장과 7표 접전 끝에 패했음에도(46표 : 53표) 선전했습니다. (C) 나이스블루]

 

지난 28대 복면가왕 결정전을 되돌아보면 복면가왕 음악대장 정체 공개 될 뻔했습니다. 자신과 가왕전에서 맞붙었던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김명훈과의 맞대결에서 53표 : 46표로 이겼으나 자칫 4표를 덜 받았다면 그의 정체가 공개되었을 겁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달랐습니다. 29대 복면가왕 결정전을 앞두고 "제가 보여 드릴 수 있는 최고의 무대를 준비해서 여러분들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던 자신의 의지를 충분히 발휘했습니다. 그 결과는 8연승으로 이어졌습니다.

 

 

"(음악대장은) 굉장히 거친 느낌이지만 듣는 사람을 시원하게 만들 수 있는 보컬" (가수 이승철)

 

29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발라드의 황제' 가수 이승철은 복면가왕 음악대장 매일매일기다려 노래를 들은 뒤에 이러한 소감을 남겼습니다. 이러한 말을 들어보면 왜 많은 사람들이 복면가왕 음악대장 노래 부르는 모습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노래를 통해서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셨던 분들이 꽤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가 불렀던 매일매일기다려 노래에서 가장 압권이었던 것은 노래 끝나기 직전에 시도했던 고음이었습니다. 예전에 히트했던 가수 아이유 3단 고음을 떠올리게 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복면가왕 음악대장 특유의 넓은 음역대에서 우러나오는 치명적인 고음이 사람들에게 시원한 사이다 같은 느낌을 안겨줬습니다. 그 이전 노래에서는 저음이 매력적이었는데 이번에는 고음이 좋았습니다. 그 부분을 통해서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에게 감탄을 느꼈던 사람들이 많았을 것 같습니다.

 

 

[사진 = 2016년 복면가왕 달력 (C) 나이스블루]

 

 

[사진 = 29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부터 가왕전까지의 방송분은 5월 8일 MBC 일밤에서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입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음악대장 지금까지의 활약상 정리]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정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다음 무대도 여러분들을 행복하게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복면가왕 음악대장은 29대 복면가왕 결정전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원더우먼 양파와의 맞대결에서 66표 : 33표로 이겼습니다. 양파가 2015년 MBC 나는 가수다 시즌3 우승자였다는 점에서 복면가왕 음악대장 66표는 놀라운 기록입니다. 지난 28대에서는 53표를 얻었는데 이번에는 13표가 더 늘었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30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어떤 노래를 들려주며 9연승 등극할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치명적인 고음을 내지르며 8연승 위업을 달성했던 복면가왕 음악대장을 이길 인물은 아직까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그 인물이 나타난다면 과연 누구일지, 복면가왕 음악대장은 몇 연승까지 달성할지 앞으로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