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손지창 출연이 반가웠던 이유는 1994년 MBC 드라마 마지막 승부에 출연했던 주연배우가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그 시절에 손지창 많은 인기를 모았던 배우 겸 가수였죠. 그가 마지막 승부 OST에 참여했던 발라드곡이 슈가맨 이이경 리메이크곡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이이경 노래를 잘 부르는 것과 더불어 그의 신선했던 매력을 슈가맨 손지창 출연을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슈가맨은 과거의 인기 스타를 추억하는 것과 더불어 쇼맨으로 출연하는 인물의 매력을 살펴보기 좋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사진 = 손지창 (C)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2youproject)]
슈가맨 손지창 무대에서 불렀던 노래는 '사랑하고 있다는 걸'이라는 발라드 장르의 곡이었습니다. 그가 무대에서 열창하는 모습을 아주 오랜만에 봅니다. 저의 머릿속에서 기억하는 손지창은 MBC 드라마 마지막 승부에 출연했던 배우이자 김민종과 함께 그룹 더 블루 멤버로 활동했던 가수였습니다. 슈가맨 손지창 사랑하고 있다는 걸 노래는 제가 처음 들어보는 것 같습니다. 저에게는 익숙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이 노래가 슈가맨에서는 마지막 승부 OST로 알려졌습니다. 그 OST하면 김민교가 불렀던 마지막 승부가 떠오르는데 손지창 노래도 있었음을 알게 됐습니다.
마지막 승부는 22년 전 드라마라서 제가 그 노래에 지금까지 삽입된 노래를 모릅니다. 오로지 김민교 마지막 승부 노래만 기억하고 있을 뿐이죠. 제가 정확히 알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슈가맨 김민교 출연하지 않은 것으로 압니다. 손지창 사랑하고 있다는 걸 노래가 슈가맨에서 알려진 것을 보면 슈가맨 김민교 마지막 승부 OST 부르는 모습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 승부는 농구대잔치 부흥을 공헌했던 드라마였습니다. 그때의 농구대잔치 인기가 프로농구 출범으로 이어질 수 있었죠.
어쨌든 슈가맨 손지창 출연은 90년대 화제의 드라마 마지막 승부를 떠올리게 합니다. 당시 장동건 라이벌로 출연했었죠. 흥미롭게도 그 드라마에는 사람들에게 낯익은 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장동건, 손지창, 이종원, 박형준, 허준호, 신은경, 심은하, 이상아 마지막 승부 출연했는데 흥미롭게도 8명의 배우는 그 드라마를 이후로 배우로서 자신의 가치를 높이며 열심히 활동했던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손지창 또한 그중에 한 명이었죠. 물론 김민종과 함께 듀엣 가수 더 블루 멤버로서 두각을 떨쳤던 때도 있었죠.
[사진 = 슈가맨 공식 인스타그램 메인 (C) instagram.com/2youproject]
슈가맨 손지창 출연은 옳았습니다. 그가 배우 및 가수로서 부지런히 활동했던 시절이 있었음을 떠올릴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그의 아내가 배우 오연수인것과 함께 말입니다. 오연수 또한 손지창처럼 90년대를 빛냈던 배우였습니다. 그 당시 손지창 오연수 결혼 엄청난 화제를 모았던 것으로 회자 됩니다. 이 때문인지 손지창이 슈가맨에서 오연수와의 결혼에 대한 스토리를 풀어 놓으면서 어떻게 결혼하게 되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알고봤더니 갑자기 결혼 발표했더군요. 장모님에 의해 결혼 여부를 결정받게 되었고, 기자가 오연수와 만나는 것을 알아채자 다음날 결혼 발표했다고 합니다.
슈가맨 손지창 출연이 더욱 반가웠던 것은 무대에서 그가 노래 부르는 모습을 더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1992년 노래였던 '내가 너를 느끼듯이'를 부르면서 발라드 곡을 하나 더 들려줬습니다. 그러더니 더 블루 결성 계기를 알리면서 손지창, 김민종, 고현정 함께 초콜릿 CF 출연했던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그 CF에 나왔던 노래가 더 블루 너만을 느끼며라는 노래였습니다. 아마도 30대 이후 세대에서는 그 노래 익숙한 사람이 꽤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억속의 명곡이었죠.
개인적으로는 슈가맨 더 블루 출연 모습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김민종이 지금도 방송 활동을 하는 중이라 과연 슈가맨 출연 취지에 맞는 인물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슈가맨 손지창 출연이 성사되면서 '기왕이면 더 블루도 슈가맨 나왔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들더군요. 과연 슈가맨 더블루 함께 노래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 알 수 없으나 손지창 김민종 무대에서 다시 노래하는 시나리오가 기대되긴 합니다. 두 사람 모두 배우와 가수로서 활발한 활약을 펼친 것과 더불어 듀엣 활동까지 대박쳤습니다.
[사진 = JTBC 슈가맨 공식 홈페이지 메뉴에 있는 기획의도 (C) enter.jtbc.joins.com/sugarman]
[사진 = 슈가맨 손지창 출연은 2016년 5월 3일 방송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입니다. (C) 나이스블루]
[손지창 프로필 간단 정리]
슈가맨 손지창 사랑하고 있다는 걸 리메이크곡은 이날 쇼맨으로 출연했던 이이경이 불렀습니다. 원곡이 록발라드라서 그런지 이이경 자켓을 입고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멋있게 느껴졌습니다. 자신의 목소리를 통해서 노래의 분위기를 띄우는 감정을 잘 표현했습니다. 1절에서 잔잔한 느낌을 연출했다면 2절 이후부터 감동적인 분위기를 드러냈습니다. 마지막에는 그가 눈물을 흘리면서 노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죠. 그가 노래에서 표현되는 감정에 얼마나 깊은 여운을 느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손지창은 이이경 노래에 대하여 "그냥 가수 아니죠. 저 정도면 그냥 가수라고 하면 안 돼요. 편곡이 굉장히 고급스럽게 갔어요."라고 말했스니다. 이이경 노래에 감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판정단에서도 이이경 노래에 대한 반응이 좋았습니다. 이이경은 이성경과의 맞대결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했습니다. 20대에서 21표 : 4표, 30대에서 14표 : 11표, 40대에서 23표 : 2표, 50대에서 18표 : 7표를 기록하며 총 76표 : 24표를 기록했습니다. 슈가맨 이이경 가창력 얼마나 놀라웠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