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판타스틱 듀오 태양, 마이크 체크가 전했던 긴장감

판타스틱 듀오 태양 출연은 그의 첫 음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라는 점에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국내 최정상 아이돌 그룹 빅뱅의 인기 멤버가 SBS의 새로운 음악 예능 프로그램인 판타스틱 듀오 출연하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더 놀라웠던 것은 판타스틱 듀오 태양 여성과 함께 듀엣으로 노래를 불렀던 것이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난 4월 24일 방송을 통해서 판타스틱 듀오 태양 대전 리듬깡패 출연자가 '눈, 코, 입'을 함께 불렀습니다.

 

 

[사진 = 태양 (C) SBS 판타스틱 듀오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sbs_duo)]

 

태양이 한국 정상급 가수인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빅뱅의 멤버로서, 솔로 활동 하면서 모두 최고의 활약을 펼쳤습니다. 특히 2014년 자신의 정규앨범 2집 RISE 수록곡이었던 '눈, 코, 입'이라는 노래로 2014 멜론 뮤직 어워드 베스트송상 및 TOP10을 달성했던 그의 활약은 눈부셨습니다. 한 번 들으면 오랫동안 질리지 않는 그의 감미로운 음색과 깊은 감성이 느껴졌던 노래 표현력이 대단했었죠. 그때의 여운을 2016년에도 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판타스틱듀오 태양 출연을 통해서 빛났습니다.

 

 

하지만 태양에게는 판타스틱듀오 출연이 긴장되었을지 모를 일입니다. 자신과 함께 노래 대결을 펼치는 가수가 이선희, 임창정, 김범수였습니다. 이선희와 임창정이 과거에 TV 지상파 방송대상을 받았던 경험이 있는 인물이라면 김범수는 MBC 나는 가수다 시즌1 명예 졸업 및 SBS 판타스틱 듀오 초대 우승을 달성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이들과 일반인 듀엣 대결을 펼치면서 자신의 음악적인 강점을 발휘하기에는 중압감 같은 것을 느끼기 쉬웠을 것 같습니다.

 

더욱이 태양은 지금까지 음악 활동하면서 여성분과 듀엣을 해본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 말을 들으면서 '이건 정말 의외인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앨범을 발표했던 태양이 여성과 함께 듀엣으로 노래를 부른 적이 없었던게 믿기지 않았어요. 태양에게는 판타스틱 듀오 출연이 자신에게 새로운 경험을 만끽했던 순간이 되었을 것입니다.

 

 

[사진 = SBS 판타스틱 듀오 공식 홈페이지 메인]

 

판타스틱 듀오 태양 노래 부르기 이전에 마이크 체크했던 장면이 기억에 남았던 것은 그가 얼마나 긴장했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눈, 코, 입'의 자신의 노래임에도 이선희-임창정-김범수를 포함한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무대를 지켜보고 있다는 점에서, 음악 예능 첫 출연이라는 점에서, 여성과 함께 듀엣곡을 부른다는 점에서 이번 무대가 신경쓰였을 겁니다. 그가 마이크를 계속 체크했던 것을 보면 긴장했다는 티가 나더군요. 대전 리듬깡패라는 여성 출연자와 함께 최고의 무대를 선보이고 싶어했다는 의지가 나타났습니다.

 

 

"제가 놀란 것은 제 노래를 잘 이해하고 계세요. 정말 너무나도 잘해주셔서 제가 사실은 선배님들 무대로 보고 너무 긴장이 됐는데 처음 노래 부르는 소리를 듣고 긴장을 완전히 풀었어요. 사실 제가 많이 의지했어요." (판타스틱 듀오 태양)

 

역시 태양은 프로였습니다. 대전 리듬깡패 여성 출연자와 함께 '눈, 코, 입' 노래를 통해서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하며 많은 사람들을 감탄시켰습니다. 그의 노래를 들었던 연예인들의 칭찬 세례가 끊이지 않았던 것을 보면 판타스틱 듀오 태양 출연이 사람들에게 좋은 여운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특히 태양이 대전 리듬깡패 출연자를 배려하는 듯한 발언을 했던 것은 그가 프로그램에 임하는 진심이 잘 전달됐습니다. 그의 마음이 제대로 표현되었기 때문에 방송을 시청했던 저의 입장에서는 판타스틱 듀오 '눈, 코, 입' 무대를 좋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진 = 판타스틱듀오 어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에브리싱 검색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C) 저의 아이폰]

 

 

[사진 = 태양 눈, 코, 입 불렀던 판타스틱 듀오는 4월 24일 SBS에서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태양은 2015년 MBC 무한도전 가요제에서 지드래곤(빅뱅) 광희(제국의 아이들)와 함께 한 팀으로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무한도전 엑스포에서 봤던 전시물입니다. (C) 나이스블루]

 

태양은 2015년 MBC 무한도전 가요제, 2016년 SBS 판타스틱 듀오에 출연했습니다. 알고보면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 낯설지 않습니다. 물론 음악 예능 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이었죠. 그가 예능을 하는 것을 보면 대중들에게 자신의 인지도를 굳건히 지켜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향후 태양이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할지 여부는 알 수 없으나 과도한 이미지 소비를 피하는 선에서 출연이 성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판타스틱 듀오 태양 출연이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줬던 것을 떠올리면 다른 예능 프로그램 출연할 때 상당한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