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반달, 휘인 대진운 없어서 아쉬웠다

복면가왕 반달 휘인 노래를 들어보면 최소 3라운드에 진출했을 가능성이 높았다고 봅니다. 대진운이 더 좋았다면 가왕전까지 진출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 정도로 2라운드 노래를 잘 불렀습니다. 하지만 복면가왕 반달 휘인 아쉽게도 2라운드 끝난 뒤 정체를 공개했습니다. 자신의 상대였던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김명훈이 '쎈' 상대였습니다. 두 사람이 2라운드에서 맞붙기에는 일찍 맞대결 펼치는게 아닌가 싶은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복면가왕 휘인 탈락이 안타까웠어요.

 

 

[사진 = 2016년 4월 24일은 28대 복면가왕 결정전 개인 경연 토너먼트가 펼쳐졌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입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반달 휘인 2라운드에서 어머님이 누구니 (원곡 : 박진영) 불렀습니다. 폭발적인 고음과 즉흥적인 랩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면서 매력적인 음색을 과시했던 복면가왕 휘인 노래를 들어보면 '당연히 3라운드 진출하겠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상대였던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김명훈이 2라운드에서 맹활약 펼치면서 끝내 복면가왕 반달 정체가 공개됐습니다. 김명훈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음악대장(유력 인물 : 하현우)과 7표 차이의 접전 끝에 패했던 것을 보면 복면가왕 반달 휘인 2라운드 잘했습니다. 다만, 대진운이 아쉬웠어요.

 

 

"반달하고 롤러(코스터)하고 붙으면 안되는데" (가수 조장혁)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조장혁은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김명훈 노래가 끝난 뒤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조장혁이 연예인 판정단 소감 때 두 출연자의 무대에 감탄했던 멘트를 날렸던 것을 보면 복면가왕 반달,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맞대결이 2라운드에서 성사되지 않았어야 한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그 정도로 두 출연자 모두 2라운드에서 노래를 잘 불렀습니다. 결과적으로 복면가왕 반달 휘인이 2라운드에서 탈락하기에는 아까웠습니다.

 

만약 휘인 28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3번 째 또는 4번 째 조에 배정 받으면서 상대 출연자를 이겼다면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김명훈과 맞붙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충분히 3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었는데 대진운이 안타까웠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C) facebook.com/mbcmasksingers]

 

그럼에도 복면가왕 반달 휘인 출연은 앞으로의 가수 활동에 있어서 긍정적인 약이 되었을 겁니다. 향후 다른 TV 음악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가창력이 더욱 성장했음을 보여주고 싶은 동기부여를 계속 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난해 MBC 듀엣가요제 추석특집에서 우승했던 그녀의 저력을 놓고 보면 노래를 지금보다 더욱 잘 부르고 싶은 의지가 충분할 겁니다. 언젠가는 복면가왕 반달 시절을 뛰어 넘는 가창력을 발휘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성원을 얻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복면가왕 반달 휘인 출연이 좋았던 이유는 아이돌 가수의 가창력에 대한 일부 여론의 부정적인 편견을 잠재우는데 있어서 충분한 '확인사살'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아이돌 가수하면 노래를 못부른다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사람들에게 각인되었는데 복면가왕이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그런 소리를 하는 사람들의 주장이 점점 설득력을 잃었습니다. 복면가왕을 통해서 '내가 이렇게 노래를 잘 부른다'는 것을 증명했던 아이돌 가수들이 그동안 많이 출연했습니다. 휘인 또한 그중에 한 명이었고요.

 

저는 휘인 음색을 좋아합니다. 그녀가 몇 달전 듀엣가요제에서 선전하면서 복면가왕 휘인 출연이 성사되기를 기대했습니다. 복면가왕에서는 음색이 매력적인 인물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경향이 짙었습니다. 그랬기 때문에 복면가왕 휘인 출연을 기대했었는데 이번에 성사된 모습을 보며 만족했습니다. 2라운드 대진운이 안좋았던 것 빼고는 복면가왕에서 맹활약 펼쳤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C) 나이스블루]

 

[마마무 프로필 간단 정리]

 

"시대가 발전하는구나를 느꼈습니다. 이렇게 어린 나이에 이런 감성을 가지고 노래한다는게 참 저 때에는 이해 못할 정도의 실력이거든요. 멋지셨어요." (작곡가 유영석)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작곡가 유영석은 복면가왕 반달 휘인 노래에 대한 이러한 극찬을 했습니다. 유영석의 말을 들어보면 복면가왕 반달 휘인 노래 잘 불렀음을 알 수 있습니다. 휘인 나이 만 21세인 것을 보면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가수임에 틀림 없습니다. 복면가왕 휘인 노래 잘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