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한효주 출연 보다 더욱 빛났던 것은 데프콘 입수 장면이었습니다. 방송에서 살신성인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는 데프콘 프로 정신이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연예인 입수 장면은 그동안 1박 2일에서 꽤 등장했다는 점에서 식상한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1박 2일 한효주 출연 때는 달랐습니다. 멤버들 중에 누군가 시청자들에게 좋은 장면을 연출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 역할을 데프콘이 해냈습니다.

 

 

[사진 = KBS2 해피선데이 - 1박 2일 시즌3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kbs.co.kr/2tv/enter/happysunday]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1박 2일 한효주 출연은 옳은 선택이 아니라고 봅니다. 한효주 향한 대중적인 시선이 부정적인 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이 글의 주제와 맞지 않으므로 구체적인 언급은 생략합니다만, 1박 2일 한효주 출연은 시청자들이 좋지 않게 여겼던 일이었습니다. 아마도 제작진에서도 그 점을 잘 알고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1박 2일 한효주 출연이 시청자들에게 좋은 장면을 연출할 수 있을까 고민했겠죠.

 

 

1박 2일 한효주 출연의 딜레마는 데프콘 입수를 통해서 해결된 모양새입니다. 1박 2일 멤버들이 제주도에서 조기 퇴근 복불복 게임을 펼치면서 서로 조기 퇴근을 하지 않기 위한 각축전을 벌였습니다. 게임에서 데프콘이 조기 퇴근하게 되었죠. 하지만 데프콘은 촬영장을 떠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1박 2일 나머지 멤버와 한효주가 함께 식사를 했을 때 데프콘이 그 식당에서 혼자 식사를 했을 정도로 조기 퇴근을 면하고 싶어했습니다.

 

결국 데프콘은 자신의 조기 퇴근을 번복하려는 목적으로 제주도 바닷가에 입수했습니다. 그 장면을 통해서 데프콘이 방송 활동을 얼마나 열심히 하는 인물인지 알 수 있더군요. 충분한 분량 확보와 더불어 시청자들에게 좋은 '명장면'을 연출했습니다. 1박 2일 한효주 출연했으나 정작 인상 깊었던 인물은 데프콘이었습니다.

 

 

[사진 = 데프콘 (C) 1박 2일 시즌3 공식 홈페이지 메인 (kbs.co.kr/2tv/enter/happysunday)]

 

1박 2일 데프콘 고정 멤버로서 제 몫을 다하는 인물임을 그의 제주도 바닷가 입수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1박 2일 고정 멤버라고 할지라도 바닷가 입수가 쉬운 일은 아닐 겁니다. 데프콘은 바닷가 입수를 하며 자신이 예능 프로그램 활동에 얼마나 최선을 다하는지 시청자들에게 증명했습니다. 이러한 그의 활동은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도 두드러졌죠. 그가 마이 리틀 텔레비전 출연했을 때 1위했던 이유는 방송 퀄리티에 신경쓴 흔적이 잘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예능인으로서의 활약이 뛰어나더군요.

 

 

1박 2일 시즌3가 성공했던 이유 중에 하나는 데프콘 존재감입니다. 입담 좋고 방송 활동을 열심히 하는 데프콘이 잘 버텨주면서 1박 2일 시즌3가 순항을 거듭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요일 저녁에 1박 2일 시즌3를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이유죠.

 

이러한 1박 2일의 강점은 한효주 출연 속에서도 빛났습니다. 1박 2일 한효주 등장이 부정적인 딜레마가 되었음에도 데프콘이 제주도 바닷가 입수를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긍정적인 인상을 전달했습니다. 1박 2일 시즌3에서 데프콘 존재감이 얼마나 강한지 실감하게 되더군요. 그 장면을 통해서 데프콘에 신뢰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더욱 늘었으리라 짐작됩니다.

 

 

 

[사진 = 제가 2015년에 촬영했던 제주도 바닷가 (C) 나이스블루]

 

[사진 = 한효주 출연했던 2015년 개봉 영화 <쎄시봉> 저의 관람 인증샷 (C) 나이스블루]

 

1박 2일 한효주 출연 이유는 최근에 개봉한 영화 <해어화>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한효주 출연하는 해어화는 지난 13일에 개봉했습니다. 과연 한효주가 1박 2일 출연한 것이 해어화 흥행에 도움이 되었는지 궁금한 사람들이 없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난 4월 17일 일요일까지의 해어화 관객수 약 24만 명입니다. 한효주 비롯한 유명 배우들이 해어화 출연했음에도 관객수가 저조한 것을 보면 흥행 실패 가능성이 점점 짙어집니다. 향후 해어화 관객수 얼마나 될지 알 수 없으나 지금 분위기라면 힘들 것 같습니다. 이대로라면 1박 2일 한효주 출연은 해어화 흥행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16.04.18 1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패쪽이 유력합니다
    1박2일 출연도 너무 작위적이었습니다

  2.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 2016.04.18 21: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박2일 예전보다 흥미가 떨어진게 사실이에여.ㅎ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운동에 관심있으시면 놀러와주세영.ㅋ

  3. *저녁노을* 2016.04.19 04: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효주가 나왔군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