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프로듀서 6기

LG G5 런칭파티 후기, G5 프렌즈 인기 압도적

LG G5 런칭파티가 펼쳐진 목적은 'G5가 드디어 출시됐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6(MWC 2016) 화제의 스마트폰이었던 G5가 지난 3월 31일 국내에서 출시했습니다. 그 날 저녁에는 서울 강남 옥타곤 클럽에서 'Dream Players with G5 & Friends'라는 LG G5 런칭파티를 치렀습니다. 런칭파티에서는 G5 및 G5 프렌즈 제품 전시, 유명 연예인 축하공연이 펼쳐졌습니다. 걸그룹 마마무를 포함하여 베이식, 빈지노, 차지연, 정준영이 LG G5 런칭파티에서 공연했습니다.

 

 

LG G5는 MWC 2016을 빛냈던 스마트폰입니다. 여론에서 높은 주목을 이끌어냈던 분위기를 'G5 판매량 대박'으로 이끌어내려면 사람들에게 G5가 친숙한 존재임을 알려야 합니다. LG G5 런칭파티는 아마도 이러한 취지에서 진행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행사 장소가 강남 옥타곤 클럽이라는 점은 G5가 젊은 세대에서 많은 인기를 얻기 위한 브랜드 가치 창출에 초점을 맞췄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젊은 세대가 유행에 민감한 것과 더불어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특징을 파고들었습니다.

 

 

근래에는 여러 제조사들이 서로 앞다투어 좋은 스마트폰을 선보이는 중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새로운 스마트폰을 고를 때 디자인이나 배터리 등을 중요하게 여기기 쉬웠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이 날이 갈수록 발전을 거듭하면서 특정 제조사 브랜드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현실입니다. 아무리 다른 제조사가 우수한 스마트폰을 선보였을지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제조사가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했을 때 더욱 큰 반응을 나타내는 사람을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 제조사가 브랜드 향상에 주력할 때입니다.

 

LG G5가 여론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던 것은 단순히 G5만 좋았던 것은 아닙니다. G5와 호환되는 주변 기기 G5 프렌즈 제품을 여럿 선보이며 'LG G5와 함께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이 이렇게 많이 있다'는 것을 과시했습니다. 그러면서 LG전자 스마트폰 및 호환 제품에 대한 사람들의 친근감을 키우며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죠. 실제로 LG G5 론칭파티에서는 G5 프렌즈 향한 사람들의 인기가 높았습니다. G5 프렌즈 제품들이 마치 유명 연예인 대접을 받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LG전자는 옥타곤에서 펼쳐졌던 G5 런칭파티에서 G5 및 프렌즈 제품들을 체험하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G5를 포함하여 CAM Plus, Hi-Fi Plus with B&O PLAY, 360 VR, 360 CAM 같은 프렌즈 제품들을 전시했습니다. 체험존에서는 G5보다는 프렌즈 제폼 전시 공간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LG전자가 G5 런칭파티를 통해 G5 프렌즈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렇다 보니 사람들이 G5 프렌즈 제품들을 둘러보기 위해 근처에서 줄을 서는 경우가 흔했습니다. 제가 제품 체험했을 때도 사람들이 옆에서 기다리는 모습을 봤습니다.

 

그만큼 G5 프렌즈 향한 인기가 압도적이었습니다. G5가 여론에서 많이 알려졌던 것과 달리 G5 프렌즈는 사람들에게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과연 어떤 특징을 지닌 제품인지 G5 프렌즈 제품을 직접 체험하려는 사람들의 호기심어린 시선을 G5 런칭파티 체험존에서 끊임없이 접했습니다.

 

Hi-Fi Plus with B&O PLAY 처음 봤을 때는 헤드폰과 별 차이 없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직접 착용하면서 노래를 들어보니 음질부터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에 번들 이어폰 꽂고 노래를 듣는 것과 차원이 전혀 다른 '고품격 음질'을 나타냈습니다. 더욱 마음에 드는 것은 음질이 노래에 몰입하기 좋은 특성을 갖췄다는 점입니다. 제가 체험존에 있을 때 많은 사람들에게 둘러 쌓이면서 주변 상황이 시끄러웠음에도 노래가 생생하게 들렸습니다.

 

G5 프렌즈 제품인 Hi-Fi Plus with B&O PLAY는 LG전자와 덴마크 B&O PLAY와의 협업에 의해 만들어진 32비트 포터블 하이파이 DAC 모듈입니다. G5에 장착하면서 수준 높은 음질을 구현합니다. 평소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G5와 함께하는 Hi-Fi Plus with B&O PLAY를 통해서 고급적인 음질에 빠져들기 쉬울 것 같습니다.

 

360 VR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콘텐츠를 즐기는 기기입니다. 직접 착용을 했더니 체감적인 무게가 가벼웠습니다. 스마트폰과 결합하는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딱히 무게감 같은 것을 느끼지 못했을 정도로 편리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VR 콘텐츠가 이용하기 편리했던 또 하나는 오른손으로 조작 버튼을 간편하게 누를 수 있었습니다. 해당 제품이 사용자 편리성에 맞게 제작되었음을 느꼈습니다.

 

LG전자가 360 VR을 출시한 것은 가상현실 기기가 점점 많은 인기를 얻는 최근의 추세를 반영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LG전자 스마트폰에서도 V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360 VR과 호환되는' G5로 볼 수 있는 VR 콘텐츠의 양과 질이 얼마나 사용자들을 충족시킬지 여부가 향후 판매량을 좌우하는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60 CAM은 360도 사진 및 영상이 촬영되는 것이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체험존에서 몇 장의 사진을 찍어봤는데 '이렇게 사진 찍는 것은 처음이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스마트폰 사진 및 영상을 신박하게 찍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제품을 사용할 때의 기분이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버튼을 한 번 누르기만 하면 저절로 사진이 찍혔습니다.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손으로 조작하기 편리합니다.

 

지금까지는 사람들이 스마트폰 카메라 화질에 민감했습니다. 평소에 스마트폰으로 사진 및 영상을 찍는 사람이 많다 보니 화질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많았죠. 이제는 화질을 기본으로 삼으면서 스마트폰을 통해 색다르게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제품이 눈길을 끌게 될 것 같습니다. 그 제품이 바로 LG전자 360 CAM입니다. 360 CAM이 과연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제품이 될지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체험존에서 CAM Plus가 장착된 G5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봤더니 광각 카메라 기능이 전시된 곳에 있었네요. CAM Plus는 G5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게 될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카메라 전원 버튼을 누르면서 줌인/줌아웃 실행하는 것과 더불어 셔터버튼과 녹화버튼을 누르며 사진 및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특히 줌인/줌아웃을 통해서 135도 광각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풍경 사진 찍을 때 유용하기 때문이죠. DSLR 카메라 사용하는 사람들이 여행 다닐 때 광각렌즈를 많이 이용하는 것처럼 G5는 CAM Plus를 통해서 멋있는 광각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LG G5에 장착되는 CAM Plus가 좋은 또 다른 이유는 배터리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G5 배터리 용량은 2800mAh이며 CAM Plus 배터리에는 1200mAh 내장됐습니다. G5에 CAM Plus를 장착하면 배터리 4000mAh을 쓸 수 있습니다. G5 같은 디스플레이가 QHD(2560 x 1440) 해상도를 나타내는 스마트폰에서는 배터리 광탈이 나타나는 경우가 흔합니다. 하지만 G5는 CAM Plus를 장착할 때 배터리 용량이 많다는 점에서 배터리 광탈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 기대감이 듭니다.

 

 

이번에는 G5 광각 카메라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이젤 모양의 스마트폰 거치대에 놓여진 G5 카메라 '일반각 vs 135도 광각'이 어떻게 다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일반각은 사진에서 보여진대로 광각 효과가 잘 연출되지 않습니다. 그림의 특정 부분만 보입니다.

 

G5 카메라 135도 광각을 설정하면 그림 바깥에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광각이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체험존이 여행지였다면 G5 카메라 135도 광각 결과물이 사이다처럼 시원한 기분을 연출할 것 같은 생각을 해봤습니다.

 

G5 후면 모습은 이렇습니다. 풀 메탈 바디로 제작되어서 그런지 G4에 비해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실물을 직접 봤더니 인터넷 사진으로 구경한 것보다 더욱 깨끗했습니다.

 

G5의 풀 메탈 바디가 인상 깊은 결정적 이유는 배터리 탈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지금까지 풀 메탈 바디로 제작된 스마트폰 단점하면 떠오르는 것이 배터리 일체형에 따른 불편함이었습니다. 그런데 G5는 풀 메탈 바디이면서 배터리 탈착이 가능합니다. 테두리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단말기 밑부분이 본체와 분리됩니다.

 

G5는 슬라이드 형태로 배터리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모듈 방식 디자인으로 제작된 G5는 풀 메탈 바디와 배터리 탈착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구입 시 디자인과 배터리를 중요하게 여기기 쉬운데 G5는 그 두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했습니다. CAM Plus 장착 시 배터리 4000mAh를 쓸 수 있는 장점까지 포함하면 실용성이 좋아요.

 

 

 

G5의 좋은 점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SK텔레콤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여러 앱을 통해서 편리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편리한 T, 알뜰한 T, 행복한 T 폴더에 있는 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SK와 관련된 앱을 새롭게 설치할 때 해당 폴더에 정리하면 더욱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G5에서는 T서비스 앱을 통해서 T페이, T map, T map 대중교통 등 SK텔레콤 및 SK플래닛과 관련된 앱을 설치하여 G5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T cloud에서는 G5로 촬영했던 사진 등을 보관할 수 있으며 T데이터쿠폰을 통해서 데이터가 부족할 때 새롭게 데이터를 보강할 수 있습니다. T검색은 G5에 저장된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T 프리미엄 플러스, 11번가 등에 이르기까지 G5에서 활용하기 좋은 앱들이 여럿 있습니다.

 

G5는 SK텔레콤 통화 플랫폼 서비스 T전화를 쓸 수 있습니다. T전화를 통해서 상대방과의 통화 녹음이 가능하면서, T114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상호명 검색 및 해당 상호에 대한 전화번호 및 위치 등을 파악할 수 있으며, 보이는 ARS로 SK텔레콤 고객센터 번호 114를 이용할 때 화면에 보이는 메뉴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그룹통화 및 스팸전화 차단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G5에서 만끽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옥타곤에서 펼쳐졌던 LG G5 런칭파티 'Dream Players with G5 & Friends'의 하이라이트는 연예인 공연입니다. DJ소다 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서막이 펼쳐졌습니다.

 

 

현란한 춤을 추는 공연팀이 멋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뜨거운 시선을 끌었습니다. 클럽 특유의 뜨겁고 정열적인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LG G5 런칭파티 MC는 대중들에게 Mnet 쇼미더머니 MC로 주목받는 김진표가 맡았습니다.

 

LG G5 런칭파티는 그동안 많은 영화를 연출했던 장진 감독이 공연 총괄 디렉터를 맡았습니다.

 

 

정준영은 LG G5 런칭파티에서 발라드 2곡을 부르면서 자신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관람객들에게 깊은 감성을 표현했습니다.

 

 

래퍼 빈지노는 자신의 즉흥적인 랩실력을 과시하며 관람객들의 높은 환호를 얻었습니다.

 

 

뮤지컬 배우 차지연의 2곡 중에서는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불렀던 담배가게 아가씨(원곡 : 송창식)가 있었습니다. 그 노래를 라이브로 부르며 런칭파티 분위기를 띄웠습니다. 차지연은 복면가왕에서 여전사 캣츠걸(복면가왕 캣츠걸) 닉네임으로 출연하여 복면가왕 최다 연승(5연승, 현재 기준)을 달성했던 가왕 출신입니다.

 

 

2015년 쇼미더머니4 우승자였던 래퍼 베이식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베이식은 쇼미더머니4가 한창 인기를 얻었을 때 송민호, 한해, 릴보이와 함께 SK텔레콤 CF에 출연했습니다. 그는 SK텔레콤 CF에서 반려동물 위치 추적 단말기 T Pet, 휴대용 무선모뎀 단말기 T포켓파이,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단말기 T키즈폰 준2를 알렸습니다. 해당 단말기들은 모두 SK텔레콤에서 출시했습니다. 물론 G5와 함께 쓸 수 있습니다.

 

 

걸그룹 마마무가 LG G5 런칭파티에 출연하면서 분위기가 더욱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마마무 인기가 높다는 것을 실감했네요.

 

공연이 끝난 뒤에는 경품 추첨이 펼쳐졌습니다. G5와 다른 경품이 들어간 패키지를 5명에게 증정했습니다.

 

공연은 끝났으나 G5 및 G5 프렌즈 제품들을 살펴보기 위해 체험존 찾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G5 향한 여론의 관심이 높았음을 느낍니다. G5가 사람들에게 좋은 스마트폰이라는 인식을 심어줬던 것과 더불어 G5 프렌즈를 통해서 다양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이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선사했습니다.

 

여기에 LG G5 런칭파티를 통해서 G5가 젊은 세대에게 다가가는 프로모션을 펼치며 브랜드 가치 향상을 꾀했습니다. G5 및 G5 프렌즈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이라는 인식을 각인시켰습니다. 옥타곤에서 진행된 LG G5 런칭파티는 성황리에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