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라디오스타 이성경, 복면가왕 출연 신의 한 수

라디오스타 이성경 출연이 화제를 모으는 이유는 그녀의 노래 실력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지난해 8월 MBC 일밤 복면가왕에 출연하면서 놀라운 가창력을 과시하며 여론의 뜨거운 주목을 끌었습니다. 라디오스타 이성경 당시 10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꽃게 닉네임으로 출연했습니다.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튜브소년 허공 이기면서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비 가수가 가수를 꺾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그녀의 가창력이 놀라웠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에 있는 복면가왕 꽃을 든 꽃게(이성경) 캐릭터. (C) 나이스블루]

 

라디오스타 이성경 규현 듀엣으로 'A whole New World'라는 노래를 함께 불렀습니다. YG앤터테인먼트 소속(이성경) 연예인과 SM엔터테인먼트 소속(규현) 연예인이 듀엣으로 노래를 부르는 경우는 드뭅니다. 라디오스타에서 예사롭지 않은 상황이 펼쳐지면서 과연 두 인물이 어떤 호흡을 과시할지 기대를 모았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두 인물 모두 복면가왕에 출연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규현은 복면가왕 콜록, 이성경은 복면가왕 꽃게 닉네임으로 출연했습니다.

 

 

가장 돋보였던 인물은 이성경입니다. 자신만의 아름다운 음색과 가사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띄우는 표현력이 좋았습니다. 노래를 부를 수록 발성이 안정되는 것도 눈에 띄었습니다. 마치 가수가 노래를 부르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이성경 본업은 배우이기 때문에 과연 가수 활동을 하게 될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그녀의 가창력이 뛰어난 것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복면가왕에서 노래를 잘 불렀던 것을 보면 향후 연기와 노래를 병행하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진화할 가능성이 결코 없는 것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YG엔터테인먼트가 이성경 가수 활동을 도와줄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이성경이 대중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키는데 있어서 복면가왕 출연은 말 그대로 '신의 한 수'였습니다. 노래를 잘 부르는 연기자가 출연했기 때문입니다. 그녀가 10대 복면가왕 결정전에 등장했을 때는 가수보다 가창력이 대등하거나 또는 뛰어난 인물이 드물었습니다. 물론 10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뮤지컬 배우 홍지민이 복면가왕 하와이 닉네임으로 출연하면서 가왕이 되었지만, 그 당시에는 그녀의 정체가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수인지 아니면 비 가수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성경 복면가왕 2라운드 진출은 '비 가수도 가수들처럼 노래를 잘 부른다'는 것을 각인시켰습니다.

 

 

[사진 = 이성경 출연했던 MBC 라디오스타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goldfish]

 

복면가왕에서 강조하는 것은 '편견을 깨자!'입니다. 이성경은 복면가왕 출연을 통해 가창력 좋은 연기자라는 새로운 이미지를 대중들에게 알렸습니다. 아마도 누군가 인식할지 모를 '비 가수가 가수보다 노래를 못부를 것이다'라는 편견을 깨는데 나름대로 한 몫을 했습니다. 물론 뮤지컬 배우 홍지민(복면가왕 하와이, 10~11대 가왕) 뮤지컬 배우 차지연(복면가왕 캣츠걸, 17~21대 가왕) 같은 가왕이 되었던 전례도 있습니다만, 이성경도 이들과 더불어 비 가수에 대한 편견을 깨는데 공헌을 한 것은 분명합니다. 여기에 또 한 명을 추가하면 2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2라운드에 진출했던 배우 안세하 (복면가왕 철이)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라디오스타 이성경 복면가왕 출연을 추천하는 배우로 김고은을 꼽았습니다. 김고은이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종방연에서 겨울왕국 OST 주제가 'Let It Go' 노래를 잘 불렀던 것을 언급했습니다. 과연 복면가왕 김고은 출연이 성사될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지금까지 복면가왕에서 화제의 인물이 여럿 등장했던 전례를 놓고 보면 김고은 출연을 기대하는 것이 결코 무리는 아닐 것입니다. 물론 김고은 복면가왕 출연을 스스로 원하는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요.

 

그만큼 라디오스타에서 복면가왕이 회자되는 것은 이성경이 노래를 잘 불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시 이성경은 복면가왕을 통해 자신의 인지도를 끌어올렸으며 그 이후에 출연했던 치즈인더트랩에서는 배우로서 자신의 연기력이 좋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각인시켰습니다. 이제는 라디오스타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면서 대중들에게 익숙한 배우가 되었음을 실감합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에 있는 복면가왕 꽃게 캐릭터 (C) 나이스블루]

 

 

[사진 = 라디오스타에서는 이성경에 의해 김고은 Let It go 노래 잘부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은 저의 겨울왕국 관람 인증샷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서 백인하 역으로 출연했던 이성경 (C) 치즈인더트랩 공식 홈페이지 인물 소개(program.interest.me/tvn/tvncheese)]

 

[이성경 프로필 간단 정리]

 

라디오스타 이성경 출연이 돋보였던 또 하나는 자신의 첫 연애를 고백했습니다. 21세 때 교회에 다니는 친구와 함께 사귀었던 것을 공개했습니다. 젊은 여배우가 예전에 다른 누군가와 연애한 것을 언급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아무래도 인기 영향을 무시할 수 없겠죠. 오히려 이성경은 첫 연애를 고백하며 대중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섰습니다. 그녀만의 솔직한 매력이 잘 묻어났습니다.

 

이성경 라디오스타 출연은 자신의 매력을 높이는 또 다른 계기가 됐습니다. 향후 배우로서의 좋은 활약이 기대되는 인물이며 라디오스타 출연 또한 옳았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