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봄처녀, 효린 가왕급 가창력 과시?

복면가왕 봄처녀 효린 맞는 것 같습니다. 그녀가 자신의 의상이나 목소리를 통해서 정체를 공개하지 않으려는 기색이 역력했으나 점점 노래를 부르면서 효린 목소리와 비슷한 인물을 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복면가왕 봄처녀 효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25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에 진출했던 4명 중에서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음악대장(유력 인물 : 국카스텐 하현우)과 맞대결 펼칠 가능성이 있는 인물이 아닐까 싶은 생각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봄처녀 효린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씨스타 효린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걸그룹 씨스타 효린 노래 잘 부르는 가수인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초대 복면가왕이었던 EXID 솔지와 더불어 현재 활동중인 걸그룹 가수 중에서 가창력이 좋은 인물중에 한 명에 속합니다. 솔지 외에도 복면가왕 황금락카 루나(f(x)) 복면가왕 고추아가씨 여은(멜로디데이) 같은 가왕 출신들과 더불어 복면가왕 어머니 정은지(에이핑크) 복면가왕 낭만자객 김보아(스피카) 복면가왕 성냥팔이소녀 하니(EXID)에 이르기까지 걸그룹 멤버들의 가창력이 좋다는 것을 복면가왕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한편으로는 효린 가창력 향한 의심을 가지는 사람도 없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공감하지 않습니다. 2014년 한국에서 애니메이션 사상 첫 천만 관객을 돌파했던 영화 <겨울왕국> Let it go 한국어 노래를 잘 불렀던 가수였기 때문이죠. 현역 아이돌 가수로는 이례적으로 MBC <나는 가수다> 출연했던 경험까지 있었습니다.(나는 가수다 시즌3 출연) 아이돌 가수로서는 이미 가창력에 대하여 충분히 검증됐습니다.

 

효린 노래에 대한 일부의 부정적인 의견을 들어보면 아마도 '아이돌 가수는 노래를 못부른다'는 편견이 아직까지 사람들에게 남아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복면가왕이 정규 방송으로 편성되기 전까지만 해도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만연했습니다. 나는 가수다 시리즈에서 아이돌 가수 출연이 거의 없었던 것을 봐도 말입니다. 하지만 그런 편견은 복면가왕 인기를 통해 충분히 해소되었으며 이제는 복면가왕 봄처녀 효린 추정되는 인물까지 출현했습니다.

 

 

[사진 = 효린 Let it go 한국어 노래 불렀던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저의 관람 인증샷 (C) 나이스블루]

 

지금까지 제가 접했던 씨스타 효린 가창력에 대한 의견이 가지각색인 것을 놓고 보면 그만큼 효린이 아이돌 가수로서 얼마나 노래를 잘 불렀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한국 사람들은 남이 잘 되는 것을 안좋게 바라보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 심리 때문에 유명 연예인에게 악플이 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효린에 대해서는 아이돌에 대한 안좋은 편견을 느끼는 사람과 더불어 가창력에 대하여 높은 잣대를 드러내는 사람이 없지 않았던 것 같아요. 복면가왕 효린 해당 프로그램 취지에 잘 맞는 출연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자신을 향한 편견을 해소할 필요가 있습니다.

 

 

복면가왕 봄처녀 2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는 복면가왕 롤리팝 정인영과 함께 Tell me Tell me (원곡 : The S#arp) 함께 불렀습니다. 복면가왕 봄처녀 1라운드 노래를 들어보면 목소리로 자신의 정체를 감추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복면가왕 롤리팝과의 가창력 차이를 줄이기 위해서 자신의 본래 가창력을 완전히 드러내지 않은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이 22대 복면가왕 1라운드에서 박지우와 맞대결 펼쳤을 때 자신의 정체를 감추는 전략을 취했듯이 말입니다.

 

또한 복면가왕 봄처녀 의상 또한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몸매를 감추기 좋은 옷을 입었습니다. 그것 때문인지 복면가왕 봄처녀 효린 예상했던 연예인 판정단 출연자가 없었습니다. 방송인 김구라가 마마무 멤버로 예상했던 것이 그나마 근접했죠. 2라운드 이후부터는 복면가왕 봄처녀 본래 가창력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MBC 일밤 나는 가수다 공식 홈페이지 메인. 효린은 나는 가수다 시즌3 출연했습니다. (C) imbc.com/broad/tv/ent/iamsinger3]

 

 

[사진 = 3월 6일과 13일에 걸쳐 방영될 25대 복면가왕 결정전. 사진은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3월 달력 (C) 나이스블루]

 

[사진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여좌천에서 촬영했던 벚꽃 풍경. 복면가왕 봄처녀 출연은 '벚꽃의 계절' 봄이 왔음을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C) 나이스블루]

 

"봄처녀님은 노래를 잘하시네요. 소리의 양 끝에 작은 솜털들이 나있는 느낌이에요. 부드럽게 어루만지는 그런 느낌의 노래를 하시고 큰 기교를 부리지 않는데 틈새 틈새 본인만의 감춰진 테크닉이 있어요. 리듬을 아주 스무드하게 넘어가거나 전체적인 것들을 잃지 않는 세심함이 있어서 앞으로 어떤 무대를 보여줄까 기대하게 만드는 실력파인 것 같아요." (작곡가 유영석)

 

연예인 판정단에 포함되었던 작곡가 유영석은 복면가왕 봄처녀 1라운드 노래 소감을 이렇게 남겼습니다. 노래 잘하는 가수인 것을 유영석이 알아챘습니다. 작곡가 김현철 또한 그렇게 느꼈고요. 복면가왕 봄처녀 과연 25대 가왕이 될지 여부는 알 수 없으나 그 결과를 떠나서 현재로서는 복면가왕 음악대장처럼 가왕급 가창력을 과시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만약 복면가왕 봄처녀 효린 맞다면 가왕에 대한 충분한 동기부여를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