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쉬즈곤 다시 주목받나?

*이 글은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정체가 유력한 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잘 아는 사실입니다. 하현우 아니면 다른 인물을 떠올리기 힘들 정도죠. 이제는 그의 독주가 과연 성립이 될것인지, 만약 독주 행진을 펼치면 몇 연승을 달성할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고음 잘 부르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특히 하현우 쉬즈곤 노래는 그의 고음이 탁월하게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하현우 쉬즈곤 복면가왕 통해서 전파되지 않았으나 몇 년전부터 유명했습니다.

 

 

[사진 = 2016년 복면가왕 달력 (C) 나이스블루]

 

미국 밴드 스틸하트가 불렀던 쉬즈곤(She's gone)은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팝송입니다. 스틸하드 보컬 밀젠코 마티예비치 고음이 끝내줬던 노래죠. 90년대 중반 즈음에는 개그 듀오 허리케인블루(김진수, 이윤석)가 쉬즈곤 립싱크 웃기게 연출하면서 한국인들에게 쉬즈곤이 강렬하게 기억에 남게 됐습니다. 쉬즈곤 고음이 워낙 높게 올라가다 보니 그 노래를 통해서 자신의 고음 내공을 쌓거나 아니면 그것을 개그 개인기로 뽐내려는 사람들이 그동안 적지 않았을 겁니다.

 

 

하현우 쉬즈곤 노래는 몇 년전부터 유명했습니다. 어느 분이 하현우 쉬즈곤 노래 불렀던 것을 인터넷에 올리면서 점차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 노래는 하현우 고등학교 때 열창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과연 사실이 맞는지는 개인적으로 궁금증을 느끼는 부분이긴 합니다. 만약 하현우 고등학교 시절 쉬즈곤 고음 멋지게 소화했던 것이 맞다면 정말 놀랍습니다. 당시 10대 후반의 청소년이 스틸하트처럼 엄청난 고음을 소화하는 것은 매우 대단한 일이니까요.

 

하현우 쉬즈곤 노래가 가장 유명했던 시기는 2012년 MBC 나는 가수다 시즌2에서 국카스텐이 등장했을 때였습니다. 하현우가 기타 겸 보컬로 활약중인 국카스텐이 나는 가수다 시즌2 처음에 출연하자 마자 1위를 달성하면서 하현우 쉬즈곤 노래가 여론에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현우가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던 것도 그 시기였습니다. 어쩌면 그때를 계기로 4년 뒤 하현우가 복면가왕 출연한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어요.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쉬즈곤 노래 불렀던 사람은 아직까지 없었습니다. 오히려 지난해 12월 복면가왕 파라오 김진수 정체가 드러난 이후에 연예인 판정단에 있던 이윤석과 함께 무대에서 허리케인블루 립싱크 공연이 잠깐 꾸며진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허리케인블루가 립싱크 개그 무대였다면 복면가왕 쉬즈곤 노래를 직접 열창했던 출연자는 지금까지 없습니다. 그러나 출연자 중에서 고음에 자신이 있는 사람이라면 쉬즈곤 노래를 선택하는 사람이 있을 가능성이 결코 없는 것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그러한 생각을 하는 출연자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만약 하현우 복면가왕 독주가 계속되거나 멋진 고음을 선사하면 그가 과거에 열창했던 것으로 알려졌던 쉬즈곤 노래가 다시 주목을 받을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출연을 통해서 그가 고음을 잘 소화하는 가수임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했기 때문에 틀림없이 하현우 쉬즈곤 주목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의 고음 실력이 대단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현우 쉬즈곤 TV에서 라이브로 공연하는 모습을 과연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워낙 어려운 노래다 보니 하현우 쉬즈곤 열창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겁니다. 복면가왕이라면 하현우로서는 자신이 가장 잘 부를 수 있는 노래를 선곡할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립니다만, 아마도 우리나라 가수들 중에서 쉬즈곤 열창을 끝내주게 잘 부를 것 같은 보컬 중에 한 명임에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22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23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복면가왕 음악대장 지금까지의 활약상 정리]

 

가수 유현상은 지난 23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하면서 복면가왕 음악대장에 대한 극찬을 했습니다. 선천적으로 좋은 목소리를 갖고 태어난 것 같다고 말입니다. 그런 것을 보면 하현우 고음은 타고난 재능과 본인의 노력이 서로 결합되면서 쉬즈곤 같은 멋진 노래를 부를 수 있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가수가 기본적으로 노래를 부르는 직업임을 상기하면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대단한 가수임을 실감하게 됩니다.

 

앞으로의 화두는 하현우 복면가왕 출연을 계기로 얼마나 오랫동안 멋진 노래를 들려주느냐 여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는 한국에서 노래 잘 부르는 가수 중에 한 명입니다. 그의 맹활약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