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쇼핑몰 반품택배, 편의점택배 이용하면 좋아요

쇼핑몰 반품택배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알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간혹 자신이 주문했던 것과 전혀 다른 물건이 도착하거나 또는 그 제품이 이상이 있을 때 반품을 원하게 됩니다. 그럴 때 CVSnet이 운영하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통해서 쇼핑몰 반품택배 이용하면 좋습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CU GS25에서 24시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제는 편의점에서 택배 보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저는 편의점택배가 존재하기 전까지 쇼핑몰 반품택배 불편하게 이용했습니다. 택배기사가 집에 도착할 때까지 계속 집에 있어야만 했으니까요. 심지어 배송비는 반품하는 물건을 담은 봉투에 넣었습니다. 그 물건이 제가 아닌 다른 가족이 반품했던 물건이었습니다만, 집에서 택배기사에게 반품 맡길 사람이 저 말고는 없다 보니 택배기사 방문할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택배기사 언제 집에 도착할지 마음속으로 신경쓰이게 되더군요. 계속 기다리다 보면 지루함을 느끼기 쉽죠.

 

 

저의 예전 쇼핑몰 반품택배 사례를 통하여 '나도 저럴 때가 있었는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것 같습니다. 쇼핑몰 반품택배 이용을 주로 택배기사 방문으로 해결하는 사람이 적지 않았으리라 짐작됩니다. 이때까지는 택배기사가 직접 이용자의 집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편하게 여기기 쉬웠을 겁니다. 하지만 저의 마음은 달랐습니다. 택배기사가 올 때까지 집에서 계속 기다리는 것이 조금 찜찜했습니다.

 

반면 편의점택배는 다릅니다.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CU 또는 GS25를 방문하여 택배 보낼 수 있습니다. 그 이전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서 CVSnet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예약접수를 하면 간편하게 보낼 수 있어서 좋죠. 오프라인 이곳 저곳에 CU 또는 GS25 매장이 있는 접근성이 좋은 장점과 더불어 평일과 주말, 낮과 밤에 24시간 이용 가능한 특성을 놓고 보면 편의점택배가 얼마나 편리한지 알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했던 물건을 반품하기 위한 쇼핑몰 반품택배 CU 또는 GS25 매장 방문을 통해서 편의점택배로 보내려면 이러한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해당 쇼핑몰이 반품 택배사를 지정하지 않았거나 대한통운일 때 편의점택배 이용하면 됩니다. 그 요건에 해당된다면 편의점택배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택배기사 기다리지 않아도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매장에서 택배 접수하면 됩니다.

 

편의점택배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관련 글] GS25택배, 편의점 택배 보내는법 후기

 

 

편의점택배 장점 중에 하나를 꼽으라면 무게별로 세분화된 가격 책정입니다. 특히 0g~1Kg까지의 운임비 구간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택배 2개의 무게가 각각 650g과 750g이라면 운임비가 서로 다릅니다. 100원 차이에 불과해요. 그 정도로 무게가 적게 나가는 물건의 가격 책정이 세부적으로 설정됐습니다. 또한 편의점택배는 동일권 기준으로 최소 2,600원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편의점택배 무게가 300g 나왔다면 그 물건을 보낼 곳이 동일권에 속할 때 운임비는 2,600원이 됩니다.

 

 

해당 사진을 통해서 편의점택배 30Kg까지의 운임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반품택배와 연관성은 크지 않을 수도 있지만, 편의점택배 이용할 때 일부 구간 착불 수수료가 존재한다는 것은 편의점택배 착불 선택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U 또는 GS25 매장 방문 이전에 CVSnet 홈페이지 방문하여 택배 예약을 하는 과정에서 착불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택배 동일권, 타권 기준은 CVSnet 홈페이지 FAQ에서 안내됐습니다. 택배 보내는 곳과 받는 곳이 서로 같은 권역이면 동일권이 됩니다. 만약 다른 권역이라면 타권이 됩니다.

 

 

CVSnet 홈페이지에서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를 통한 '쇼핑몰거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휴처'가 소개됐습니다. 쇼핑몰 반품 목록에 GS SHOP, 현대 Hmall, G마켓, 옥션, 롯데닷컴, NS홈쇼핑 등의 여러 제휴처 로고가 새겨졌습니다. 만약 해당 제휴처 중에서 구입했던 제품에 대하여 쇼핑몰 반품택배 이용하게 될 때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습니다.

 

 

쇼핑몰거래서비스 및 이용방법은 이렇게 안내됐습니다. 업체에서 승인번호를 발급 받으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번호를 통해서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는 것이죠.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매달마다 문화충전이라는 혜택을 진행합니다. 편의점택배 보냈던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뮤지컬 및 연극 같은 문화 공연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합니다. 기존에는 당첨 인원이 약 300명 규모였는데 최근에는 400명 이상으로 확대됐습니다. 2016년 2월 문화충전 당첨 인원만 435명이 됩니다. 그만큼 편의점택배 이용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음을 실감합니다.

 

2월 문화충전 신청 기간은 2월 한달 동안이며 당첨자는 2016년 3월 4일 발표됩니다. 문화충전 혜택은 대형뮤지컬티켓 (15명) 공연 티켓 1인 2매 (280명) 영화관람권 1인 2매 (100명) CJ 외식상품권 5만 원권 (40명)입니다. 문화충전 신청하려면 CVSnet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직접 보고 싶어하는 공연을 선택한 뒤 상품받을 개인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쇼핑몰 반품택배 포함하여 어디론가 택배를 보낼 때 CU 또는 GS25 매장에서 접할 수 있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이용하면 24시간 및 주말 택배 이용 가능, 시간 관리, 합리적인 운임비, 문화충전 혜택 등의 장점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