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아이패드 에어3 출시, 애플펜슬 탑재 가능성은?

애플의 새로운 태블릿PC가 될지 모를 아이패드 에어3 출시 2016년 봄이 유력합니다. 오는 3월 15일 애플 미디어 이벤트에서 아이패드 에어3 공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동안 아이패드 에어3 출시 루머를 놓고 보면 2016년 봄 출시는 점점 현실이 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출시 타이밍과 더불어 관심을 끄는 또 하나의 존재가 있다면 아이패드 에어3 애플펜슬 탑재 여부입니다. 애플의 스타일러스 펜(터치펜) 애플펜슬 이미 지난해 하반기에 선보였다는 점에서 아이패드 에어3와 함께 쓸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사진 = 저의 아이패드 에어2 (C) 나이스블루]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 에어3 출시 반가움을 느끼는 입장입니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되었던 아이패드 프로 화면이 너무 크다 보니 아이패드 에어2와 달리 휴대성이 좋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실제로 아이패드 프로 들어봤더니 저에게는 무겁더군요. 더욱이 팀 쿡 애플 CEO는 아이패드 프로가 스마트폰 외에 다른 기기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마치 PC를 대체할 수 있다는 듯한 발언을 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리기 쉽겠지만, 저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시리즈가 없어지는 것이 아닌가 싶은 우려를 했습니다.

 

 

그런데 아이패드 에어3 출시 루머가 전해지기 시작하면서 '아이패드 에어3가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아이패드 시리즈 중에서 9.7인치 디스플레이 크기의 에어가 태블릿PC 중에서 가장 적당한 크기라고 봅니다. 아이패드 에어2는 무게까지 가벼워서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제가 약 15개월 아이패드 에어2 사용하면서 만족감을 느끼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무게였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 무게는 437g/444g(와이파이/셀룰러 모델)으로서 전작이었던 아이패드 에어 무게 469g/478g(와이파이/셀룰러 모델)보다 더 가볍습니다. 반면 아이패드 프로 무게는 713g/723g(와이파이/셀룰러 모델)입니다. 아마도 아이패드 프로보다는 아이패드 에어3 출시 통해서 해당 제품을 구입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을 가집니다.

 

 

[사진 = 저의 아이패드 에어2 (C) 나이스블루]

 

 

[사진 = 애플펜슬 (C) 애플 공식 홈페이지(apple.com)]

 

아이패드 에어3 스펙 및 성능 향상 여부와 더불어 관심을 끄는 존재가 바로 애플펜슬입니다. 애플펜슬은 아이패드 프로에서 쓰이는 스타일러스 펜입니다. 애플이 팀 쿡 체제에서 스타일러스 펜을 새롭게 선보였다는 점에서(고 스티브 잡스가 스타일러스 펜을 탐탁치 않게 여겼던 것과 대조적)아마도 애플펜슬 판매량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아이패드 에어3에 도입하지 않을까 싶은 전망을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3가 아이패드 에어2와의 차별성이 뚜렷하지 않을 경우 애플이 띄울 승부수는 아마도 애플펜슬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패드 에어3 애플펜슬 도입은 태블릿PC에 터치펜을 쓰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어울릴 것 같습니다. 애플이 애플펜슬을 선보였다는 것은 터치펜 사용하고 싶어하는 애플 마니아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목적이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애플펜슬을 쓰고 싶음에도 아이패드 프로의 무게와 가격을 부담스럽게 여기며 구입을 하지 못했던 사람이라면 아이패드 에어3에서 애플펜슬 쓰이는 것을 선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태블릿PC로 그림을 그리거나 또는 해당 제품을 색다르게 이용하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면 아이패드 에어3의 애플펜슬 연동을 원할 것 같네요.

 

[사진 = 애플펜슬 (C) 애플 공식 홈페이지(apple.com)]

 

다만, 애플펜슬은 따로 구입해야 할지 모릅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 쓰이는 애플펜슬 가격 미국 기준으로 99달러(약 11만 9500원)입니다. 해당 제품이 아이패드 에어3에서 사용이 가능할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아이패드 프로의 전례를 놓고 보면 아이패드 에어3에서 쓰일 가능성이 있는 애플 펜슬도 돈을 따로 지불하는 방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노트 시리즈처럼 단말기와 S펜(터치펜)이 함께 결합된 상태에서 구입하는 것과는 방식이 다릅니다.

 

만약 아이패드 에어3 애플펜슬 탑재되지 않을 경우에는 아이패드 에어2와의 차별적 특징이 많고 적음에 따라 판매량이 좌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패드 에어3 판매량 많으려면 아이패드 에어2보다 좋은 특징이 여럿 있어야 합니다. 2016년 봄 출시가 예상되는 아이패드 에어3가 세계인들에게 어떻게 다가갈지 앞으로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