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엣가요제 솔지 우승한 것을 보면서 '이래서 많은 표를 받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그녀의 가창력이 뛰어났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노래를 잘 불렀기 때문에 듀엣가요제 솔지 우승 달성이라는 결과가 나타났던 것은 아닙니다. 자신과 함께 듀엣으로 노래를 불렀던 두진수 참가자와 함께 돋보였기 때문입니다. 복면가왕 솔지 우승했던 때가 거의 1년이 되었는데 이번에는 듀엣가요제를 통해 자신의 가창력 클래스를 보여줬습니다.

 

 

[사진 = 2016년 설날 MBC 듀엣가요제에 참여했던 연예인 7명 중에서 솔지가 우승했습니다. (C) 듀엣가요제 공식 홈페이지(imbc.com/broad/tv/ent/duetfestival)]

 

지난 2월 8일 설날 당일에는 MBC 듀엣가요제가 방영됐습니다. 듀엣가요제 솔지 포함하여 지난 추석특집 듀엣가요제 우승했던 마마무 휘인, 에이핑크 정준영, 버즈 민경훈, 블락비 지코, 정준영, 홍진영이 자신의 파트너와 함께 듀엣으로 출전하여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중에서 고득점을 올리는 사람이 듀엣가요제 우승하게 됩니다. 가장 많은 점수를 얻었던 사람은 솔지 두진수 참가자입니다. 500점 만점 중에 477점을 받으며 1위를 달성했습니다.

 

 

듀엣가요제 솔지 우승이 더욱 빛났던 것은 그녀가 '노래를 잘하는 가수'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과시했습니다. 복면가왕 초대 가왕(파일럿 방송 당시)의 저력을 2016년 설날 듀엣가요제에서 확인시켰죠. 이전부터 솔지 가창력은 뛰어나기로 잘 알려졌습니다만 그녀가 복면가왕에서 가왕을 달성했던 때가 방송 초기 무렵이라 '그때 솔지가 우승했었나?'라고 잘 몰랐던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솔지는 복면가왕에 이어 듀엣가요제 우승하며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임을 실력으로 과시했습니다.

 

아마도 누군가는 솔지가 걸그룹 EXID 멤버라는 이유로 그녀의 가창력에 대한 선입견을 가질지 모를 일입니다. 흔히 아이돌은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한다는 대중적인 편견이 만연하니까요. 하지만 복면가왕을 통해 그 편견을 날렸던 대표적인 인물이 솔지입니다. 솔지가 복면가왕에서 아이돌 가수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이 잘못되었음을 보여줬다면 이번 듀엣가요제에서는 자신이 노래를 잘한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증명했습니다.

 

 

[사진 = 듀엣가요제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duetfestival]

 

 

[사진 = 2015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했던 EXID 솔지 (C) 마이 리틀 텔레비전 공식 홈페이지 출연자 소개(imbc.com/broad/tv/ent/littletv)]

 

솔지 우승이 더욱 빛났던 것은 그녀가 복면가왕을 빛냈던 스타였기 때문입니다. 솔지가 복면가왕에서 맹활약을 펼쳤기에 수준급 가수들이 복면가왕 무대에 오를 수 있었고 그 이후에는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김연우가 등장했습니다. 복면가왕에서 가왕을 달성했던 출연자는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가창력이 충분히 통한다는 것을 듀엣가요제 솔지 우승 통해서 확인됐습니다. 이제는 솔지를 주목하는 대중적인 시선이 더욱 긍정적으로 향할 것 같습니다.

 

 

MBC 듀엣가요제는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해 설날에도 진행됐습니다. 특히 듀엣가요제 솔지 우승을 달성한 것을 보면 이제는 MBC 아육대(아이돌스타 육상 씨름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의 줄임말)처럼 명절마다 고정적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을 빛냈던 스타들 위주로 듀엣가요제에 출연시킬 수 있으니까요.

 

특히 MBC에서는 2010년대 이후 나는 가수다 시리즈, 위대한 탄생 시리즈, 복면가왕 같은 노래 관련 프로그램을 꾸준히 방영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제는 듀엣가요제까지 지속적으로 방영할 수 있는 경쟁력이 확보된 것 같습니다.

 

 

[사진 = 2016년 복면가왕 달력 (C) 나이스블루]

 

 

[2015년까지의 복면가왕 역대 우승자. 여전사 캣츠걸은 차지연이며 현재 가왕인 22대 복면가왕은 우리동네 음악대장이라는 닉네임의 출연자입니다.]

 

[솔지 프로필 간단 정리]

 

이번 듀엣가요제에서는 솔지 외에도 복면가왕 출연 경험이 있는 인물들이 나왔습니다. 복면가왕 어머지 정은지, 복면가왕 하트뿅뿅 & 복면가왕 은행잎 홍진영(복면가왕 두 번 출연)이 그랬습니다. 만약 듀엣가요제 2016년 추석에 편성된다면 복면가왕을 빛냈던 출연자들이 나오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만약 듀엣가요제 2016년 추석에 편성된다면 솔지 노래하는 모습을 또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5년 추석 듀엣가요제에서 우승했던 마마무 휘인 2016년 설 특집 듀엣가요제에 나왔으니까요. 그런 전례라면 솔지 듀엣으로 노래하는 모습이 2016년 추석에도 성사될 것 같은 기대감이 듭니다. 아이돌 가수지만 아이돌 가수답지 않은 솔지의 가창력을 앞으로 오랫동안 즐겨듣고 싶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