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골 앞으로 얼마나 늘어날지 주목된다. 2015/16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중반까지의 활약상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던 것이 분명하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달라야 한다. 토트넘에 의해 고액 이적료(3000만 유로, 약 389억 원)를 기록하며 프리미어리그에 입성했던 것을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그렇기 위해서는 손흥민 골 보다 많이 필요하다. 지금까지 프리미어리그 적응에 주력했다면 이제부터는 자신의 진가를 본격적으로 발휘할 때다.

 

 

[사진 = 손흥민의 포효. 이제는 많이 보고 싶다. (C) 토트넘 트위터(twitter.com/SpursOfficial)]

 

손흥민 현재까지의 활약상이 시원치 않은 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잘 아는 사실이다. 그는 토트넘 이적 후 각종 대회에서 총 22경기 5골 6도움 기록했다. 유로파리그에서 4경기 2골 4도움, FA컵에서 2경기 1골 1도움, 프리미어리그에서 15경기 2골 1도움을 얻었다. 주 포지션이 왼쪽 미드필더라는 점에서 단순한 공격 포인트만을 놓고 보면 올 시즌 나쁘지 않은 활약상을 펼친 것 같아 보인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불과 얼마전까지 프리미어리그 8경기 연속 벤치 대기 신세에 직면했다. 이적료 3000만 유로의 사나이 답지 않았던 행보였다.

 

 

무엇보다 손흥민 많은 이적료를 기록할 수 있었던 요인은 그의 득점력이 뛰어난 장점 때문이다. 그가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했을 때를 기준으로 토트넘에서는 해리 케인 이외에는 지속적으로 골을 터뜨려줄 선수가 마땅치 않았다. 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레버쿠젠에서 공격형 윙어로 재능을 꽃피웠던 손흥민을 비싸게 영입했다. 손흥민 골 통해서 팀 전력을 키우겠다는 것이 당시 토트넘의 의도였다.

 

하지만 손흥민은 지금까지 토트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지난해 9월 26일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발 부상을 당했던 이후 팀 전력에 돌아오면서 부상 이전의 경기 감각을 되찾지 못했던 것이 자신의 장점이었던 득점력이 뚝 떨어지는 요인으로 이어졌다. 또한 케인과 중앙에서 동선이 겹치는 문제점 또한 해결되지 못했다. 그로 인해 손흥민과 케인이 공존하는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손흥민 골 레버쿠젠 시절보다 생산력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겪게 됐다.

 

 

[사진 = 토트넘 트위터에서는 지난 21일 레스터시티전에서 손흥민 선제골 소식을 알렸다. (C) 토트넘 트위터(twitter.com/SpursOfficial)]

 

지난 1월 21일 2015/16시즌 잉글리시 FA컵 3라운드(64강) 재경기 토트넘 레스터시티 경기에서는 손흥민이 1골 1도움 기록하며 팀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이 경기를 통해 손흥민 골 앞으로 더욱 많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을 안겨줬다. 그 여파는 1월 24일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토트넘 크리스탈 팰리스전 손흥민 풀타임 출전으로 이어지면서 그의 입지가 회복되는 것이 아니냐는 긍정적인 전망을 할 수 있게 됐다. 그 경기에서 손흥민 열심히 뛰는 것을 놓고 보면 '후반기 맹활약 펼치겠다'는 그의 동기부여를 느낄 수 있었다.

 

 

손흥민 후반기 분발해야 하는 이유는 두 가지다. 첫째는 토트넘이 2016년 여름 이적시장에서 새로운 주전급 선수를 영입할 가능성이 어느 정도 있다는 점이다. 토트넘 같은 프리미어리그 주요 클럽들이 선수 영입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것은 과거보다 더욱 흔한일이 됐다. 2016년 여름 이적시장도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만약 토트넘이 주전급 2선 미드필더를 영입하면 손흥민 입지 하락이 걱정되는 상황에 직면할지 모를 일이다. 그런 일이 없으려면 손흥민 골 지속적으로 많이 나올 필요가 있다.

 

둘째는 손흥민이 올해 여름에 히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한국 대표팀 와일드카드로 합류할 가능성이 크다는 점이다. 올림픽에서 한국의 메달 획득을 위해 최선을 다하려면 소속팀에서 꾸준히 좋은 경기력을 과시했던 폼을 이어가야 한다. 아직 손흥민 군면제 성사되지 않은 것을 떠올리면 그는 히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후회 없이 최상의 경기력을 과시하며 한국의 메달 획득에 기여해야 할 것이다.

 

[사진 = 손흥민 (C)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tottenhamhotspur.com)]

 

손흥민은 축구 선수로서 다양한 장점을 지닌 인물이다. 그 중에서 득점력은 손흥민의 전매특허다. 지금까지 손흥민 골 넣는 장면들을 되새겨보면 그의 득점력은 프리미어리그에서 굳건하게 생존하기 위한 핵심이 될 것이다. 손흥민 골 많이 터질 수록 토트넘 전력이 향상되는 원동력을 마련할 수 있다. 그와 동시에 토트넘 2016/17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진출의 꿈을 키우는데 있어서 손흥민이 많은 공헌을 해야 할 것이다.

 

앞으로도 실전에서 절치부심하는 자세를 보여줘야 할 손흥민 후반기 맹활약 절대적 과제는 득점력이다. 손흥민의 매력을 어필하는 대표적인 장면이 골이라는 점에서 이제는 예전의 장점을 다시 되찾을 때가 됐다. 손흥민 골 앞으로 많이 터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16.01.25 11: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진감래
    절치부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