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파리넬리, KCM 21대 가왕 등극?

복면가왕 파리넬리 KCM 예상을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습니다. 그는 21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눈꽃여왕 다나 출연자와 맞붙었을 때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박빙의 승부를 펼쳤습니다. 복면가왕 파리넬리 첫 소절만 들어봐도 그의 정체가 누구인지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KCM 목소리 맞는 것 같습니다. 아직 방송에서는 KCM 정체 공개되지 않았으나 아마도 그는 21대 복면가왕 우승 가능성이 어느 정도 있어 보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파리잡는 파리넬리 KCM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KCM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21대 복면가왕 결정전 최대의 시청 포인트는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캣츠걸 (유력 인물 : 차지연) 5연승 달성 여부입니다. 17대부터 20대까지 4연승을 달성하며 클레오파트라 김연우, 코스모스 거미와 함께 복면가왕 최다 연승 타이를 이루었습니다. 지금까지 코스모스 거미, 귀뚜라미 조장혁, 김장군 이지훈, 방패연 전우성 같은 고수들과의 가창력 대결에서 이기며 '캣츠걸 노래를 잘 부른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과시했습니다.

 

 

하지만 복면가왕 캣츠걸의 단점은 김연우와 거미와 달리 노래를 통해서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지 못했습니다. 김연우와 거미가 자신의 뛰어난 가창력으로 판정단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면 캣츠걸은 이들과 달리 무대 퍼포먼스가 빛을 발했습니다. 그러면서 판정단의 많은 표를 얻으며 지금까지 가왕을 달성할 수 있었으나 무대 퍼포먼스와 달리 노래에 대한 평가가 사람들에게 박하게 인식됐습니다. 특히 19~20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그녀 보다는 이지훈, 전우성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캣츠걸 무대 퍼포먼스가 돋보였던 것은 기본적으로 그녀의 노래 실력이 뒷받침되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차지연 불후의 명곡 노래 부르는 모습을 봤던 사람이라면 충분히 공감할 것이라고 봅니다. 어쨌든 복면가왕 캣츠걸은 지금까지 4연승 이상의 성적을 올렸던 역대 가왕 중에서 가장 과소평가 받는 인물임에 틀림 없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달력에 있는 여전사 캣츠걸 이미지들. 복면가왕 달력은 제가 직접 구입했습니다. (C) 나이스블루]

 

어쩌면 복면가왕 캣츠걸 독주가 끝나기를 바라는 사람의 시선에서는 복면가왕 파리넬리 21대 가왕 우승 바랄지 모를 일입니다. 그가 캣츠걸 아성을 무너뜨릴 유력 후보니까요. 21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에 올랐던 출연자 4명 중에서 가장 노래 실력이 돋보였던 인물이 바로 복면가왕 파리넬리 출연자이며 그의 정체는 KCM이 유력합니다. KCM 노래는 많은 사람들이 들어봤기 때문에 그의 목소리가 대중들에게 낯설게 느껴지지 않을 겁니다.

 

 

"저는 완전한 허스키하고 힘 있는 목소리에 깜짝 놀랬고요. 더 깜짝 놀란 것은 거친 소리가 전혀 시끄럽게 들리지 않는다는 것. 그건  자기가 안에서 조절을 하고 있거든요. 감탄스러웠고..." (작곡가 유영석)

 

21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에 포함되었던 작곡가 유영석은 복면가왕 파리넬리 출연자의 노래를 이렇게 극찬했습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복면가왕 파리넬리 가창력 보면서 크게 감탄했을거에요. 복면가왕 파리넬리 KCM 사랑보다 깊은 상처 (원곡 : 임재범, with 박정현) 다나와 함께 듀엣으로 노래를 불렀던 장면이 인상 깊었다면 이제부터는 솔로곡이 얼마나 좋을지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사진 = 복면가왕 달력 (C) 나이스블루]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복면가왕 달력에 삽입된 노래왕 퉁키 가면 모습. 과연 복면가왕 파리잡는 파리넬리 출연자는 노래왕 퉁키 이정을 이을 남자 가왕이 될까요? (C) 나이스블루]

 

[사진 = 1월 17일 MBC에서 방영되는 21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캣츠걸 방어전. 과연 21대 복면가왕 우승 누가 달성할까요? (C) 나이스블루]

 

만약 복면가왕 파리넬리 KCM 21대 복면가왕 우승 달성하면 오랜만에 남자가 가왕에 등극합니다. 8대 가왕이었던 퉁키 이정 이후로 13대 만에 남자 가왕이 탄생합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에서 김연우, 이정만 가왕을 달성하면서 여자 가왕들에 비해 남자 가왕의 약세가 두드러졌는데 KCM 가왕 달성하면 그 단점이 어느 정도 해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지훈이나 전우성 중에서 최소 1명 정도는 가왕이 될 수 있는 인물이었는데 그게 아니라서 아쉬웠어요.

 

개인적인 추측이지만, 복면가왕 파리넬리 KCM 출연은 아마도 제작진의 '남자 가왕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해봅니다. 이정 이후로 지금까지 남자 가왕이 없었으니까요. 과연 복면가왕 파리넬리 21대 가왕이 될지, 그의 정체가 KCM 맞는지 앞으로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