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텔 안정환 김성주 출연이 기대 이상으로 좋았던 이유는 전반전과 후반전 내내 항상 웃겼기 때문이다. 물론 웃음 때문만은 아니다. 안정환 김성주 마리텔 생방송 통해서 선보였던 그 웃음은 이들이 아니면 구사하기 힘든 축구 개그였다. 마리텔 안정환 지금까지 축구 선수로 활약했을 때의 에피소드가 재미있게 표현되었다면, 김성주는 시청자와의 원활환 소통과 더불어 안정환의 진솔한 매력을 최대한 드러내며 역대급 축구 개그를 과시했다.
[사진 = 2014년 11월 아시안컵 트로피 투어 행사에 참가했던 안정환 (C) 나이스블루]
지난 1월 3일 저녁 다음 TV팟에서 생중계된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마리텔)에서는 새로운 출연자들이 등장했다. 마리텔 안정환 김성주 MLT-19 함께 출연한 것. MLT-19에서는 이들과 더불어 마리텔 조진수 (제이블랙/제이핑크)라는 또 다른 인물이 마리텔 방송을 진행했으며 최현석이 오세득과 함께 요리 방송을 진행했다. 이 밖에 마리텔 정샘물 김구라 출연하면서 MLT-19에서는 마리텔 안정환 & 김성주, 조진수, 최현석 & 오세득, 정샘물, 김구라가 각축전을 벌였다. MLT-19 전반전 시청률 1위는 안정환 김성주 방송이었다.
개인적으로 MLT-19 생중계를 봤을 때는 마리텔 안정환 김성주 방송은 방송 시작한지 10분 동안 가벼운 축구 이야기를 나누면서 '웬지 3위할 것 같다'라는 생각을 했다. 10분 동안의 행보를 놓고 보면 그저 평범하게 느껴졌다. 결과적으로 방송 시작 후 10분의 시간은 워밍업이었을 뿐이다. 안정환이 박지성, 김주성 같은 여러 축구인들에 대하여 언급할 때마다 서서히 재미가 느껴졌다. 그러더니 마리텔 안정환 솔샤르 포지션 헷갈리면서 '천하의 안정환이 솔샤르 포지션 모르다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맨유 레전드 솔샤르 포지션 공격수인 것은 축구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잘 아는 사실이다. 그런데 안정환은 솔샤르 포지션 미드필더라고 답했다. 과연 솔샤르 미드필더 맞는지 아니면 공격수인지 누리꾼들 사이에서 궁금증을 느꼈는지 포털 검색어 1위에 솔샤르가 등장했다. 그런데 알고봤더니 마리텔 안정환 김성주 방송 통해서 언급되었던 축구 유명인들이 포털 검색어에 나타났다. 마리텔 솔샤르 외에 김주성, 김동진, 이임생, 조병득, 변병주 검색어에 나타났다. 그러면서 마리텔 김성주 안정환 중계 향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사진 = 안정환 (C) 나이스블루]
마리텔 안정환 김성주 방송에서는 안정환 2002년 한일월드컵 활약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재미있게 표현됐다. 2002년 한일월드컵이 14년 전 일이라 이제는 그때의 이야기가 질리게 느껴지기 쉬우나 안정환 김성주 토크만큼은 예외였다. 언제 들어도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았다. 김성주가 태블릿PC로 안정환 현빈 사진을 공개하며 안정환 리즈 시절 사진 공개했을 때 안정환 다이어트 언급했던 것도 기억에 남았다. 월드컵과 연계된 축구 대표팀 관련 토크 또한 흥미로웠다. 안정환 재치넘치는 말빨 때문에 방송을 싱글벙글 웃으면서 볼 수 있었다.
후반전 최대의 재미는 '이름이 특이한 축구 선수'를 언급한 것이었다. 김성주가 축구 중계할 때 이름이 어려운 선수들이 있다고 언급했더니 그 선수들의 목록을 공개했다. 그러더니 일본 축구 선수 시바사키 가쿠, 이탈리아 축구 선수 지안프랑코 졸라 같은 (시바사키 가쿠, 지안프랑코 졸라는 실제 축구 선수 이름이며 한국 축구팬들에게 익숙한 인물들이니 불필요한 오해없도록 바란다.) 특이한 이름의 축구 선수들이 방송에서 언급됐다. 그러더니 제작진 4명이 그 선수들의 이름이 적힌 종이를 옷에 붙이며 닭싸움을 했고, 안정환과 김성주가 중계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을 웃기게했다.
아마도 마리텔 안정환 김성주 특이한 축구 선수 이름 언급하면서 닭싸움 중계했던 것은 '김성주 예상대로' 통편집 가능성이 크다. 그대로 방송분을 내보내기에는 위험하게 느껴진다. 그럼에도 마리텔 안정환 김성주 재미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인지했을 것이다.
[사진= 박지성. 마리텔 안정환 김성주 방송에서 언급된 축구인이다. 안정환은 박지성을 선배라고 부르는 이유에 대하여 자신보다 돈을 많이 번다고 밝혔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마리텔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lt]
[사진 = 마리텔에서 종종 봤던 MBC 캐릭터 엠빅 인형 모습. 엠빅 인형은 글쓴이가 무한도전 엑스포에서 직접 봤다. (C) 나이스블루]
마리텔 안정환 김성주 축구 개그가 여론의 화제를 모으면서 두 사람의 예능 경쟁력이 얼마나 강한지 확인할 수 있었다. 안정환의 흥미로운 입담과 솔직한 매력, 김성주의 노련한 중계 경험 및 순발력이 서로 결합되면서 마치 '1+1=3'의 효과를 나타내는 듯했다. 1+1은 2가 맞으나 두 사람의 호흡이 잘 맞으면 2 이상의 영향력을 나타낼 수 있다. 안정환 김성주 서로 잘 아는 관계다 보니 서로에 대한 에피소드를 잘 알고 있었다. 그 스토리가 마리텔에서 재미있게 표현되면서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
아마도 마리텔 안정환 김성주 방송은 지금까지 마리텔에서 방송했던 출연진 중에서 최고의 방송 BEST3 안에 포함되어도 전혀 어색할 것이 없을 것이다. 안정환의 못말리는 말빨과 김성주의 진행이 서로 뭉쳐진 두 사람의 축구 개그는 향후 마리텔에서 또 보고 싶은 장면이다. 마리텔 안정환 김성주 방송을 언젠가 또 시청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