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슈가맨 강성 출연이 놀라웠던 이유는 2002~2003년 SBS 인기 드라마 야인시대 OST 공연을 접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야인시대 즐겨봤던 사람이라면 강성 누구인지 짐작하셨을 겁니다. 그의 이름을 잊은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야인시대 OST 불렀던 가수'하면 그가 누군지 비로소 잘 알게 될 거에요.야인시대 OST 야인 I (이하 야인) 불렀던 가수가 강성입니다. 슈가맨 강성 야인시대 OST 야인 불렀던 것을 보면 이 노래가 사람들에게 즐겁고 낭만적인 추억을 안겨주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야인시대 OST 야인은 명곡이에요.
[사진 = 제가 2011년 1월 방문했던 경기도 부천 야인시대 세트장 모습 (C) 나이스블루]
안재모 김영철 주연의 드라마 야인시대는 지금도 사람들에게 익숙한 작품입니다. 야인시대 끝난지 12년 지났는데 여전히 사람들의 기억 속에 생생한 작품이에요. 안재모하면 여전히 야인시대 김두한 떠올리는 사람이 많고요. 야인시대의 또 다른 쾌감이 OST였습니다. 슈가맨 강성 야인시대 OST 불렀던 것을 보면 야인이라는 노래가 얼마나 명곡이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잊혀지지 않는 노래에요. 드라마 야인시대 및 야인시대 OST 모두 명드라마이자 명곡입니다.
무엇보다 야인시대는 안재모가 청년 김두한으로 나왔을 때, 김영철이 장년 김두한으로 출연했을 때의 드라마 분위기가 전혀 달랐습니다. 안재모가 출연했던 시절에는 김두한이 신마적(최철호) 구마적(이원종) 등을 이기는 쾌감이 드라마를 봤을 때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저의 나이가 들면서 기억에 남는 것은 김영철이 출연했던 분량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정재(김영호) 시라소니(조상구) 유지광(유태웅) 등의 대립이 흥미진진했습니다. tvN 응답하라 시리즈를 빛내는 중인 이일화 야인시대 여자 두목(이영숙 역)으로 출연했던 것도 기억납니다.(성동일은 장년 개코 역) 야인시대를 통해서 스타덤에 올랐던 배우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야인시대 OST 불렀던 강성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강성이라는 이름이 널리 알려졌던 것, 강성 야인 노래가 지금까지 사람들에게 잊혀지지 않은 것, 그리고 슈가맨 강성 출연 성사된 것은 모두 야인시대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사진 = 글쓴이가 2011년 1월 방문했던 야인시대 세트장 우미관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야인시대 세트장에서 봤던 야인시대 이미지 (C) 나이스블루]
강성 야인시대 OST 명곡으로 회자되는 이유는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의 머릿속에 잊혀지지 않는 추억의 노래이기 때문입니다. 그 노래를 들어보며 과거에 드라마 야인시대 즐겨봤던 것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았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 학교 야자 마치자마자 야인시대보러 빨리 집에 도착하기 위해 나름 애를 썼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는 TV VOD 같은 개념이 발달하지 않았던 때라 어쩔 수 없었습니다. 본방 시청이 절실했던 시절이었죠. 그런 추억이 있었기에 야인시대 그리고 강성 야인시대 OST가 더욱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야인시대 OST 야인 불렀던 강성 본명은 임도규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습니다. (임강성이라는 이름이 본명이었는데 알고봤더니 임도규로 개명했더군요.) 탤런트 겸 가수로 활동중인 연예인이죠. 많은 사람들에게 가수 이미지가 익숙하나 실제로는 배우 경력이 더 길었습니다. 연차로 치면 20년 차 연기 경력이 있는 인물일 겁니다. 강성 1996~1997년 MBC 드라마 <나>를 통해서 데뷔했습니다.(흥미로운 것은 나라는 드라마가 야인시대 안재모가 주인공으로 출연했던 작품입니다.) 강성 데뷔년도가 2002년으로 알려졌으나 정확히는 가수 데뷔가 2002년, 연예계 데뷔가 1996~1997년 무렵입니다. 2015년에는 SBS 드라마 <용팔이>에서 출연했습니다.
슈가맨 강성 출연한 것을 보면서 한동안 야인시대 OST 노래가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될 것 같습니다. 연말에 노래방에서 야인시대 OST 노래 부르며 즐거운 기분 느끼고 싶어할 사람도 있을 것 같고요. 강성 슈가맨 출연이 더욱 뜻있게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사진 = 제가 2011년 1월 방문했던 야인시대 세트장 모습 (C) 나이스블루]
[강성 프로필 간단 정리]
제가 MBC 일밤 복면가왕 애청자라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강성 복면가왕 출연하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야인시대 스타였던 안재모, 김영호 복면가왕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것을 떠올리면 복면가왕에서 보고 싶은 출연자 중에 한 명이 강성 아닐까 싶습니다. 야인시대 OST가 아닌 또 다른 노래를 통해서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복면가왕이 아닐까 싶어요.
복면가왕에서는 이지훈, 현진영, 김정민, 이정봉 같은 과거에 많은 인기를 끌었던 가수들이 오랜만에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며 대중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언젠가는 강성 노래 부르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