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프레시맨, 대현 B.A.P 인지도 높였다

복면가왕 프레시맨 대현 정체가 공개되면서 '누구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없지 않을 겁니다. 보이그룹 B.A.P 대현 복면가왕 출연한 것을 보면서 해당 프로그램이 아이돌 그룹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있어서 어느 정도 기여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9대 복면가왕이었던 여은 (복면가왕 고추아가씨) 통해서 그녀가 속해있는 걸그룹 멜로디데이 알게된 사람들이 많았듯이 말입니다. 복면가왕 프레시맨 대현 통해서 B.A.P 알게 되었거나 또는 그들을 다시 기억하게 된 사람들이 많았으리라 짐작됩니다.

 

 

[B.A.P 프로필 간단 정리]

 

B.A.P는 2012년 데뷔했던 보이그룹으로서 2012~2013년에 대중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2012년 멜론뮤직어워드 신인상, 2013년 서울가요대상 신인상 및 쏘 러브드 어워즈 베스트남자그룹상 등을 통해서 여러 시상식을 통해 신인상을 받았더군요. 2014년 서울가요대상 본상 이력을 보면 '만약 지금까지 꾸준히 앨범 활동했다면 인지도가 더 탄탄하지 않았을까' 싶은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한때 인기가 좋았습니다. 그랬던 B.A.P 소속사 갈등으로 한동안 활동하지 못했던 것은 참 아쉬운 일이에요.

 

 

B.A.P 한동안 활동하지 못했을 때 대현 길거리에서 음악 활동하는 모습이 복면가왕에 등장한 것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에게는 TV 프로그램 무대에서 정상적으로 활동하는 것이 더욱 어울렸으니까요. 운동선수는 경기장, 요리사는 식당에서 일을 하는 것이 어울리듯이 아이돌이 있어야 할 곳은 TV 프로그램 무대였습니다. 이제는 B.A.P 정상적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만 그동안의 공백기를 어떻게 극복하는 것이 앞으로의 과제로 남았습니다.

 

그 일환으로 복면가왕 대현 출연했습니다. 그동안 복면가왕을 통해서 자신의 가치를 높였던 출연자들이 많다보니 최근 복귀했던 B.A.P 멤버 중에서 대현 출연했던 것을 지난 11월 15일 1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지난 1라운드에서는 복면가왕 프레시맨 대현 정체가 완전히 드러나지 않았으나 김구라 B.A.P 언급한 것이 힌트가 됐습니다. 김구라는 복면가왕 프레시맨 출연자에 대하여 B.A.P, 방탄 소년단, 몬스타 엑스 언급했습니다. 김구라는 대현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만 적어도 B.A.P에 대한 말을 하면서 결과적으로 복면가왕 프레시면 정체 어느 정도 맞췄습니다. B.A.P 멤버 중에서 노래 잘 부르는 가수를 꼽으라면 대현입니다. 대현 복면가왕 출연하지 않았을까 싶었는데 진짜로 나왔더군요.

 

 

복면가왕 프레시맨 대현 노래 부르는 스타일을 보면 가사에서 전달되는 감성을 노래로 잘 표현하려는 가수 같았습니다. 대현 2라운드에서 초반에 박자를 놓쳤던 것을 만회하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면 노래에 대한 애착이 남다른 인물임에 틀림 없습니다. 자신이 노래 잘 부르는 가수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복면가왕에 출연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현 미래를 더욱 기대해도 되지 않나 싶은 생각을 해봤습니다. 복면가왕 2라운드에서의 실수가 어쩌면 대현이 가창력이 뛰어난 가수로 진화하기 위한 좋은 자극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노래에 대한 동기부여를 많이 느꼈을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대현 앞날이 더욱 기대될 수 밖에 없습니다. 대현 노래 내공이 앞으로 더욱 탄탄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복면가왕 프레시맨 대현 출연은 B.A.P 인지도 향상을 일으켰습니다. 17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두 명의 가왕(거미, 조장혁)이 새로운 출연자 8명 중에 1명과 가왕을 다투는 3파전이 펼쳐지면서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렇다 보니 대현과 B.A.P 알게 된 사람들이 많을 수 밖에 없죠. 복면가왕 프레시맨 대현 2주 연속 출연했으니까요.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김삿갓 김정태 1표 차이로 이겼던 행운이 11월 22일 방영된 17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 등장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됐습니다.

 

무엇보다 복면가왕은 무대에 대한 동기부여가 강했던 인물들의 출연이 뜻깊게 느껴졌습니다. 복면가왕 프레시맨 대현 그중에 한 명입니다. 향후 대현과 B.A.P 오랫동안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