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현재 시점에서 유력 인물이 차지연 아닐까 싶습니다.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가왕 등극은 '이변'이라는 표현이 어울릴 겁니다. 가수가 아닌 뮤지컬 배우가(차지연 앨범 발매 경력 있으나 본업은 뮤지컬 배우입니다.) 한국에서 가창력 뛰어나기로 소문난 두 명의 가수를 이겼습니다. 복면가왕 귀뚜라미 조장혁 및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능가하는 가창력을 발휘한 인물이 바로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차지연 잘 몰랐던 분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짐작됩니다만 이제부터는 다를 겁니다.
[사진 = 차지연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17대 복면가왕 우승자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코스모스, 귀뚜라미가 아닌 복면가왕 여전사 캣츠걸 차지연 이었습니다. 가왕 결정전에서 40표 얻으면서 2위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32표), 3위 복면가왕 귀뚜라미 조장혁(29표) 누르고 새로운 가왕이 됐습니다. 결국 조장혁과 거미 정체는 공개되었고 복면가왕 캣츠걸 눈물 흐리며 가왕이 되는 순간을 만끽했습니다. 그녀가 복면가왕 출연하기 이전에 자신이 가왕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마도 조장혁과 거미를 꺾을 줄은 캣츠걸도 예상 못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정말 이변이었어요.
만약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맞다면 홍지민 (복면가왕 하와이, 10대~11대) 소냐 (복면가왕 연필, 12대)에 이어 뮤지컬 배우가 복면가왕이 되는 저력을 발휘했습니다. 홍지민이 10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이영현 (복면가왕 트리케라톱스) 꺾는 이변을 일으킨 끝에 두 번 연속 가왕이 되었다면 소냐는 12대 결정전에서 홍지민을 이겼습니다. 소냐가 13대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에 밀려 가왕을 내줬더니 17대 결정전에 이르러 또 다른 뮤지컬 배우가 거미를 꺾고 가왕에 올랐습니다.
일각에서는 복면가왕 캣츠걸 서문탁 정체 예상했습니다만 저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1라운드부터 손짓이 예사롭지 않은 모습과 더불어 커다란 키를 보며 뮤지컬 배우 차지연 떠올렸습니다. 아니다 다를까 2라운드에서도 손짓을 많이 쓰더군요. 특히 3라운드에서 하이힐 벗고 맨발로 노래 부르는 모습을 보면 복면가왕 캣츠걸 패기 넘치는 인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차지연 나이 올해 33세인데 복면가왕 캣츠걸 출연자가 딱 그 연령대에 맞는 인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정리]
[복면가왕 캣츠걸 17대 복면가왕 결정전 활약상 정리]
아마도 복면가왕 캣츠걸 가왕이 될 것이라 예상했던 사람은 많지 않았을 겁니다. 17대 복면가왕 결정전 최대 관심사가 '거미 vs 조장혁' 맞대결이었기 때문입니다.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5연승 저지하는데 있어서 복면가왕 귀뚜라미 조장혁 유력 후보로 떠올리기 쉬웠습니다. 하지만 17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예상치 못한 다크호스가 한 명 있었습니다.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이었습니다. 아직 복면가왕 캣츠걸 정체 공개되지 않았으나 현재로서는 차지연 외에는 다른 인물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캣츠걸은 모든 장르에 자신 있는 분입니다. 만약 캣츠걸이 올라가면 가왕이 위축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심장을 멎을 것 같을지도 모르겠어요" (작곡가 김현철)
김현철은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Run Devil Run (원곡 : 소녀시대) 불렀을 때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복면가왕 캣츠걸 Run Devil Run 노래에서 엄청난 에너지를 쏟으며 최상의 무대 퍼포먼스를 과시했을 때 그녀가 두 명의 가왕과 경합을 펼칠만한 자질이 충분함을 김현철이 알아챘습니다. 결국 김현철 예상은 적중했습니다만 TV로 프로그램을 봤을 시청자들도 김현철과 같은 생각을 했을 겁니다.
[사진 = 제가 옛날에 촬영했던 코스모스 모습. 복면가왕 캣츠걸 출연자가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이길줄은 누구도 예상 못했을 겁니다. (C) 나이스블루]
[17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정리]
[차지연 프로필 간단 정리]
다만, 복면가왕 캣츠걸 가왕 등극에 대하여 일부 여론에서 막귀 논란 또 재현된 것은 지나친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TV로 복면가왕 봤던 시청자들은 복면가왕 코스모스가 노래를 잘 불렀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았으나 판정단 101명의 투표 결과는 달랐습니다. 복면가왕 캣츠걸이 40표를 얻으며 1위가 됐습니다. 무대에서 복면가왕 봤던 사람과 TV로 복면가왕 시청했던 사람과의 반응이 엇갈립니다.
하지만 무대에서 프로그램을 보는 사람이라면 누가 노래를 더욱 잘 불렀는지, 또는 누구의 노래를 18대 복면가왕 결정전 통해서 더 듣고 싶은지 TV로 보는 것보다 생생하게 알 수 있습니다. 복면가왕 캣츠걸 출연자의 경우 후자에 무게가 쏠립니다. 프로그램을 보는 모든 사람의 마음이 전자에 속하지 않을 겁니다. 분명한 것은 복면가왕 캣츠걸 출연자는 무대에서 사람들에게 자신의 매력을 사로잡는 기질이 강했습니다. 이것이 그녀의 가창력 무기 중 하나였습니다. 복면가왕 캣츠걸 정체 뮤지컬 배우 차지연 가능성이 더욱 짙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