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119 현진영 정체가 공개되면서 놀랬던 이유는 그가 발라드 같은 느린 노래를 잘 부를 것이라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현진영 가창력 좋은 가수인 것은 분명합니다만, 현진영 흐린기억속의그대 떠올리면 힙합 가수라는 이미지가 지금까지 짙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가 복면가왕 119 닉네임으로 출연하면서 정체 공개 이후 현진영 흐린기억속의그대 노래 나온 것을 봐도 알 수 있죠. 사람들에게 현진영은 힙합 가수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프로그램 소개 (C)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imbc.com/broad/tv/ent/sundaynight)]

 

결과적으로 현진영 복면가왕 출연은 옳았습니다. '편견을 깨자'는 복면가왕 취지에 잘 맞는 출연자였습니다. 자신이 힙합 뿐만 아니라 다른 장르의 노래까지 잘 부를 수 있다는 것을 복면가왕 꺼진 불도 다시보자 119 출연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확인시켰습니다. 비록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유력 인물) 출연자에게 밀려 2라운드 진출이 성사되지 않았음에도 전성기 시절과 전혀 다른 장르의 노래를 부르며 사람들을 감동시킨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복면가왕 119 현진영 사노라면 (원곡 : 쟈니 리) 복면가왕 캣츠걸 출연자와 듀엣으로 불렀을 때는 자신만의 묵직한 감성이 노래에서 생생하게 묻어났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 복면가왕 119 박상민, 녹색지대 권선국 예상했던 것을 보면 복면가왕 119 출연자는 가창력 뛰어나기로 소문난 인물로 생각하기 쉬웠습니다. 박상민, 녹색지대 권선국은 오래전부터 노래 잘 부르기로 잘 알려진 가수들이죠.

 

작곡가 김현철은 복면가왕 119 출연자에 대하여 "119님은 바이브레이션이 쭉 가다가 나중에 떠는 바이브레이션을 하세요. 그것이 락 바이브레이션의 정석이거든요. 이 분은 락을 하시는 분이 틀림 없을 것 같고요. 이 노래를 한 옥타브 위로 불르라고 해도 가능할 만큼 음역폭이 상당히 넓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복면가왕 119 현진영 락 바이브레이션 가능하다는 것을, 음역폭이 넓은 가수임을 김현철 소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복면가왕 119 현진영 편지 (원곡 : 김광진) 솔로 무대 곡으로 불렀을 때도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였습니다. 과거에 유명했던 힙합 가수가 맞는지 의아하게 생각될 정도로 마치 발라드 가수가 무대에서 멋진 노래를 선사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현진영은 자신의 정체를 공개한 이후 노래를 계속 불렀는데 연예인 판정단에 합류했던 작곡가 유영석 눈물 흘리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그 정도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재주를 발휘했습니다. 복면가왕 대진운이 좋았다면 2라운드 충분히 진출할 수 있었어요.

 

 

복면가왕 현진영 흐린기억속의그대 노래까지 불렀을 때는 마치 그 시절로 돌아간 것 같은 감동을 느꼈습니다. 현진영 흐린기억속의그대 1992년 노래였는데 MBC 무한도전에서 히트시켰던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토토가) 열풍을 또 다시 느끼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현진영 90년대 유명했던 가수였음을 그제서야 떠올리게 되더군요. 지금도 사람들이 현진영 흐린기억속의그대 잊지 못하는 것을 보면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는 명곡임을 실감하게 됩니다.

 

아마도 90년대 노래가 익숙하지 않은 10~20대 초반에 속하는 사람이라면 현진영 SM 1호 가수인 것을 잘 몰랐을겁니다. 90년대 SM에서 활동했던 가수하면 HOT, SES, 신화 같은 아이돌 그룹을 떠올리기 쉬운데 그 이전에는 현진영이 있었습니다. 현진영 흐린기억속의그대 대단했던 노래였음을 많은 분들이 느끼셨을 겁니다. 또한 현진영 백댄서 듀스 및 쿨론 멤버가 포함된 것을 복면가왕 통해서 새롭게 알게 된 분들도 있을테고요.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현진영 출연은 '힙합 가수가 복면가왕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과시한다'는 인식을 심어주기에 충분했습니다. 그 이전에 복면가왕 출연했던 다이나믹듀오 개코, 사이언 도미닉 쌈디, 치타 뛰어난 노래 실력을 과시했습니다. 향후 또 다른 힙합 가수가 복면가왕에서 그동안 숨겨졌던 가창력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아울러 17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 진출했던 출연자들의 정체에 대하여 저의 예상은 이렇습니다. 복면가왕 탑 달샤벳 수빈 (달샤벳 멤버) / 복면가왕 레인보우 윤하 (솔로 가수) / 복면가왕 프레시맨 대현 (B.A.P 멤버) /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뮤지컬 배우) 예상합니다. 저의 추측이 틀렸을 수도 있습니만 일단은 이렇게 판단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