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텔레비전, 현승희 슈스케 리틀보아 등장

복면가왕 텔레비전 현승희 정체가 드러나면서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이하 슈스케) 떠올리셨던 분들이 있을지 모릅니다. 현승희 슈스케 출신이었기 때문이죠. 기억하시는 분들이 있으실지 모르겠지만, 2010년 슈퍼스타K2 리틀보아 수식어로 유명세를 떨쳤던 현승희 복면가왕 출연했습니다. 알고봤더니 걸그룹 오마이걸 멤버로 활동중이더군요. 비록 1라운드에서 탈락했으나 대진운이 좋았다면 2라운드 진출했을지 모릅니다. 그 정도로 노래 잘 불렀어요.

 

*이 글에서는 오마이걸 승희 활동명이 아닌 현승희라는 본명으로 작성합니다.

 

 

[사진 = MBC MUSIC 프로그램 오마이걸 캐스트 출연했던 승희 (본명 : 현승희) (C) 오마이걸 캐스트 찾았다 오마이걸(멤버 소개) 메뉴(mbcplus.com/ohmygirl)]

 

우선, 1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 대한 저의 소감부터 밝히면 2라운드 진출자보다는 1라운드 탈락자가 더욱 높은 관심을 끄는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텔레비전 현승희 포함하여 복면가왕 불독녀 박슬기, 복면가왕 뱀파이어 송필근 출연이 사람들에게 기막힌 놀라움을 선사했다면 복면가왕 바이킹 김성면 정말 오랜만에 노래부르는 모습을 보게 되었네요. 그중에서 현승희는 아직 10대입니다. 만 19세로서 아직 무대 경험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앞으로의 미래가 촉망되는 걸그룹 멤버임에 틀림 없습니다.

 

 

반면 2라운드 진출자 4명을 살펴보면 현재 3연승 중인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이길 출연자가 과연 있을지 의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16대 복면가왕 결정전은 코스모스 4연승 가까워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오히려 다음주에 방영될 16대 복면가왕 2라운드, 3라운드, 코스모스 방어전은 누군가의 반전이 연출되지 않을까 싶은 예상을 해봅니다. 개인적으로 복면가왕 은행잎 홍진영 가장 유력하게 봅니다만(바이브레이션에서 트로트 느낌이 묻어났습니다.), 만약 홍진영 맞다면 2라운드 이후 선전을 거듭한다는 전제하에 뮤지(복면가왕 태권브이, 14대) 은가은(복면가왕 마법사, 15대)에 이은 화제의 인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복면가왕 은행잎과 1라운드에서 경합을 벌였던 인물이 바로 복면가왕 텔레비전 현승희 입니다. 득표에서는 복면가왕 텔레비전 현승희 39표, 복면가왕 은행잎 60표로 무려 21표 차이가 났으나 실제로 두 출연자의 노래를 들어보면 누가 노래를 잘하는지 우열을 가리기 어려웠습니다. 김구라가 홍석천과 황재근 구분이 잘 안간다고 비유할 정도로 '선택하기 힘든 투표'라고 언급했을 정도죠.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현승희 슈스케 출신 멤버의 출연은 언젠가 복면가왕에서 또 다른 슈스케 스타가 출연하는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비록 슈스케는 MBC가 아닌 M.net의 인기 프로그램입니다만 지난 몇 년 동안 대중적인 사랑을 받으며 여러 가수 인재들을 배출했습니다. 그중에 한 명이 현승희였죠. MBC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이었던 위대한 탄생 시리즈 출신 스타 중에 일부가 복면가왕 출연했던 전례를 놓고 보면 슈스케 스타의 복면가왕 출연은 또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관점에서 바라보면 현승희 슈스케 스타로 판단하기에는 무리수일지 모릅니다. 현승희 슈스케2 TOP11 포함되지 못했으니까요. 정확히는 슈퍼위크 통과하지 못하고 탈락했습니다. 그때가 TOP11 선정되기 직전이었을 거에요. 그때는 현승희가 중학생이라 슈스케에서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휘하기에는 미완의 대기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무대에 대한 중압감이 강했던 것은 어쩔 수 없었을거에요. 현재 오마이걸 승희 라는 이름으로 정식 가수 활동중인 것을 보면 5년 전 슈스케 시절보다 더욱 발전되었음에 틀림없을 겁니다.

 

그럼에도 현승희 슈스케 출신 인물로 거론되는 것을 놓고 보면 슈스케 스타로 보는게 맞을 겁니다. 슈스케를 통해서 가수로 성공할 잠재력을 보여줬던 인물이었으니까요. 비록 TOP11에 포함되지 못했으나 중학생이 그 직전까지 도전했던 것만으로 충분히 의미가 있습니다. 그 이전에는 현승희 전국노래자랑 우수상(12세) 수상 경험이 있으며 당시에 트로트를 불렀답니다. 현승희 스타킹 출연했던 것까지 포함하면 어려서부터 노래 재능이 넘쳐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네이버 tv캐스트 메인 (C) tvcast.naver.com/mask]

 

복면가왕 텔레비전 현승희 출연하면서 걸그룹 오마이걸 향한 여론의 주목이 높아졌습니다. 오마이걸은 지난 4월 20일 OH MY GIRL이라는 미니 앨범으로 데뷔했던 8인조 걸그룹으로서 활동한지 6개월 됐습니다. 가장 최근인 지난 10월 8일에는 CLOSER라는 두 번째 미니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그동안 오마이걸 잘 몰랐던 분들이 많았을텐데 복면가왕 현승희 출연을 통해 그녀들의 노래를 들어보는 분들이 많으리라 짐작됩니다. 복면가왕 현승희 출연은 오마이걸 인지도 향상을 주도했습니다.

 

되돌아보면 복면가왕을 통해서 유명세를 떨친 걸그룹 멤버가 몇몇 있습니다. 스피카 김보아(복면가왕 낭만자객, 복면가왕 달아달아), 여자친구 유주(복면가왕 크리스마스), 멜로디데이 여은(복면가왕 고추아가씨, 9대 가왕) 마마무 솔라(복면가왕 해바라기)를 꼽을 수 있겠죠. 여기에 오마이걸 승희까지 포함할 수 있겠네요. 복면가왕이 걸그룹 인지도 향상에 충분히 도움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