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익일배송, 편의점택배 하루 만에 도착 가능

익일배송 편의점택배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편의점택배 집화 마감 시간 이전에 접수하면 익일배송 가능하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이용할 수 있는 GS25, CU 매장에서 편의점택배 수거되는 횟수는 하루 1회라고 보시면 됩니다. 택배 기사분이 매장 이곳 저곳에서 택배를 수거하니까요. 편의점택배 익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택배 집화 마감 시간 앞두고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익일배송 가능한지 이 글을 통해 살펴보도록 합시다.

 

 

GS25, CU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배송기간은 1~2일 정도 됩니다. 때에 따라서는 하루 만에 택배 보낼 수 있는 익일배송 경험할 수 있습니다. 택배 물량이 늘어나면 배송기간은 이틀 될 수도 있죠. 택배 보낼 물건을 신속하게 보내야 하는 사람입장에서는 GS25 또는 CU를 방문하여 익일배송 이용할 수 있죠. 물론 그 이전에는 CVSnet 홈페이지(PC버전, 모바일버전 접속 가능) 신규가입 및 로그인을 통해서 예약접수를 하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까지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편의점택배는 택배를 보내는 사람 입장에서 평일과 주말, 24시간 "접수" 가능하나 모든 택배가 실시간 배송되지 않는 것을 참고할 필요 있습니다. 편의점택배 "수거 및 배송"은 24시간 실현되지 않습니다.(편의점택배에서 접수, 수거 & 배송은 다른 개념입니다.) 택배 기사분이 매장에 항상 상주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더욱이 편의점택배는 GS25, CU 편의점 전국 13,000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장이 전국적으로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택배 기사분이 여러 매장을 찾으면서 택배를 수거하게 됩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매장을 찾는 횟수는 대략적으로 하루 1회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택배를 빨리 보낼 수 있는 익일배송 이용하려면 편의점택배 집화 마감 시간 앞두고 보내야 합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공식 블로그에서는 편의점택배 집화 마감 시간이 안내됐습니다. 서울 및 6대 광역시는 평일 17시 및 토요일 12시, 시/군/구지역은 평일 15시 및 토요일 12시입니다. 제주시내 동지역은 평일 및 토요일 10시, 제주시 나머지 지역 및 서귀포시는 평일 15시 및 토요일 10시 익일발송 됩니다. 해당 시간 이전에 매장에서 택배 접수하면 1~2일만에 도착 가능합니다. 택배 물량이 많이 쏟아지지 않는다면 익일배송 실현됩니다.

 

 

편의점택배 집화 마감 시간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일요일이 없습니다. 일요일에는 택배 기사분이 매장에서 택배를 수거 및 배송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택배 기사분이 일요일에는 휴식을 취해야겠죠. 반면 편의점에서 택배 접수는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편의점택배 보내는 사람이라면 토요일 저녁이나 일요일에 GS25, CU에서 택배 접수를 할 수 있는 것이죠. GS25, CU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택배는 주말이나 공휴일에 관계없이 24시간 접수 가능합니다.

 

 

제가 올해 6월 30일 늦은 저녁에 GS25에서 접수했던 택배를 예로 들면, 7월 1일 저녁 택배 인수 과정을 거쳐서 다음날인 7월 2일 저녁에 택배 배송 완료됐습니다. 저의 관점에서는 택배 보내는데 이틀이 걸렸지만 '택배 배송' 개념으로는 배송 기간이 하루 소요됐습니다. 만약 제가 7월 1일 새벽이나 오전, 낮에 GS25에서 택배 접수했어도 택배 인수는 7월 1일 저녁이나 아니면 오후 늦은 시간에 진행되었을 것입니다. 편의점택배 집화 마감 시간이 정해졌기 때문이죠. 여기서 편의점택배 집화 마감시간 이전에 택배 접수하면 익일배송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S25, CU에서 이용 가능한 편의점택배 운임비 이렇습니다. (국내택배 기준) 최저 2,600원에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으며 0g부터 1Kg까지의 운임비 구간이 세부적으로 여럿 나누어져 있어서 비용이 합리적입니다. 무게가 적은 물건을 택배로 보내는 분들에게 편의점택배가 유용합니다.

 

 

동일권과 타권 기준에 대하여 CVSnet 공식 홈페이지 FAQ에서는 "수도권(서울,인천,경기)/경남권(부산,울산)/경북권(대구)/충남권(대전)/충북권/전남권(광주)/전북권/강원권/제주권" 지역으로 나누어 요금 기준이 책정됐다고 언급됐습니다. 택배 보내는 곳과 받는 곳이 서로 같은 권역이라면 동일권이 되는 것이죠. 만약 서로간의 권역이 다르면 타권역이 됩니다.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문화충전 많은 분들이 응모하는 중입니다. 뮤지컬과 연극 같은 문화공연을 직접 관람할 수 있어서 좋기 때문이죠. 운송장이 있어야 문화충전 응모할 수 있습니다. GS25, CU에서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어서 좋고, 문화충전까지 당첨되면 자신이 응모했던 해당 공연이 펼쳐지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회원을 위한 유용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만약 최근에 GS25, CU에서 편의점택배 보냈던 운송장 소지한 분이라면 CVSnet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문화충전 응모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보고 싶은 뮤지컬, 연극 응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첨되면 공연을 볼 수 있겠죠. 아울러 문화충전 응모 과정에서 추가 미션 도전하면(선택사항) CJ상품권 5만 원 받을 기회가 주어집니다. 문화충전 혜택은 CJ상품권 5만 원(80명) 공연티켓 1인 2매(300명 이상)입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