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콜록, 규현 야생화 인상 깊은 이유

복면가왕 콜록 규현 야생화 노래가 좋았던 이유는 아이돌 멤버 중에 한 명이 아닌 하나의 가수로서 좋은 노래를 시청자들에게 선사하고 싶은 그의 의지를 느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심을 저격하는 그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복면가왕 콜록 규현 프로 정신이 충분한 인물임을 규현 야생화 무대 통해서 알게 됐습니다. 유일하게 아쉬운 점이라면 규현 야생화 노래를 3라운드에서 들을 수 없었다는 점이었죠.

 

 

[사진 = 규현(본명 : 조규현)은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 MC로 활동중입니다. (C) 라디오스타 공식 홈페이지 출연자 소개(imbc.com/broad/tv/ent/goldfish)]

 

복면가왕 콜록 규현 정체 예상했던 사람들이 많았을 겁니다. 그가 1라운드에서 황홀한 고백 (원곡 : 윤수일) 복면가왕 베니스의 잡상인 공형진과 함께 불렀을 때의 음색이 규현과 비슷했습니다. 저도 그 무대를 보면서 규현 예상했습니다. 2라운드에서 이방인 (원곡 : 전람회) 불렀을 때도 규현이라는 느낌을 받았고요. 2라운드 정체 공개 이후 야생화 (원곡 : 박효신) 열창했던 그의 모습은 더욱 긍정적으로 기억에 남았습니다.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규현 야생화 불렀을 때를 떠올리면 가수로서 노래 실력이 뛰어난 인물임을 과시하려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슈퍼주니어 같은 아이돌 가수의 노래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 김구라, 윤종신, 김국진과 함께 MC로 활약하는 예능적인 이미지가 더욱 기억에 남을 겁니다. 개인적인 기억으로는 규현은 과거에 CF도 나름 활발히 찍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규현 야생화 노래는 2라운드 탈락 이후에 볼 수 있었습니다. 복면가왕에서 몇몇 가수가 2라운드 탈락 후 자신의 개인 노래를 또 부르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는데(지난 번에는 래퍼 치타가 1라운드 탈락했음에도 개인 노래 2곡 포함 총 3곡 불렀죠.) 규현 야생화 노래가 방송분에 나왔다는 것은 그의 노래가 좋았다는 뜻입니다. 저를 비롯한 많은 시청자들에게 좋은 인상 심어주기 충분했습니다.

 

 

[규현 프로필 간단한 정리]

 

복면가왕 규현 출연하는 모습 보면서 '과연 김구라가 규현 정체 맞출 수 있을까?' 눈여겨 봤습니다. 역시나 규현 정체를 알아봤더군요. 복면가왕 명탐정 콜록 출연자가 2라운드 연예인 판정단 소감 밝힐 때 아이유 3단 고음으로 성시경 노래 부르는 장면이 나왔는데 그 모습에서 김구라가 복면가왕 콜록 규현 알아챘습니다. 두 사람이 함께 라디오스타 MC로 활동중이라 김구라가 규현 알아채는 것이 결코 어렵지 않았겠죠. 방송분 기준으로는 김구라가 연예인 판정단에서 유일하게 규현 정체 정확히 맞췄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5대 복면가왕 1라운드 마쳤을 때 '규현 vs 김동완' 3라운드에서 대결하는 시나리오를 기대했습니다. 현 SM 아이돌 슈퍼주니어 규현, 전 SM 아이돌 신화 김동완 노래 대결이 성사되니까요. 비록 두 사람은 2라운드에서 각각 복면가왕 스파르타 이정봉, 복면가왕 마법사 은가은에게 밀려 탈락했으나 아이돌 멤버로서 노래를 잘하는 가수임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줬습니다.

 

만약 규현 2라운드 대진운이 좋았다면 3라운드에서 야생화 부르면서 어느 정도의 승산이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방인보다는 야생화를 더욱 잘 불렀어요. 이방인도 잘 불렀습니다만 은가은 그대에게 이기기에는 임펙트가 약했습니다. 그렇다고 규현 야생화 2라운드에서 불렀어야 한다고 보는 것은 아니지만 그의 상대가 은가은이었던 것이 불운했던 것 같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명탐정씨는 음정이라는 것이 정확하고 숨소리 강약 조절도 일관됨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을 딱 집중하게 만들어요. 문어의 빨판처럼 사람들을 끌어당겨요" (가수 김종서)

 

가수 김종서는 복면가왕 명탐정 콜록 규현 노래에 대하여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규현 가창력 특징이 김종서 심사평 통해서 잘 드러납니다. 앞으로도 규현이 좋은 노래를 통해서 대중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는 가수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