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치타, 나랏말싸미 노래 감동적

복면가왕 치타 출연이 상당한 반전을 일으켰습니다. 여성 래퍼가 랩이 아닌 다른 장르의 노래를 기가막히게 불렀으니까요. 2015년 각광받는 여성 래퍼 치타 복면가왕 출연은 많은 사람들을 놀래키기 충분했습니다. 그녀는 1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세 번째 대결에 등장했습니다. 복면가왕 나랏말싸미 닉네임으로 나타나면서 복면가왕 동작그만 출연자와 함께 매직 카펫 라이드 (원곡 : 자우림) 열창했습니다. 비록 5표 차이로 밀렸으나 랩이 아닌 노래로서 시청자들에게 커다란 감동을 안겨준 것이 의미있습니다.

 

 

[치타 프로필 간단 정리]

 

14대 복면가왕 결정전 출연했던 복면가왕 치타 1라운드에서 탈락했음에도 무대에서 3곡이나 불렀던 것이 의미있습니다. 지금까지 방송분에서는 1라운드 탈락자 노래 2곡 불렀던 것이 TV에 나왔습니다. 탈락이 확정된 출연자는 2라운드에서 준비했던 곡을 부르는 도중에 정체를 공개하며 나머지 노래 부분을 불렀죠. 복면가왕 치타의 경우 2라운드에서 정체를 공개한 뒤 다른 출연자들과 함께 토크를 하다가 3라운드에서 준비했던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 노래는 방송에 나왔습니다. 1라운드 탈락자가 노래 3곡을 부른 것이 방송에 나온 것은 이례적입니다.

 

 

복면가왕 나랏말싸미 치타 1라운드에서는 매직 카펫 라이드를 실감나게 불렀습니다. 복면가왕 동작그만 출연자와 함께 무대에서 신나는 호흡을 과시했죠. 연예인 판정단에 속했던 작곡가 김형석은 복면가왕 나랏말싸미 치타 노래에 대하여 "표현이 자연스럽잖아요. 노래하면서 표현이 자연스러웠고 허스키한 목소리인데 끝음 처리가 독특해서 제가 볼 때는 힙합을 좋아하는 분이 아닌가 그런 느낌이 왔어요"라고 말한 것을 보면 김형석 안목이 대단히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치타라는 말은 안했으나 복면가왕 나랏말싸미 힙합과 연관된 인물임을 예상했었죠. 누구도 치타일 줄은 예상 못했을 겁니다.

 

그 이후 복면가왕 나랏말싸미 정체 치타로 드러난 것을 보면 김형석이 '인물 제대로 봤다'는 것을 느낍니다. 치타가 어떤 노래 스타일을 발휘하는지 김형석 멘트를 통해 알 수 있으니까요. 가사 및 노래 분위기를 생생하게 연출하는 치타 노래 실력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로고 (C)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facebook.com/mbcmasksingers)]

 

복면가왕 치타 골목길 (원곡 : 신촌블루스)이라는 노래는 2라운드에서 불렀습니다. 1라운드에 비해 카리스마 넘치는 가창력을 과시하며 무대를 장악했습니다. 자신의 노래 장르만 다를 뿐 무대 분위기를 휘어잡는 아우라가 인상 깊었습니다. 그 이후 복면가왕 나랏말싸미 치타 공개 드러나면서 많은 사람들을 놀래켰습니다. 1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가장 기억에 남을 장면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번 방송분에서는 2라운드 진출자보다는 1라운드 탈락자(치타, 왁스, 이재은, 배기성)가 더욱 존재감을 발휘하네요.

 

 

복면가왕 치타 슬픔 활용법 (원곡 : 김범수) 불렀던 것이 방송분에 등장했던 것은 그녀의 출연이 상당한 이슈를 일으킬 것이라는 제작진의 예상이 있지 않았을까 싶은 개인적인 추측이 듭니다. 머리 짧은 여성 래퍼가 긴 머리 가발을 쓰고 뛰어난 가창력을 발휘한 것은 여론의 뜨거운 주목을 끌기 충분합니다. 치타가 3라운드에서 부를 예정이었던 슬픔 활용법 부른 것이 방송에 나온 것은 적절했습니다. 복면가왕 치타 발라드 잘 부르는 인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노래를 잘 불렀던 것도 아니었습니다. 노래 도중 치타 눈물 흘리는 장면이 있었는데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는 인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 교통사고로 뇌수술 받으면서 자신의 꿈이었던 보컬리스트가 되지 못했던 그녀의 사연을 들어보면 정말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현재는 한국에서 인기 많은 여성 래퍼가 되었으나 그녀의 실제 꿈은 보컬리스트였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래퍼가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깜짝 놀랄 가창력을 발휘한 것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았습니다.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 사이먼 도미닉(쌈디)에 이어 치타가 복면가왕을 통해 '래퍼도 노래를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래퍼들의 복면가왕 출연을 보면 추후 또 다른 래퍼가 복면가왕에서 복면을 쓰며 시청자들에게 멋진 가창력을 보여주려는 모습을 발휘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최근 Mnet에서 인기를 끌었던 쇼미더머니4, 현재 Mnet에서 방영중인 언프리티랩스타2 출연중인 래퍼가 언젠가 복면가왕 나오는 것이 아닌가 싶은 예감이 듭니다.

 

치타는 언프리티랩스타 시즌1 우승자입니다. 그 방송을 계기로 여성 래퍼로서 뜨거운 인기를 얻었죠. 이제는 복면가왕 출연을 통해서 '치타가 랩과 노래를 모두 잘하는 가수'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보여줬습니다. 복면가왕 치타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