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양화대교 감동적

이 글은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1~3라운드부터 13대 복면가왕 우승자 선정되기까지 항상 거미 목소리와 비슷했습니다. 특히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양화대교 노래는 저의 추측이지만 음원시장에서 나름 선전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음원시장에서 김연우, 이정 이후로 복면가왕에서 전파된 노래가 전반적으로 부진했음을 떠올리면 복면가왕 코스모스 양화대교 노래 많은 분들이 음원에서 듣게 될 것 같은 예상을 합니다. 9월 27일이 추석 당일인 것이 변수이긴 하지만요.

 

 

[정리 = 복면가왕 소녀의 순정 코스모스 13대 복면가왕 결정전 활약상]

 

13대 복면가왕 3라운드에서는 복면가왕 코스모스 양화대교 (원곡 : 자이언티. Zion.T) 불렀을 때 TV 화면에서 눈물을 흘렸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도 우는 사람이 많았어요. 자이언티 양화대교 노래를 복면가왕 코스모스라는 여성 출연자가 감정적으로 호소력 높게 부르는 모습이 사람들을 감동 시켰습니다. 양화대교는 슬픈 노래라기 보다는 부모님과의 사랑을 담아낸 노래가 맞는데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노래를 들어보면 자이언티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양화대교 원곡은 자이언티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듣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자이언트가 부모님을 향한 깊은 사랑이 있는 가수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딱히 느껴지는 감정보다는 자이언티의 인간적인 마음이 드러나는 기분이 더 강했습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코스모스 양화대교 노래는 자이언티와 달랐습니다. 여성 목소리로 자이언티 노래를 부르는 것이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노래 가사에서 전개되는 스토리가 자이언티와 관련되었기 때문에 복면가왕 코스모스 출연자는 원곡을 다른 느낌으로 불렀습니다. 자이언티 원곡보다 더 슬펐습니다. 여기에 거미 음색 특유의 애절한 가창력까지 가미되면서 '행복하자'는 가사 속 다짐이 더욱 절실하게 와닿았습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서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양화대교 명곡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 = 제가 2012년, 2010년 촬영했던 양화대교. 2012년 촬영 사진 화질이 더 좋군요. 2010년 사진은 당시 저의 스마트폰으로 찍었습니다. (C) 나이스블루]

 

자이언티가 불렀던 양화대교는 지난해 9월 말에 발매되었으며 지난 여름에는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통해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음원 1위를 휩쓸었던 노래였어요. 그가 하하와 함께 2015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 준비하는 과정에서 양화대교 노래가 회자되었는데 이 노래가 사람들에게 더욱 유명하게 되었죠. 그 노래를 복면가왕 코스모스 출연자가 13대 복면가왕 결정전 3라운드 곡으로 선택한 것을 보면 자이언티 양화대교 노래가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함을 느낍니다.

 

 

복면가왕 코스모스 양화대교 노래를 통해서 사람들을 울린 것을 보면 그녀의 가창력은 일반적으로 '노래 잘하는 여가수'들의 레벨을 넘어선 인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예상합니다만, 거미 가창력은 많은 분들이 알아줍니다. 거미라서 양화대교 노래가 더욱 슬프면서 감동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

 

지난 9월 20일 복면가왕 방송분에서는 코스모스 출연자가 연예인 판정단에서 아이돌 가수로 거론되었으나(그러나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은 거미로 생각했던) 이번에 양화대교 노래를 들어보면 아이돌 가수보다 더욱 노래 내공이 강한 인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거미는 아이돌 가수 아닙니다.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거미 프로필]

 

작곡가 김형석은 코스모스를 가리켜 "우리나라 디바 TOP3 안에 들어가는 분이에요"라고 말했습니다. 방송분에서는 코스모스를 누구라고 밝혔는지 알 수 없으나 지난 주와 이번 주 복면가왕 방송분에서는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유력 인물로 꼽는 인물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그동안 많은 가수들과 곡 작업을 했을 김형석이 '우리나라 디바 TOP3' 언급한 것을 보면 거미 정체 알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 개인적인 추측이 듭니다. 거미를 지목했는지 아니면 다른 가수를 말한 것인지 알 수 없으니까요.

 

그럼에도 거미 가창력 놓고 보면 한국 디바 TOP3 안에 충분히 포함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동안 많은 노래를 히트시켰음에도 기존의 인기보다 더욱 크게 뜰 수 있는 인물이었는데 복면가왕을 통해서 유명세를 크게 누릴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거미가 복면가왕 코스모스 맞는지 아직 알 수 없지만(그럼에도 목소리는 거미 비슷) 만약 거미 맞다면 장기집권 기대합니다.